전체기사
-
DB손해보험, 채널에이치네트워크와 간편건강보험 확대 업무협약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채널에이치네트워크(대표 김소형)와 함께 간편건강보험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채널에이치네트워크는 16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채널'김소형채널H' 및 힐링채널H를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기업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셀프테라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DB손해보험과 채널에이치네트워크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보유 보험의 공백없는 리모델링과 건강보험 시장의 올바른 가입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진행되었다. 나에게맞춘간편건강보험은 DB손해보험 창립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유병력자들
-
키움증권 채널K, 투자 교육 콘텐츠 개편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채널K는 라이브 강화에 이어 투자공부방 스터디-움의 새로운 시즌을 통해 구독자들이 투자를 배울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 개편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투자공부방 스터디-움’은 매크로 불확실성은 여전하고, 쏟아지는 주식 정보 속에서 어려워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투자 공부를 통해 튼튼한 투자 기초 체력을 쌓아주겠다는 포부로 출발했다. 시즌 1에서는 투자 원칙과 투자 심리에 맞춘 교육이었다면 새로운 시즌에서는 경제 분야 여러 전문가들을 초청해 더 다양한 주제와 다채로운 시선으로 투자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첫 번째 게스트로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위원이 출연한다. 키움증권 대표 전략/시황 애널리스
-
KT, 2024 ‘M360 APAC 서울’ 주관…"디지털생태계 주도권 확보"
KT(대표 김영섭)가 10월 서울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와 ‘모바일360 아시아태평양 서울(이하 M360 APAC 서울)’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24 전시장에서 김영섭 KT 대표, 마츠 그란리드 GSMA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와 2024년 M360 APAC 서울 개최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KT는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M360 APAC 서울에서도 호스트 스폰서를 맡았으며 행사에는 37개국, 310개 회사, 약 1,700명이 참여했다. M360은 GSAMA가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모바일 산업 현안에 대해 유럽,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지역별 주제를 선정해 ICT 업계의
-
하나은행, 파운트투자자문과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26일 파운트투자자문(대표 김민복)과 퇴직연금 상품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파운트투자자문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투자일임,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 중인 핀테크 기업으로, 자체 모바일 앱 ‘파운트’를 통해 글로벌 자산배분 등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하나은행과 파운트투자자문은 향후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시행 예정인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퇴직연금 운용 전략에 대한 손님들의 관
-
한투운용,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수익률 48%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지난해 3월 말 설정 이후 수익률이 48%를 웃돌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는 최근 엔비디아 실적 발표 이후 주가 강세에 힘입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H)(C-F클래스)는 지난 26일 에프앤가이드 기준 설정 이후 수익률이 48.45%로, 같은 기간 기술주 시장 대표 지수인 나스닥100 지수(40.92%)를 상회했다. 최근 6개월 수익률은 25.29%이다. 해당 펀드는 엔비디아의 비중이 10.02%로 국내 공모펀드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주가는 연일 상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
NS홈쇼핑, 임직원 자녀 대상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 전달
NS홈쇼핑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입학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달된 ‘입학 축하 선물’로는 ‘입학을 축하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는 조항목 대표이사의 메시지 카드와 필기도구를 비롯한 학용품으로 구성된 캠핑 박스 패키지가 마련됐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일과 가정 생활의 균형을 통해 행복한 삶을 꾸려가는 것이 임직원의 업무 효율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임직원을 위한 복지제도 운영을 통해 좋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 ‘샤크닌자’ 무선 청소기 ‘멀티채널’로 선보인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미국 청소기 브랜드 ‘샤크닌자’의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TV, 모바일, 유튜브에서 동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이같이 롯데홈쇼핑은 ‘원 소싱 멀티채널(OSMC, One Sourcing Multi Channel)’ 방식을 통해 탈TV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인 가운데 멀티채널 전략의 가시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미국 가전기업 ‘샤크닌자’의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는 설명이다. 오는 29일 롯데홈쇼핑의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샤크닌자’의 무선 청소기 신
-
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액 50억원 환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경찰청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약 50억원을 돌려줬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을 당한 피해자 246명에게 약 50억원을 환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두나무는 서울경찰청 피싱범죄수사계와 지난해 9월 보이스피싱 피해금 환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업비트는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 FDS)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막고 피해금을 동결했다. 이후 경찰청과의 협력으로 피해자를 찾아내 피해금을 돌려줄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피해 신고를 하지 못했던 피해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0만2,7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33만3,793개와 비교하면 4.7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0만4,67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49만1,259개와 비교하면 12.5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한솔제지·해성산업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3만4,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1만927개와 비교하면 10.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3만9,5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7,391개와 비교하면 6.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웨딩 임파서블’ 강나언, 美친 사복 패션→키·몸매로 이목 집중
‘웨딩 임파서블’ 강나언이 첫 방송부터 남다른 사복 패션과 연기로 눈부신 존재감을 남겼다. 지난 26일 오후 8시 50분 tvN 새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1회가 방송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는 강나언과 나아정(전종서 분)이 한 사극 드라마에 단역으로 촬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나언은 촬영을 마친 뒤 나아정이 15년 지기 친구 이도한(김도완 분)과 오랜만에 만나 잘 나가는 척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강나언은 “왜 거짓말을 해요? 단역 하는 게 흠도 아니고 솔직하게 말하면 피곤할 일도 없을텐데”라며 이해하지 못한다는 표정을 지었다. 오랜 단역배우 생활로 인해 이도한 앞에 당당히 나서지 못했던 나아정은 “쪽팔리잖
-
이병노 담양군수, 2023년 '주민현장' ‘사회공헌’ 두 부문 관심도 모두 1위
지난해 2023년 전라남도 군수에 대한 ‘주민현장’과 ‘사회공헌’ 두 부문 관심도에서 이병노 담양군수가 17개 기초단체장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27일 여론조사·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 1일부터 ~ 12월 31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으로 전라남도 기초단체장 중 ‘군수’ 17명에 대한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과기초자치단체 ‘시장’의 경우 인구수 차이가 크게 나 이번 조사에서 제외했다.‘주민현장’ 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병노 담양군수
-
LH, 2023 경남진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정보량 1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뒤이어
빅데이터뉴스는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주요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 관심도 시리즈를 분석합니다. 1회 광주전남혁신도시, 2회 경북김천혁신도시에 이어 3회에는 경남진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을 선정했습니다. <편집자 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해 경남진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나타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국토안전관리원 순으로 분석됐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