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1박 2일’ 이찬원, 초박빙 사인회 대결서 세대 불문 인기 입증
가수 이찬원이 토크부터 노래까지 다재다능함으로 ‘1박 2일’을 빛냈다. 지난 25일 오후 6시 10분 KBS2 ‘1박 2일 시즌4’가 방송된 가운데, 이찬원과 김종민의 팬 사인회 빅매치 대결이 펼쳐졌다. 지난주에 이어 스페셜 게스트로 ‘1박 2일’에 함께한 이찬원은 저녁 식사권을 놓고 김종민과 게릴라 팬 사인회 대결을 진행했다. “저는 저희 팀원들의 홍보를 믿는다. 제가 승리할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낸 이찬원은 “여기로 오셔야 합니다”라며 본 대결에서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게릴라 팬 사인회 시작과 동시에 선택을 받은 이찬원은 어머님들의 관심을 비롯해 “잘생겼다”라는 10대 팬들의 지지까지 확보하며 눈길
-
풀무원, 서울 팝업스토어 ‘서울라면’ 전국 판매 확대
풀무원식품은 서울굿즈샵에서 단독 판매하던 ‘서울라면’ 2종(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을 이번 달 말부터 일반 유통 채널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라면’은 서울시와 풀무원이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개발해 출시한 건면(라면) 제품이다.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와 차별화한 로스팅 공법 등 건면 제조 역량이 고스란히 담겼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2종 모두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가 낮고 분말수프는 로스팅 공정을 통해 재료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가 개최한 서울 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공개됐다. 4일간
-
신한카드, Z세대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 개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한 핵심 소통 창구인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사이다 4기는 Z세대와 대학생 중심으로 선발된 ‘자이낸시어(Zinancier, Z세대 + Financier)’, 금융 경험이 많고 카드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자문단’,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고객으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로 구분해 운영한다. 신한사이다 패널들은 금융시장 트렌드 모니터링, 신상품 및 서비스 관련 심층 인터뷰, 플랫폼 베타테스트, 각종 선호도 조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자이낸시어’를 통해 금융 경험이 상대적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9,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1만5,975개와 비교하면 2.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롯데칠성·국순당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2,74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53만2,819개와 비교하면 4.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위아이, 日 단독 콘서트 성료…완벽 라이브→깜짝 선물까지 '팬심 정조준'
위아이(WEi)가 일본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소속사 측은 26일 “위아이가 지난 17일 일본 오사카, 25일 사이타마에서 2024 위아이 일본 콘서트 'THE WAVE (더 웨이브)'를 열고 팬들을 만났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먼저 위아이는 '모 아님 도', 'Spray (스프레이)', 'Be Alright (비 올라잇)', 'ROSE (로즈)'로 오프닝 무대를 선보인 뒤 팬들과 첫인사를 나눴다. 이어 'Thriller (스릴러)', 'Waitin' (웨이팅)', '겨울, 꽃', '반 고흐의 밤' 등 다채로운 무대를 잇달아 선사하며 팬들의 호응과 떼창을 유발했다. 위아이의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무대들도 이어졌다. 'Maldives (몰디브)', '질주(OVERDRIVE)', 'DO
-
쿠팡, 지난해 이커머스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티몬·인터파크 뒤이어
쿠팡이 지난 2023년 1년간 7개 이커머스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티몬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 △위메프 △옥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or 브랜드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
-
박지훈, ‘황야’→‘복면가왕’ 장르 넘나드는 만능 활약
‘복면가왕’ 박지훈이 성공적인 예능 신고식을 치렀다. 박지훈은 지난 25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빰빰빰빰빰 기상나팔’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박지훈은 1라운드 듀엣곡 대결에서 ‘땡땡땡 학교종’과 열띤 경합을 펼쳤다. 무대에 오른 박지훈은 김조한의 ‘사랑에 빠지고 싶다’를 매력적인 음색으로 열창했고, 절도와 박력이 적절히 섞인 색다른 발라드를 완성시켰다. 1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한 박지훈은 정체 공개 이후 신성우의 ‘슬픔이 올 때’ 무대로 판정단과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가슴을 울리는 섬세한 전달력과 애절함을 녹인 터프한 목소리로 노래해 주말
-
란, KBS1 ‘우당탕탕 패밀리’ OST ‘사랑해 사랑해 또 사랑해’ 26일 발매…감성 보컬리스트 저력 발휘
가수 란이 ‘우당탕탕 패밀리’ OST 주자로 참여한다. 란이 참여한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OST ‘사랑해 사랑해 또 사랑해’가 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랑해 사랑해 또 사랑해’는 애틋하고 애절한 사랑에 대한 외침을 란의 진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사랑해 사랑해 또 사랑해 오늘이 지나면 할 수 없을 것 같은 그 말/매일 맘 졸이며 아깝지 않은 말 너만을 사랑해 너만을 사랑해’와 같이 간절한 마음을 담은 노랫말이 작품의 서사에 몰입하게 한다. 가창에 참여한 란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시원하게 내지르는 고음이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
신한은행, 지난해 1금융권 '디지털 금융' 관심도 선두…하나·우리은행 순
지난해 1금융권 가운데 신한은행의 '디지털 금융'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순으로 나타났다.인터넷뱅크 중에는 카카오뱅크가 1위를 차지했다.디지털 금융은 전통적인 금융의 기능인 '결제 및 중개' 기능을 최신의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현재 디지털 금융은 전자화폐, 전자지급결제, 인터넷 뱅킹 등의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
-
CJ온스타일, 2023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롯데홈쇼핑 바짝 추격
CJ온스타일이 지난 2023년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 △GSSHOP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등이다.CJ온스타일은 이번 분석에서 총 6만6,40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셰프 연합 디저트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서 오는 29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신규 창간한 파티세리 전문 매거진 '어텐션'과 소나, 레브두&세드라, 재인, 허니비서울, 르와지르 베이킹스튜디오, 온고 파티스리, 하이파이의 국내 유수의 파티세리 셰프 8명이 협업하여 대형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팝업스토어에서는 셰프들의 시그니처 상품 및 특별 상품을 56종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온고 파티스리 퐁당 쇼콜라'(3만 9,000원), '르와지르 라즈베리 초콜릿 생토노레'(1만 800원) '레브두&세드라 프레지에'(1만 500원), '소나 이스파한 서울'(9,500원)등이다.
-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2기'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사에서 금융·경제 교육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할 대학생봉사단 'N돌핀 1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N돌핀 12기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전국 21개팀 총 126명이 선발됐으며,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활동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농업·농촌 가치 홍보, 소외지역 청소년 금융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며, Youth 고객과의 소통도 담당할 예정이다.활동 우수자에게는 은행장명의 표창,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1회 면제(5·6급 제한없음),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
현대건설, 불가리아 대형원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아랍에미리트 바라카(Barakah) 원자력발전소로 대한민국 글로벌 원전시대를 연 현대건설이 불가리아 대형 원전공사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15년 만에 해외시장 진출을 재개했다. 현대건설은 23일(현지시간), 불가리아 코즐로두이(Kozloduy) 원자력발전소 신규 건설공사의 입찰자격사전심사(PQ, Pre-Qualification)를 단독으로 통과하고 불가리아 의회 승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코즐로두이 원자력발전소 신규 건설공사는 수도인 소피아로부터 북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코즐로두이 원전 단지 내에 2,200MW급 원전 2기를 추가로 신설하는 프로젝트다. 최종 계약자 선정은 발주처인 불가리아 원자력공
-
현대차그룹, 런런대와 ‘지속가능한 구조변화 연구소’ 개소
현대차그룹이 아프리카 시장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높이고 아프리카의 바람직한 미래성장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런던대학교와 협력을 이어간다.현대차그룹과 영국 런던대학교 School of Oriental and African Studies(이하 SOAS)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대학교 칼릴리 강의 극장에서 ‘지속가능한 구조변화 연구소(Centre for Sustainable Structural Transformation, 이하 CSST)’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SOAS는 런던대학교를 구성하는 17개의 단과대학 가운데 하나로, 개발도상국, 특히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 연구에 특화한 대학이다.현대차그룹과 런던대 SOAS는 지난 해 민관 전문가들이 학제간 논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