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S-OIL, 고양시 장항습지 보호 후원금 1억5000만원 전달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고양시와 한강유역환경청에 장항습지 보존과 한강 수달 서식지 복원을 위한 후원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장항습지는 경기도 고양시 신평동과 장항동, 법곳동에 걸쳐 있는 한강 하구 습지로 재두루미, 저어새 등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을 비롯해 매년 3만여 마리 물새가 도래, 서식하는 곳이다. 장항습지는 국제적으로 생태학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21년 5월 국내에서는 24번째로 람사르 습지로 등록되었으며 완공된 장항습지 생태관은 연말까지 대중들에게 무료로 개관할 예정이다.S-OIL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태계 보호 및 연구활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관계자들을
-
제니퍼룸,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라테 PRO’ 신규 패키지 선보여
제니퍼룸은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라테 PRO'가 홈카페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의 특징은 '19 bar'의 고압력 추출과 '스파이럴 코니컬버 그라인더'를 사용한 원두 분쇄, 분리형 브루잉 유닛 등이다.제니퍼룸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최근 방영된 SBS 드라마 '굿파트너'에서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커피머신으로도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에 제니퍼룸은 드라마 '굿파트너'의 종영을 기념해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라테 PRO 세트'를 새로운 패키지로 선보인다. 패키지는 드라마 속 차은경 변호사(장나라 분)가 선물받은 '홈카페 스타터 팩'으로 커피머신과 머그컵, 고급 원두 그리고 리빙 타월로 구성했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
농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광고모델에 배우 고경표 발탁
농심이 신라면 툼바 광고모델로 배우 고경표를 발탁, 새로운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농심은 배우 고경표의 친근하고 재치있는 이미지로 '국물 없이 즐기는 신라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광고 메인 카피는 '포크로 먹는 신라면'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신라면이라는 독특함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는 것이 농심측 설명이다.한편 농심이 지난 23일 출시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를 제품으로 구현한 것이다.
-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콜라보 상품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독일의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손잡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총 11종으로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매장 등의 모습을 표현했다. 피규어는 이날부터 오는 10월 21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출시되며, 이벤트 대상 음료 중 한 잔이 포함된 '버디 세트' 구매 시 만나볼 수 있다. 버디 세트는 1인당 품목별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오트 콜드 브루 ▲디카페인 플랫 화이트 ▲복숭아 아이스 티로 구성된 일반 음료 3종과 가을 프로모션 음료인 ▲마롱 헤이즐넛 라떼 ▲골든 애플 블랙 티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3종으로 구성됐
-
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사업' 소외계층 지원
기아 노사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우리 사회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과 장학금을 기부한다. 기아 노사는 서울 압구정 소재 브랜드 체험관인 'Kia360'에서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사회복지시설 및 교육기관에 레이 복지 차량과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6일 전달식에는 국내오너십사업부장 최진기 상무, 문은주 정비지회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유진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사업추진단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16년 시작돼 올해 9년째를 맞은 이번 노사합동 사회공헌활동은 기아 노사의 다양한 기부 캠페인 가운데 하나로, 기아 노사는 올해 기부한 레이 복지 차량 14대와 장
-
우아한청년들,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라이더에 500만원 포상
도로 위 위험요인을 제보한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라이더들이 한국교통안전공단 표창을 받았다.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으로 활동한 라이더 중 우수활동자들에게 한국교통안전공단 표창 시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전연후 교통안전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배달의민족 라이더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구성된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은 도로에 생긴 포트홀(도로파임), 표지판 훼손, 중앙분리대 파손 등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각종 도로 위 위험요인을 국
-
하나은행, 토스플레이스와 '신규 창업자 결제단말기 구입 지원'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지은)와 '신규 창업자 결제단말기 구입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이 지난 3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개인사업자의 출발을 응원하고, 초기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신청 시점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연월일이 3개월 이내인 개인사업자이다. 토스플레이스 결제단말기인 토스프론트나 토스터미널을 구입하고,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원큐기업'의 개인사업자 전용 채널인 '사장님 ON'에서 가맹점결제계좌를 하나은행 계좌로 등록하면 민생금융지원금
-
삼성전자, T1 선수단과 오디세이 신제품 체험 행사 진행
삼성전자가 T1 소속 프로게이머 '제우스' 최우제 선수,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를 초청해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을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삼성스토어 홍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두 선수는 전문 매니저의 설명을 들으며 ▲AI 프로세서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4K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로 게임을 했다.또한 삼성스토어 전문 매니저가 되어 신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을 소개하며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오디세이를 직접 소개했다.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삼성스토어 홍대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오디세이 OLED G8과 오디세이 OLED
-
[부고] 김정호(반도건설 홍보팀 부장)씨 부친상
▲ 김용규씨 별세, 김정호(반도건설 홍보팀 부장)·김정운(안택건설 차장)·김정희(여섯줄 하모니 원장)씨 부친상, 이은희·조희정씨 시부상, 김명수씨 장인상 = 27일, 경남 진주 한일병원 장례식장 지하1층 VIP실, 발인 29일 오전 7시30분 ☎ 055-756-9009
-
두나무·케이뱅크·BC카드,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력 MOU 체결
두나무는 케이뱅크, BC카드와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협약식은 이석우 두나무 대표,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 최원석 BC카드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26일 서울 중구 케이뱅크 본사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중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두나무가 보유한 가상자산 거래 사업 인프라와 케이뱅크의 모바일 뱅킹 인프라, BC카드가 보유한 지급결제 프로세싱 인프라를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3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 간 시너지를 토대로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
"업계 최고 손해보상제" 호평 '업비트' '투자자 보호' 관심도 1위…앱 보안 강화 '빗썸' 2위
올 상반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투자자 보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업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업비트는 업계 최고 수준의 손해 보상정책을 도입해 주목을 받았으며 앱 보안기능을 대폭 강화한 빗썸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투자자 보호'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투자자 보호, 고객 보호, 손님 보
-
삼성화재, 상반기 '운전자보험' 관심도 톱…현대해상·KB손해보험 순
국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상반기 '운전자 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운전자 보험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메리츠화재 △흥국화재(000540) △롯데손해보험(00040
-
AI 활용 서비스 출시 'KB증권', 상반기 AI 관심도 1위…미래에셋·삼성증권 순
KB증권이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 가운데 'AI' 관련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 순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주요 증권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AI'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이번 조사는 증권사 리포트 내 AI 관련 정보량을 배제하기 위해 '리포트, 연구원' 등은 제외어로 설정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AI'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
김영섭 KT 대표, 통신업계 CEO 관심도 1위…유영상 SKT 대표 뒤이어
김영섭 KT 대표가 지난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CEO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업계 CEO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김영섭 KT(030200) 대표 △유영상 SK텔레콤(017670)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032640) 대표 등이다.김영섭 대표는 이번 분석에서 총 654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온라인
-
에쓰오일, 정유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HD현대오일뱅크·SK에너지 순
올 2분기 S-OIL이 국내 정유업계에서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HD현대오일뱅크와 SK에너지 순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정유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ESG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OIL(이하 에쓰오일) △HD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GS칼텍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정유사 브랜드명'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