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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모니모 전용 암 보험 '다시 일상으로' 출시
삼성화재가 암 진단비는 물론 일상복귀 생활지원금을 최대 24개월까지 지급하는 암보험 '다시 일상으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삼성화재 암보험 '다시 일상으로'는 암 환자가 치료를 마친 후 일상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최소한의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이 상품은 발병 초기의 수술비용을 보전하는 '암 진단비' 최대 500만원과 더불어 암 치료 후 회복 및 일상복귀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암든든생활지원금'은 암 진단 6개월 후부터 24개월간 매월 200만원, 총 4800만원을 지급한다.'다시 일상으로'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으로, '모니모'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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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CSS 3.0 구축…신용평가모형 혁신 선도
케이뱅크가 CSS 고도화를 통해 대출비교플랫폼 유입 고객 특성을 반영하고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과 중저신용자 대출 확대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고도화된 신용평가모형 ‘케이뱅크 CSS 3.0’(이하 CSS 3.0)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CSS 3.0은 최근 금융 트렌드로 자리 잡은 대출비교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의 특성을 반영하고, 100% 비대면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한 중저신용자 특화 모형까지 적용해 대출 접근성을 높였다.먼저 대출비교플랫폼을 이용하는 금융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은행권 최초로 대출비교플랫폼 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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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쩜삼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 문제 해소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가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 문제를 종결했다고 3일 밝혔다.삼쩜삼에 따르면, 최근 약 6개월간 CX(고객센터) 내 수임 동의 민원은 0건이다. 지난해 국세청과의 원만한 협의 아래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를 일괄 해지하면서 사라졌다.삼쩜삼은 2023년 종합소득세 정기신고에 앞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를 전면 폐지했다. 서비스 고도화에 따라 최대 환급 과정에서 일부 필요했던 세무 대리인의 확인 절차가 없어졌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수임 동의 파기 절차를 진행했고 지난해 하반기 해지를 완료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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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골프선수 김현욱‧최준희 후원계약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골프선수 김현욱, 최준희의 메인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후원에 따라 김현욱, 최준희 선수는 모자와 유니폼에 NH농협은행의 로고를 부착하고 대회에 출전하며, 골프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석할 예정이다.김현욱 프로는 2024년 챌린지투어 우승 2회(9회·16회)와 통합랭킹 1위, 올해의 선수상 수상 등 실력이 검증된 루키로 2025년에는 KPGA 투어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이다.최준희 선수도 2024년 전국체육대회와 영건스 매치플레이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고, 2025년 도미노피자배 우수대학생 골프대회에서 우승하며 하반기 프로전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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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2025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1위 수상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The 2025 NFY K-NBA'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OREA-National Brand Awards) 손해보험 부문에서 5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OREA-National Brand Awards)은 세계적인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고객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등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를 측정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된다. DB손해보험은 지속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과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으며 5년 연속 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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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전북은행 '공동대출…혁신금융서비스 신규 지정
카카오뱅크는 전북은행과 함께 협업 추진 중인 '공동대출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혁신금융 서비스로 신규 지정됐다고 3일 밝혔다.카카오뱅크와 전북은행의 공동대출은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두 은행이 각각 대출 심사를 한 뒤 함께 대출 한도와 금리를 결정해 취급하는 구조다. 두 은행은 결정된 대출 한도 내에서 대출금을 일정 비율로 분담해 취급한다.대출 신청, 실행뿐 아니라 카카오뱅크와 전북은행 대출금에 대한 원리금 상환,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등 관리 기능까지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카카오뱅크는 전북은행과 약관 협의, 상품 개발 등을 거쳐 올해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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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전통시장서 국민행복카드 사용하세요"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와 함께 6월 30일까지 전국 전통시장에서 월 최대 5000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롯데 국민행복카드(신용, 체크)로 전통시장 디지털온누리상품권 가맹점(약 12만 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할인이 1일 1회, 월 최대 5회 제공되며, 한국조폐공사 ‘디지털온누리’ 앱에서 디지털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단, 가맹점에서 디지털온누리 앱에서 충전한 상품권이 아닌 실물 카드로 결제 시 할인이 제공된다.)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3월 10일 롯데카드는 중소벤처기업부, 금융감독원, 여신금융협회와 소상공인·전통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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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GLN 해외 QR 결제 서비스 도입…글로벌 편의성 대폭 강화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자사의 대표 디지털 결제 서비스인 '하나페이'에서 해외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나은행 글로벌 지급결제 플랫폼 GLN인터내셔널(대표이사 이석)의 해외 QR 결제 서비스를 공식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하나페이 사용자들은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해외여행 시 별도의 환전 없이 간편하게 QR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 GLN 해외 QR 결제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 내 하나1Q 앱과 하나머니 앱에서 제공되었으며, 이번 하나페이 도입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해외 결제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하나페이는 국내 1200만명의 하나카드 고객들이 이용하는 대표 디지털 결제 서비스로, 이번 GL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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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현대제철·포스코엠텍 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48,0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8,181개와 비교하면 103.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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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36,1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198,980개와 비교하면 18.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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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한화생명·교보생명 순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447,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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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분기 OTT업계 온라인 관심도, 넷플릭스·웨이브·티빙 순…쿠팡플레이 5위 그쳐
올 1분기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OTT 플랫폼 중 넷플릭스가 소비자들로부터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웨이브·티빙 순으로 뒤를 이었다.이커머스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쿠팡의 OTT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전날 월활성 사용자수 기준 1위로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전체 관심도에서는 5위에 그쳤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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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백·할인혜택 등 호평 '삼성카드'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신한·KB국민카드 순
올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삼성카드'로 조사됐다.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카드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등이다. 삼성카드가 총 13만6573건의 관련 정보량으로 1분기 카드사 관심도 1위를 기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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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에어컨도 삼성"…생산라인 '풀가동'
올해 사상 최악의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삼성전자(005930)가 에어컨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삼성전자는 폭염에 대비한 집중 생산 체제 가동을 지난해보다 10일 이상 앞당겼다. 이와 함께 AI 기술을 접목한 신형 에어컨 마케팅에 사활을 걸었다.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월 2025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콤보 갤러리'를 출시한 데 이어 같은 달 6일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과 'AI 무풍 콤보 벽걸이' 등 신제품을 잇따라 공개했다.2025년형 AI 에어컨 전 제품은 'AI 쾌적'과 'AI 절약모드'를 비롯한 AI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 편의를 크게 높였다. AI 쾌적 기능은 사용자의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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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저탄소 알루미늄 첫 도입…유럽 CBAM 대응 박차
현대모비스(012330)가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4분의1로 줄인 저탄소 알루미늄을 자동차 부품 제조에 사용한다. 저탄소 알루미늄 도입이 본격화하면 내년 시행되는 유럽 탄소국경조정제도(CBAM)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알루미늄 생산 기업 에미리트 글로벌 알루미늄(EGA)과 저탄소 알루미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EGA로부터 확보한 저탄소 알루미늄은 1만5000t으로 지난해 구매한 알루미늄(6만7000t)의 20%가 넘는다.EGA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 본사를 둔 세계적 알루미늄 생산 업체다. 현대모비스가 들여 오는 알루미늄은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생산된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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