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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손님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손님 대기 양해, 손님 맞이 및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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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수해 피해 입은 포항·완도 지역에 동원샘물 7만 병 기부
동원F&B(대표 김성용, 049770)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해 경상북도 포항, 전라남도 완도 지역에 동원샘물 7만 병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원F&B는 지난 24일 집중 호우로 인해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식수난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동원샘물 500ml 7만 병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동원샘물은 걷기,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에서 진행한 ‘동원샘물 7만 병 기부 챌린지’를 통해 마련됐다. 해당 챌린지는 참여자들의 누적 달리기 거리 합이 7만km를 넘으면, 1km마다 동원샘물 한 병을 지원하는 사회적 캠페인으로, 이번 챌린지에는 5,600여 명이 참여했다. 동원F&B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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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수도권 거주자, 여름 휴가 여행지로 강원도 선호"
25일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24년 여름 휴가 계획 설문조사와 휴가관련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이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여름 휴가 소비 트렌드를 살펴봤다. 설문은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만 20세에서 5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여름 휴가에 대한 인식조사 설문 결과, ‘여행을 가야 한다’가 56.6%, ‘가지 않아도 된다’라는 답변이 43.4%로 나왔다. 가야 하는 이유로는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서’가 29%로 가장 많았고, 가지 않아도 된다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39.6%가 ‘성수기 많은 사람이 몰려 혼잡해서’를 꼽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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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 출시…제품 관심·호감도↑
오리온(271560)은 단백질 함량 40g을 함유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닥터유PRO 40g은 350ml 1병 기준, 100g짜리 닭 가슴살 2팩 분량의 단백질 40g을 함유하면서도 당 함량은 최소화한 제품이다. 국내 드링크 중 최대 단백질이 들어있지만, 목 넘김은 부드럽고 초코우유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오리온의 단백질 제품 개발 기술력을 집약했다. BCAA 7500mg과 아르기닌 1400mg, L-카르니틴 300mg 등 아미노산도 담겼다.한 병만으로 1일 단백질 섭취량의 73%(2,000kcal 기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만큼 헬스, 크로스핏 등 고강도 운동을 하면서 한 번에 많은 양의 단백질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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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ITX-마음’,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관심도 상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지난 24일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과 최고 권위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사단법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친환경 효과를 전문가와 환경단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코레일은 올해 ‘호남선 ITX-마음’으로, 녹색상품 서비스 부문에서 1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만 자격이 부여되는 ‘녹색마스터피스상’도 3년 연속 받아 친환경 경영활동을 인정받았다. 이번 심사에서 ‘호남선 ITX-마음’은 △친환경성 △안전성과 편의성 △고객소통과 서비스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9월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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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K-금융 특화 AI' 무상 공개…온라인 관심도↑
BC카드(대표 최원석)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개발된 한국 금융에 최적화된 AI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 공개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K-금융 특화 AI'는 BC카드 IT기획본부가 KT 기술혁신부문 산하 KT컨설팅그룹 AI Lead와 협업해 지난 6개월간의 연구 끝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한국에 최적화된 거대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이다. LLM이란 인터넷 등에서 수집된 방대한 자료를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문장으로 바꿔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딥러닝 AI 모델이다. 현재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챗 GPT' 역시 LLM 기반 서비스다. 'K-금융 특화 AI'는 메타社(舊페이스북)의 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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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37% 하락"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6월 25일부터 2024년 7월 25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440,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49,390,827개와 비교하면 4.15%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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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75만2,75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66만8,437개와 비교하면 0.7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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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2만3,5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2만6,172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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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4만4,8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0,321개와 비교하면 7.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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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경영 올인 ‘문주현 MDM그룹 회장’ 디벨로퍼 총수 관심도 1위…“세 자녀 출산시 총 2억여 원”
문주현 엠디엠그룹 회장이 최근 1년 주요 디벨로퍼(부동산 개발업체) 총수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 김도현 SK D&D 대표 순으로 조사됐다.문주현 회장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문 회장은 지난 2019년부터 세 자녀 출산시 월 100만 원씩 지급하고 있어 총18년간 2억1,600만 원을 지원하게 되는데 이는 이중근 부영 회장과 함께 사실상 국내 최고 출산 장려금액이다. 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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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은행 전환한 'DGB대구은행', 2분기 지방은행 관심도 톱…BNK부산·광주은행 순
지난 2분기 국내 지방은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시중은행으로 전환한 'DGB대구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BNK부산은행과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6개 지방은행 관련 게시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BNK경남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등이다. 참고로 검색시 은행 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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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연 지사 “8월 1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꼭 기억해 달라”
경기도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8월 14일)을 앞두고 전국 139개 소녀상에 꽃을 전달하는 ‘기억의 꽃배달’ 대국민 참여 캠페인을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캠페인 마지막 날인 이날 도청·도의회 앞 소녀상에 헌화한 후 “이 꽃다발은 아픈 역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인간의 존엄을 지키기 위해 용기 있는 증언에 나섰던 분들께 전하는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라며 “8월 14일 기림의 날을 꼭 함께 기억해 주시라”고 말했다. 기억의 꽃배달 캠페인은 캠페인 참여자가 7월 둘째 주부터 2주 동안 전국 139개 소녀상에 꽃을 배달하는 행사로 경기도에서 올해 처음 기획했다. 앞서 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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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신규 명예홍보대사에 산악인 엄홍길 대장 위촉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공사 청사에서 열린 위촉식 행사에서 이학재 공사 사장은 엄홍길 대장에게 명예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했으며, 이어 엄홍길 대장과 공사 임직원들의 기념촬영도 진행됐다. 엄홍길 대장은 향후 3년간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로서 인천공항을 세계 곳곳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특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확장사업을 포함한 4단계 건설사업이 올해 말 완공 예정인 만큼, 공사는 새롭게 오픈하는 제2여객터미널을 소개하기 위해 엄홍길 명예홍보대사와 함께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명예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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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4기’ 모집…“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CJ제일제당(097950)은 CJ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이하 한투AC), 한국농업기술진흥원(농진원)과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4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과 협업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 모집 분야는 △한식 세계화 △Better-For-You △헬스케어 △대체소재 △제조혁신 △에코패키징 등으로, 다음달 4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CJ제일제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분야의 스타트업은 자유 주제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다. 프론티어 랩스 4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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