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스타필드, 점포별 발렌타인데이 행사 진행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렛츠 러브(Let’s Love)'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연백딸기모찌' 팝업스토어(~2/28)를 연다. 3대째 찹쌀떡을 만들어 오고 있는 모찌 전문점 '연백딸기모찌'의 '연인딸기모찌', '순수딸기모찌' 등 인기 제품 8종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수원은 미국식 수제 쿠키부터 떠먹는 브레드 푸딩, 일본 푸딩 장인의 레시피로 구현한 푸딩까지 다양한 디저트 브랜드들의 팝업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특히 '크리에잇쿠키(2/13~3/12)'는 미국식 클래식 쿠키는 물론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쿠키를 선보이며 '코코로카라(~2/28)'도 브레드 푸딩과 티케이크 시그니처 메
-
모듈형 건물도 AI 시대…유창이앤씨와 '맞손'
삼성전자(005930)가 국내 최대 모듈러 건축물(모듈형 건물) 제작 전문 회사인 유창이앤씨와 함께 인공지능(AI) 스마트 모듈러 건축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지난 6일 유창이앤씨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 스마트 모듈러 건축 상품 개발과 시장 리더십 확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충남 천안시 유창이앤씨 천안공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과 오치오 한국총괄 B2B팀장, 조용선 유창이앤씨 회장과 조우제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전자는 공간의 형태와 목적에 따라 맞춤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프로'를 유창이앤씨가 제작하는 모듈형 건물에 공급한다. 이
-
SSG닷컴, '을지로보석' 조서형 셰프 협업 간편식 3종 선보여
SSG닷컴이 조서형 셰프와 협업해 단독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조서형 셰프는 한식당 '을지로보석'을 운영하며 유명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쓱닷컴은 조셰프와 협업해 을지로보석의 대표메뉴인 '매운돼지갈비찜'과 요리 예능서 등장한 '통영식 해물두부짜박이', '통영식 비빔나물'을 간편식으로 구현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쓱닷컴은 이번 미식관 단독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해물두부짜박이와 비빔나물 동시 구매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운돼지갈비찜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난영 SSG닷컴 상품개발팀 MD는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에서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
CU, ‘바삭 튀김 버거’ 출시 4일만에 2만개 판매
CU는 지난 4일 출시한 '바삭 튀김 버거'가 MZ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누적 판매량 2만 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CU의 바삭 튀김 버거 2종(매콤 햄 바삭 튀김 버거 / 불갈비 바삭 튀김 버거)은 번에 빵 가루를 묻힌 후 직접 튀겨낸 독특한 조리법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나흘 만에 누적 판매량 2만 개를 넘어섰다. 이를 단순 계산하면 1분당 약 3.5개가 팔린 셈이다. 일 이런 인기에 힘입어 매콤 햄 바삭 튀김 버거와 불갈비 바삭 튀김 버거는 CU의 전체 햄버거 매출 1, 2위를 차지했다. CU측에 따르면, 해당 상품 출시 후 3일간 CU의 햄버거 매출은 직전 기간 대비 26.3% 상승했다. 한편 CU는 고객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150g' 사과‧딸기 출시
풀무원다논의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신제품 '액티비아 150g' 2종(사과, 딸기)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액티비아 150g'은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를 베이스에 과육을 담아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150g의 용량에 저지방으로 설계했으며 여기에 액티비아만의 노하우를 담은 체온 활동 유산균, 다논이 독점 공급하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아연까지 더했다. 신제품 2종은 △액티비아 컵 사과(150g) △액티비아 컵 딸기(150g)으로, 이날부터 편의점과 슈퍼마켓 및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 150g' 출시를 기념해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
-
KB리브모바일, 갤럭시 S25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삼성 갤럭시 S25 사전예약∙구매 고객 대상으로 리브모바일 개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 갤럭시 S25를 구매하고 KB리브모바일 요금제(기본료 1만원 초과)로 신규 개통(신규·번호이동)한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KB리브모바일은 갤럭시 구매 고객을 위해 △갤럭시 S25 이벤트 △리브모바일 LG U+ 무제한 요금제 3종 개통 △100% 룰렛 이벤트 △금융 미션 이벤트 △리뷰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갤럭시 S25 구매 고객이 모든 이벤트에 참여 시 기본 25만원, 추첨 혜택까지 포함하면 최대 32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
KB금융, KB마음가게 '할머니 토스트' 편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은 토스트로 40년간 손님들의 사랑을 받아 온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이야기를 담은 KB마음가게 '할머니 토스트' 편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KB마음가게'는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시대에도 손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 477여개 업소의 사장님들을 지원하고자 'KB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KB금융의 소상공인 대상 상생 프로그램이다.이번 영상은 몇 년 전 돌아가신 할머니의 대를 이어 도봉구 창동골목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토스트를 판매하고 있는 ‘창동 할머니 토스트’의 정수연 사장님을 응원하고자 제작됐다.KB금융은 베트남에
-
[이주훈의 ZOOMin문화] 노인 일자리 확대 '사회 지속 가능성' 위해 '필수'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며 노인의 '경제적 자립'은 단순한 사회복지 차원을 넘어, 구성원 전체의 지속 가능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로 자리했다. 현재 우리 사회는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경제 활동을 지속하고자 하는 노인 인구는 증가하고, 이들을 위한 적절한 일자리와 지원책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 노인들이 경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재취업 지원 정책은 꾸준히 요구되고 있다.지난 2022년 한국 가계 금융 복지 자료에 따르면 노인가구 비율이 일본과 이탈리아가 38~39.3%로 가장 높았으며, 그 외 유럽 국가 중 독일이 33.3%, 스페인(31.8%), 스웨덴(28.3%) 순이라고 전했다. 한국과 미국은 27% 내외로 낮은 편에
-
신한은행, 이종통화 복주머니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3월 31일까지 신한 SOL뱅크에서 이종통화 다이렉트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 환전하고 현찰 수령하는 모든 고객에게 여행 인기 아이템을 랜덤으로 경품 제공하는 '이종통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종통화 다이렉트 환전 서비스는 최근 인기 여행지로 떠오른 체코 코루나, 터키 리라 등 20개 통화를 편리하게 환전 신청하고 원하는 날짜에 수령하는 서비스다.외화수령은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서울지역 영업점에서 수령 가능하다. 최소 환전금액은 미화(USD)기준 300달러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 트렌드에 맞춰 편리하게 환전할
-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406만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105만5,141개와 비교하면 27.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광주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광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광주은행·부산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78만4,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6만2,622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안정적 배당금" 호평 'KB금융지주'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톱…하나·우리금융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투자자와 금융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금융지주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
[현장] 10년 전 '줘도 안 탄다' 중국車.…BYD '반전' 이뤄낼까?
"공짜로 줘도 안 탄다" 중국 북기은상이 지난 2017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켄보 600'을 국내에 출시하자 대다수 소비자가 보인 반응이다. 켄보 600은 어디선가 본 듯한 생김새에 마감은 엉성했다. 성능이나 품질과 관련해선 "굴러가는 게 다행인 수준"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이러한 분위기는 약 10년 만에 확연히 달라졌다. BYD가 매서운 기세로 국내 승용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면서다. 초반 반짝 흥행일지, 새로운 '스타플레이어'의 등장일지는 두고 볼 일이지만, BYD가 첫 작품으로 내놓은 '아토3'는 시선을 잡아끄는 데 일단 성공했다. ◆'1명 VS 4명'…전시장 가보니 "다르네"아토3가 지난달 16일 출시된 이후 약 3주가 지났지
-
인천시, 노후 공원 '생활권 시민 행복 공원'으로 새단장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지난 7일 원도심 공원의 확대 및 노후공원의 이용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활권 시민행복 공원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인천시는 2025년 본예산 84억5000만원을 확보해 원도심 공원 조성 확대, 어린이 놀이환경 개선 및 확충, 노후공원 이용환경 개선, 맨발 산책로 및 편의시설 조성 확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원도심 공원 조성 확대 사업'은 원도심 내 부족한 공원을 확보하고, 장기미집행 시설로 본연의 역할을 하지 못했던 공원 예정지를 시민 휴식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청량근린공원(연수구), 학나래근린공원(연수구), 도롱뇽
-
LG디스플레이, 협력사와 '2025 동반성장 새해 모임' 개최
LG디스플레이(034220)가 경기 파주사업장에서 주요 협력사와 함게 '2025 동반성장 새해 모임'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70여 개 부품·설비 협력사 대표가 참석했다.LG디스플레이는 행사에서 △기술 혁신 기반 원가 경쟁력 확보 △안정적 공급망 구축 △품질 경쟁력 강화 △미래 기술 개발 협업 등 동반성장을 위한 중점 과제를 협력사와 공유했다.또한 올해 사업부별 전략을 설명하고 시장 환경과 업계 동향을 전망하며 사업 경쟁력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긴밀한 소통과 협력에 기반을 둔 파트너십을 강조하고 미래 준비를 위한 동반성장 의지를 다졌다.지난해 동반성장 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