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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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1,3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01,833개와 비교하면 4.50%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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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화이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66,7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685,954개와 비교하면 4.6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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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철도공사 2위 한국공항공사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2019년 10월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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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태연 順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0,478,32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빅데이터 217,397,072개와 비교하면 1.4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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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일본여행' 불매 열기 갈수록 '활활'…방사능 문제 겹쳐 '장기 지속' 전망
지난 7월 4일 일본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인해 시작된 한국인의 일본 불매 운동이 100일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 운동은 사그러들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7일 본지는 지난 6월2일부터 10월19일까지 주간별로 인스타그램을 대상으로 '일본 불매'와 '일본 먹방'이란 키워드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 7월4일 이후 한주만 제외하고 계속 줄어들고 있었다.인스타그램은 여행과 먹방을 다녀온 사람들이 가장 많이 올리는 채널로 알려져있다(아래 차트 참조).인스타그램의 '일본 여행'과 '일본 먹방'의 구체적인 정보량을 살펴본 결과 수출규제 직전주인 지난 6월23(일)~29일(토) 주간에는 '일본 여행'과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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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여자)아이들 3위 엑소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여자)아이들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24일부터 2019년 10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7,483,54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702,697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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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플랫폼 ‘STS&P 2019’ 참가, 지속발전 가능성 제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마일리지 통합 서비스 링플랫폼(대표 오세일)은 지난 21~23일 사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유엔프로젝트 조달기구(UNOPS)가 공동주최하고 세계각국 80개사 440개 부스와 40여개 블록체인 기업이 참여한 ‘STS&P 2019'에 참가하여 지속발전 가능한 기술과 모델 사업화를 제시하였다.특히, 링플랫폼은 23일 “블록체인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여러 참여기업 및 투자사, 대중들에게 링플랫폼이 준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을 소개하고 더불어 마일리지의 통합관리 편의성, 마일리지의 실사용화 방법을 제시하였고 더불어 블록체인을 활용한 자체 스테이블 코인 링마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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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019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23일부터 2019년 10월 24일까지의 11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864,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0,768,054개와 비교하면 23.8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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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국내 숙박앱 빅2중 '야놀자' 정보량 66%…'기혼자'들 많이 사용
국내 숙박앱 빅2인 '야놀자(대표 이수진)'와 '여기어때'의 9월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야놀자가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빅데이터뉴스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달 이들 2개사의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야놀자가 6223건 66.1%, 여기어때가 3180건 33.8%로 조사됐다.참고로 야놀자의 2018년 매출은 1,212억원(63.8%), 여기어때의 2018년 매출은 686억원(36.1%)으로 야놀자의 정보점유율이 매출액 점유율보다 조금 높았다. 반면 여기어때의 정보점유율은 매출액 점유율보다 2.3%P 낮다.큰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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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291,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778,351개와 비교하면 17.4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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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국민 55%, 이재용 부회장에 우호적…대규모 투자·탈(脫)일본화에 '긍정'여론 봇물
25일 파기환송심을 앞두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여론은 우호적인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빅데이터뉴스 조사에 의하면 국민들의 55.7%는 온라인에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피력했다. 반면 44.3%가 부정적이었다.이는 본지가 블로그 카페 SNS 등 개인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수 있는 9개 채널(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지식인, 카카오스토리) 을 대상으로 지난 7월24일부터 10월23일까지 3개월간의 여론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뉴스와 기업단체 정부공공 채널은 조사서 제외).본지는 대부분의 누리꾼들이 글을 올릴때 직접적으로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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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3,155,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1,352,673개와 비교하면 8.4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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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F... 2위 휠라코리아, 3위 신원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F 2위 휠라코리아 3위 신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13,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672,363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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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코스맥스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코스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8월 22일부터 2019년 9월 23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8,83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86,470개와 비교하면 2.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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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경기도, 대한민국 AI 산업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와 경기도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산업 분야의 육성에 손을 잡았다.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경기도청 2층 상황실에서 성공적인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창한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만들기 추진위원회 부위원장, 김기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장 등 광주시와 경기도 인공지능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이 상호 연계·협력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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