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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코스맥스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코스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8월 22일부터 2019년 9월 23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8,83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86,470개와 비교하면 2.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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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경기도, 대한민국 AI 산업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와 경기도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산업 분야의 육성에 손을 잡았다.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경기도청 2층 상황실에서 성공적인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창한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만들기 추진위원회 부위원장, 김기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장 등 광주시와 경기도 인공지능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이 상호 연계·협력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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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국내 첫 대한민국 AI클러스터 포럼 창립...“AI중심도시 광주, 한국경제 재도약 견인차”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AI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 창립 및 1차 회의를 개최하고 ‘AI HUB CITY GWANGJU’ 비전을 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대한민국 AI클러스터 포럼은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 전 총장이 의장을 맡고, 문 의장을 포함해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이용훈 KAIST 교수, 곽재원 가천대 교수가 공동위원장을 역임한다. 조환익 녹현리서치 대표, 김문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만들기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이창한 한국기계학회 부회장, 제임스 랜디 물릭 뉴욕주립대 공대 학장, 김병기 광주전남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이 고문을 맡아 광주 인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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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 빅3 치킨중 '비비큐' 소비자 관심도 '톱'…교촌 긍정률 가장 높아
치킨 소비자들은 빅3 치킨중 비비큐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bhc가 2위의 관심도를 기록했고 교촌의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공정거래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말 매출 기준 치킨업계 빅3의 매장수는 제너시스비비큐 1659개, bhc 1456개, 교촌에프앤비 1037개로 각각의 점유율은 비비큐 39.9%, bhc 35.0%, 교촌 24.9% 순으로 나타났다.이들 빅3의 매출액은 교촌에프앤비 3305억원, bhc 2376억원, 비비큐 2300억원이었다. 아래 표에서 보듯 매장수 대비 매출액 효율은 교촌이 가장 좋았다. 물론 임대료 등 비용을 계상하지 않은 것이어서 매출액 효율이 수익 효율로 꼭 연결된다고 볼수는 없다. 예컨대 유동인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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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21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02,926개와 비교하면 0.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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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대형SUV시장 '모하비' 견인…신형 차종중 '팰리세이드' 약진
SUV 차량이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선 대형SUV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최근 핫한 시장에서 가장 핫한 모델은 어느 차종일까.'빅데이터뉴스'가 현대자동차(대표 이원희) 팰리세이드, 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 모하비, 한국GM(대표 카허카젬) 트래버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의 익스플로러, 혼다코리아(대표 이지홍) 파일럿 등 5개 차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 9월 한달동안 12개 채널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관심을 받은 '대형SUV' 차종은 기아자동차의 '모하비'와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인 것으로 조사됐다(위 차트 참조).최근 페이스 리프트된 모하비를 제외한 4개 신형(풀체인지 포함) 차종에선 '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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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1일부터 2019년 10월 22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86,9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8,831개와 비교하면 7.7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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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2위 동서, 3위 CJ제일제당 順
2019년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오리온 2위 동서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9월 20일부터 2019년 10월 21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6,8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287,805개와 비교하면 8.4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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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피로회복음료 시장 '박카스' 압도적 1위…월요일 정보량 많은 이유는?
피로회복음료(자양강장제) 시장 매출은 동아제약(대표 최호진)의 '박카스',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부회장)의 '비타500',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부회장)의 자회사 해태htb(대표 김철하)의 '구론산바몬드' 순이다.이들 음료의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본지는 지난 9월 한달간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스토리등 개인 정보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이들 3개 제품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박카스가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광동제약이 뒤를 잇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론산바몬드의 정보량 점유율은 미미했다.이들 3개음료의 9월 정보량은 박카스 9,755건(69.9%), 비타500 3,843건(27.5%), 구론산바몬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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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배달의민족-요기요' 시장 양분…카카오·쿠팡이츠등 4사 '도토리 키재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배달시장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양분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등 나머지 중소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21일 본지가 뉴스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배민 키워드 포함)을 비롯 요기요, 카카오, 쿠팡이츠, 배달통, 푸드플라이등 배달앱 6개사의 9월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와 블로그를 비롯,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이다. 조사에서 배달의 민족은 9월 한달간 4만500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체 50.9%를 차지했으며 요기요가 3만2733건으로 41.1%를 점유했다. 기타 업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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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라면 빅3중 '짜파게티' 정보량 '톱'…진라면 14.1%로 3위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빅3 라면은 농심의 신라면과 오뚜기의 진라면, 농심 짜파게티 순이다.이들 3개 라면을 대상으로 9월 한달간 개인정보 7개 채널을 대상으로 '라면' 정보량으로 조사한 결과 짜파게티가 2만4131건(47.3%)으로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신라면이 1만9676건(38.6%)으로 2위, 진라면이 7169건(14.1%)로 3위였다. 매출순위는 진라면이 2위지만 정보순위는 3위인 짜파게티의 3분의 1도 되지 않아 개인채널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지 않을 경우 향후 매출 하락이 점쳐지는 부분이다.조사대상 채널은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이다. 개인대상 선호도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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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대림산업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대림산업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20일부터 2019년 10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5,030,6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6,266,855개와 비교해보면 24.2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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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U+ 5G 順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9월 19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414,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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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下] '증권' 정보, 40~50대 고령자도 많이 업로드…남성 '압도적'
◆증권업계 빅데이터 분석 게재 순서<상> 10대 증권사 총정보량 비교<중> 10대 증권사 각 회사별 분석<하> '증권' 포스팅 유저 종합분석 지난 9월 '증권'정보를 많이 올린 연령층은 20대로 나타났지만 40~50대도 전체 데이터 점유율에 비하면 5배 가량 많이 업로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본지가 지난달(1~30일) 개인 일기형식의 SNS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및 블로그 카페 등을 대상으로 '증권' 키워드 게재현황을 살펴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참고로 이 조사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낸 글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프로필이 나타나지 않은 글의 통계가 포함된 것은 아니며 또 항목간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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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2019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9월 19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284,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69,866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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