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하나카드, 지난해 '해외결제' 관심도 톱 차지…신한·KB국민카드 순
하나카드가 지난해 국내 주요 카드사 가운데 가장 높은 해외결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해외결제, 해외여행’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가 7,434만5,47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8만2,230개와 비교하면 27.10%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서울보증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4만1,52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3만2,181개와 비교하면 1.0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3만6,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만8,838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메디톡스·휴젤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만3,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8만3,291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키움증권,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1위…NH투자·KB증권 순
지난해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키움증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국내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증권사 고유 업무와 관련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했다.임의 선정한 분석 대상 증권사는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미
-
취임 100일 맞은 양종희 KB금융 회장, 빅데이터 살펴보니 '성장' 최우선
지난 28일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취임한지 100일을 맞았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양종희 회장의 취임 100일간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온라인 포스팅 수는 지난 1월까지 꾸준히 늘어났으며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3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날 오후 1시 기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에 대해 지난해 11월 21일 취임일을 기준으로 100일간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했다. 양종희 회장은 취임이후 100일간 총 8,791건의 포스팅 수를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171만9,00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819만4,553개와 비교하면 35.59%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모두투어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87만9,67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90만957개와 비교하면 0.31%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3만4,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7만6,545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2만2,58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만2,134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인천공항, 지난해 국내 공항 관심도 1위…제주공항 호감도 선두
인천국제공항이 지난해 국내 주요 공항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제주공항, 김포공항 순으로 분석됐다. 호감도 조사에서는 제주공항이 으뜸의 자리를 차지했다. 포항경주공항, 김해공항이 뒤를 이었다. 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주요 공항 15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운영 기준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과, 한국공항공사에 등록된
-
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액 50억원 환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경찰청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약 50억원을 돌려줬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을 당한 피해자 246명에게 약 50억원을 환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두나무는 서울경찰청 피싱범죄수사계와 지난해 9월 보이스피싱 피해금 환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업비트는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 FDS)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막고 피해금을 동결했다. 이후 경찰청과의 협력으로 피해자를 찾아내 피해금을 돌려줄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피해 신고를 하지 못했던 피해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0만2,7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33만3,793개와 비교하면 4.7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0만4,67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49만1,259개와 비교하면 12.5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