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신한은행, 지난해 4분기 1금융권 中 'ESG경영' 관심도 톱…NH농협·KB국민은행 순
지난해 4분기 1금융권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NH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순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1금융권의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ESG'로, 키워드 사이에는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으며 DGB대구은행과 BNK부산은행 등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은 조사에
-
주택도시보증공사, 지난해 '금융 공공기관' 중 관심도 톱…기보, 호감도 1위
지난해 9개 금융 공공기관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금융 공공기관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금융 공공기관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한국예탁결제원 △한국벤처투자 △한국투자공사 △우체국금융개발원 △예금보험공단 등이다.분석 결과 주
-
롯데·한진택배 3월 택배 브랜드평판 1,2위 랭크...CJ대한통운 5위 그쳐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CJ대한통운은 5위에 그쳤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1,962만3,184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019만6,301개와 비교하면 2.84%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7.33% 급등"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83만6,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만6,469개와 비교하면 15.88%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6만8,0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242개와 비교하면 9.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현대로템·HD현대건설기계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한국로템 3위 HD현대건설기계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0만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0만1,570개와 비교하면 7.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한화생명, 지난해 '고객 경영' 관심도 1위 차지…삼성·교보생명 뒤이어
지난해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고객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곳은 '한화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고객, 손님'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분석 결과 한화생명이 총 5,788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고객 경영' 관심도 1
-
한국관광공사, 2023 강원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관심도 1위…건강보험공단·적십자사 순
빅데이터뉴스는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주요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 관심도 시리즈를 분석합니다. 1회 광주전남혁신도시, 2회 경북김천혁신도시, 3회 경남진주혁신도시, 4회 전북전주완주혁신도시에 이어 5회에는 강원원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을 선정했습니다. <편집자 주>한국관광공사가 지난해 강원원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나타냈다. 이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적십자사 순으로 분석됐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42만5,425개가 분석되며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88만2,867개와 비교하면 10.2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40만6,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82만576개와 비교해보면 1.81%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
-
하이비젼시스템,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비젼시스템 2위 영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4만7,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9만9,608개와 비교하면 10.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오리온,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CJ제일제당·농심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1만3,2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9만1,024개와 비교하면 7.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인터파크, 2023년 여행 플랫폼 '최저가' 관심도 1위…야놀자·여기어때 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가 지난 2023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8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8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닷컴 △호텔스컴바인 △마이리얼트립 △하나투어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모두투어 △웹투어 △노랑풍선 △에어비앤비
-
웰컴저축은행,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1위…페퍼·OK저축은행 뒤이어
지난해 주요 저축은행 10곳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가 가장 높은 곳은 '웰컴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 페퍼저축은행과 OK저축은행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임의 선정한 10개 저축은행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S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9만9,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4만2,809개와 비교하면 26.8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