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미래에셋증권, 올 1~11월 공모주 관심도 선두…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톱3
올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증권사 가운데 투자자들의 '공모주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이 톱3에 올랐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공모주' 연관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공모주'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하나증권 △신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1,993만2,14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072만5,542개와 비교하면 3.83%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
-
신한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농협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17만8,3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70만9,588개와 비교하면 18.46%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삼목에스폼·덕신하우징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5만7,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만4,385개와 비교하면 4.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한국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8만2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만4,965개와 비교하면 4.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키움증권, 1~11월 국내 증권사 '주주환원' 관심도 선두…NH투자·미래에셋증권 톱3
올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증권사 중 '주주 환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증권사는 '키움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이 톱3를 차지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1월부터 11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주주환원' 연관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주주환원'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SK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
DGB대구은행, 3분기 지방은행 관심도 선두…제주은행 호감도 톱 차지
지난 3분기 국내 비수도권 소재 은행 6곳 중 DGB대구은행의 관심도(=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 국내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올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DGB대구은행(행장 고병일) △BNK부산은행(행장 황병우) △BNK경남은행(행장 방성빈) △광주은행(행장 예경탁) △전북은행(행장 백종일) △제주은행(행장 박우혁) 등 6곳이다. 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29만6,79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66만2,264개와 비교하면 13.37%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61만2,9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69만9,799개와 비교해보면 0.38%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시노펙스·이엠텍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시노펙스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1만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8만8,525개와 비교하면 7.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07만5,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37만6,204개와 비교하면 1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SK텔레콤, 3분기 통신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LGU+·KT 순
SK텔레콤이 지난 3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이동 통신사들에 대해 ESG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등이다.조사 방식은 '기업 이름'과 'ESG'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SK텔레콤은 지난 3분기 ESG경영 관련 정보량이 총 2,750건으로
-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압도적 1위…글라스락·타파웨어 순
락앤락이 지난 3분기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기업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기업은 국내 기업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타파웨어 △네오플램 △지퍼락 △코멕스 △데비마이어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등이다.락앤락은 지난 3분기 총 2만2,28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1개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압도적인
-
대한항공, 1~11월 여행객 관심도 1위 '굳건'…에어프레미아, 호감도 톱
대한항공이 지난 11개월간 국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에어프레미아와 대한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에어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스파클·백산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0만7,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25만8,56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