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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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부동의 1위…호감도 '엔제리너스·파스쿠찌' 순
스타벅스의 독주가 빅데이터로 확인되고 있다.스타벅스는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2곳 가운데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관심을 받으며 최다 관심 브랜드 유지에 성공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2개 주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96만9,640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2개 브랜드 가운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투썸플레이스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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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분기 항공업계 관심도 '최정상 비행중'…아시아나·제주항공 순
대한항공이 지난 1분기 국내 9개 항공사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유지, 고공비행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9개 항공사 정보량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에어프레미아 ▲플라이강원 등이다. 이번에는 조사시 각 항공사 소속의 스포츠 선수 구단의 경기 관련 정보량을 제외하기 위해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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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03만8,98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896만1,581개와 비교하면 0.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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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5월 1위…신용보증기금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8,219,0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8,160,204개와 비교해보면 17.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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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한솔제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170만8,17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7만5,373개와 비교하면 3.84%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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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80만8,654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8만1,815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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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23일부터 2023년 5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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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선두…"비트컴퓨터·뷰노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76만4,9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95만1,983개보다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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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0만1,3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99만712개와 비교하면 5.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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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제주시·울산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울산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55만7,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69만3,714개와 비교하면 5.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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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5월 …"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9,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0만8,194개와 비교하면 23.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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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아이에스동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09만8,713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6만4,139개와 비교하면 13.05%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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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87만2,496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9만298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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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1분기 택배업계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 바짝 추격
CJ대한통운이 지난 1분기 국내 택배업계 주요 5개사 가운데 최다 정보량을 기록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1분기 국내 택배 5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순으로 조사대상은 주요 업체를 임의 선정했으며 1~3위 업체에 대해 일반 개인들의 자발적인 순수 의견 포스팅들을 소개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분기 총 10만5,40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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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탁기, 세탁기 브랜드평판 5월 선두…"삼성전자·위니아 세탁기 순"
최근 한달간 세탁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세탁기 2위 삼성전자 세탁기 3위 위니아 세탁기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세탁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772만2,551개와 비교하면 12.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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