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9만9,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6만1,749개와 비교하면 4.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SK그룹 기획②] SK이노베이션, 20대 남성 관심 압도적…연관어 '에너지·미국' 상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SK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분석대상 기업은 SK㈜, SK이노베이션, SK스퀘어, SK E&S,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네트웍스, SK에코플랜트, SK케미칼, SK가스, SK에너지, SK온, SK브로드밴드 등입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 첫회에는 임의 선정한 SK하이닉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으며 이번 2회째에는 SK이노베이션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연이은 실적 부진을 겪으며 관심도와 호감도가 하락했지만 20대
-
부산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서울시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부터 3월 28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8,362만1,013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9만5,486개와 비교하면 29.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3월 1위…"SK리츠·제이알글로벌리츠 순"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750만1,6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이오플로우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321만5,232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62만701개와 비교하면 19.2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7만2,378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0만7,992개와 비교하면 3.76%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삼성그룹 기획②] 삼성전기, 대학·대학원생 등 젊은 층 관심 집중…"성장 기반 탄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입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5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호감도 및 해당 반도체 업계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합니다.첫 회 삼성SDI에 이어
-
[배달앱 기획①] '땡겨요' 순호감도 82.10% 고공비행…"신뢰도·상생·가격이 무기"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땡겨요'를 분석했습니다.이후에는 배달특급, 쿠팡이츠, 요기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지난해 1월 신한은행이 공식 론칭한 '땡겨요'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고공비행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긍정률은 85%를 넘겼지만 부정률은 3%대에 그친 것이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33.97%↑"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1만3,1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92만9,311개와 비교하면 12.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선두…부천대·동양미래大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26만8,42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720만4,828개와 비교하면 25.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6만5,6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52만886개와 비교하면 7.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메디톡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네이처셀·바이오니아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디톡스, 2위 네이처셀, 3위 바이오니아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6만9,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5만6,391개와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大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343만6,54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404만883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크게 상승"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69만9,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825만1,230개와 비교해보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해성산업 3위 영풍제지 순으로 조사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2만7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7만7,262개와 비교하면 11.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