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타이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월 3일부터 2022년 2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4,888,1
-
'오리온' 제과업계 관심도 톱…'롯데제과' 상승률 1위
ㅣ 지난해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제과업계 4사 빅데이터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을 부린 지난 한해 국내 제과업체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오리온'이 가장 높았고 상승률은 '롯데제과'가 가장 높았다. 호감도는 '해태제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제과업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정보량의 경우 2019년과의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
-
택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順
택배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1년 1월 3일부터 2021년 2월 3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183,23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5,393,503개와 비교하면 31.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주유소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김다솜 칼럼] 공수처, ’정치적 중립‘ 염원하는 빅데이터 민심에 귀기울여야
지난 1월 21일,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공식 출범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1호이기도 한 공수처는 1996년 시민단체 참여연대의 제안으로 시작해 국회의 부패방지법 발의 후 25년 만에 닻을 올렸다. 숱한 진통과 논란 속에 출범은 했지만 여전히 기대와 우려가 공존한다. 고위공직자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에 대한 기대감과 '정권의 수호처'로 전락할 것이라는 부정적인 시각이 그것이다. 이 때문에 막 출범한 공수처의 첫 번째 칼끝이 어디로 향할 것인지가 국민적 관심사로 부각 되고 있다. 언론 보도 역시 지지하는 진영에 따라 각기 기대와 평가를 달리한다. 그만큼 공수처의 1호 사건 선정에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어떤 사건을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1월 2일부터 2021년 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790,0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1,050,108개와 비교하면 13.72%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
-
홈쇼핑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GS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GS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월 2일부터 2021년 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336,1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879,086개보다 3.65% 줄어들었다.브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월 2일부터 2021년 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226,10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21,37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3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44,539,00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방탄소년단 뷔 順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30일부터 2021년 1월 30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39,838,41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빅데이터 165,977,509개와 비교하면 15.7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
백화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524,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3,689,207개와 비교하면 22.6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
-
면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현대백화점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현대백화점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149,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888,532개와 비교하면 15.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편의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24... 2위 GS25, 3위 CU편의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24 2위 GS25 3위 CU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310,5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129,659개와 비교하면서 16.61% 증가했다.
-
동학 개미 '셀트리온 反공매도' 운동 꿈틀…한국의 '게임스톱' 되나
미국 증시에 상장된 '게임스톱'이 서학 개미들의 단합된 매수로 단기간에 최고 1700% 오르면서 공매도 세력이 백기항복을 하자 국내 동학 개미들도 이를 따라 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공매도에 반감을 가진 개인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 종목중 공매도 금액 1위인 '셀트리온'에 관한 포스팅을 최근 크게 늘리고 있는 것이다. 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셀트리온 + 공매도' 키워드와 '셀트리온 + 동학' 두 조합에 대해 빅데이터
-
공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