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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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5,572,44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756,605개와 비교하면서 17.53% 줄어들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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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기 '파리바게뜨' 소비자 관심 제빵사 '1위'
국내 주요 5개 제빵업체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빵업체는 '파리바게뜨' 인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신라명과'가 가장 높았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부터 10월6일까지 국내 주요 5개 제빵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따삐오·로띠번·명랑시대쌀핫도그·못난이꽈배기·미스터도넛·브레댄코·블럭제빵소·코코호도(이상 가나다 순) 등은 주요 5개사에 비해 총정보량이 상대적으로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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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속 '대한항공'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올해 항공업계에서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항공사는 '대한항공'인 것으로 나타났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 1일부터 9월30일까지 9개월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9개 항공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항공사는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 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진에어(대표 최정호) ▲이스타항공(대표 최종구) ▲에어부산(대표 한태근)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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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사랑의 콜센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놀면 뭐하니 3위 아는 형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3,726,1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502,932개와 비교하면 2.6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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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한진택배 順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9월 6일부터 2020년 10월 6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9,013,97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6,448,179개와 비교하면 15.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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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9월 6일부터 2020년 10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5,458,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318,370개와 비교해보면 26.4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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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로이드밤 3위 준오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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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희철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희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3일부터 2020년 10월 2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419,1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156,849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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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5,483,5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4,770,424개와 비교하면 20.74%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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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634,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633,732개보다 0.004% 증가했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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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2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488,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783,104개와 비교하면 7.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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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소비자 관심도 1위…'신라면세점' 호감도 '톱'
최근 4개월간 국내 3大 면세점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면세점은 '롯데면세점'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신라면세점'이 가장 높았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6월1일 ~ 9월30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 대상 면세점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등 3개사다.분석 결과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관심도'는 '롯데면세점'이 2만5081건으로 가장 많았다.이어 '신라면세점' 1만5071건이었다.'신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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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180,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01,607개와 비교하면 26.3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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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9월 4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611,0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958,825개와 비교하면 22.6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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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CU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41,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831,794개와 비교하면서 24.59% 증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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