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카드, 해외 수수료 면제 트래블월렛 하이브리드 롯데카드 출시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트래블월렛(대표 김형우)과 제휴해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과 신용카드 기능을 탑재한 '트래블월렛 하이브리드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 카드는 트래블월렛의 선불형 ‘트래블페이’에 신용카드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상품이다. 트래블페이는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45개 외화를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환율로 충전하고, 해외서비스 수수료(0.2%)와 국제브랜드 수수료(1.1%) 없이 해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외 결제 시 미리 충전한 외화가 우선 차감되고, 외화 잔액이 부족하면 신용으로 전액 전환돼 결제된다. 신용 결제 시에도 해외서비스 수수료와 국제브랜드 수수료가 면제된다. 또
							
							
								
							
						
					 
					
					- 
						
							
								신한카드, 여름 휴가철 맞이 SOL트래블 체크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이하 쏠트래블 체크카드)'와 '신한카드 SOL트래블J 체크(이하 쏠트래블 제이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오는 8월15일까지 일본 오사카 도심에 위치한 '우메다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City Terminal by Plaza Premium Lounge, Umeda Osaka)'에서 해당 카드로 100엔 결제 시 수하물 보관 서비스(700엔 상당)와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1000명에게 SOL트래블 에코백과 캐릭터 디자인 네임택, 여권 케이스를 증정한다. 만약 100엔을 신한 SOL페이 해외 NFC로 결제한다면 추가 1000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우
							
							
								
							
						
					 
					
					- 
						
							
								[성상영의 正주행] 볼보 EX30, 작은 고추가 매운 이유
								작은 고추가 맵다더니 헛말이 아니었다. 볼보자동차가 지난 2월 국내에 출시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X30은 작지만 다부졌다. 경쾌한 움직임과 안정감 있는 자세는 볼보라는 브랜드를 다시 보게 했다. 흔히 알려진 대로 '충돌로부터 탑승자를 잘 지켜주는 차'에만 그치지 않았다.EX30의 사전 예약이 시작된 건 무려 2023년 11월 말. 정식 출시일과 1년 넘게 차이 난다. 지난해 몇 차례 출고가 지연되면서 해가 두 번이나 바뀌었고 구매자들은 목이 빠져라 기다려야 했다. 올해 4월에서야 본격적으로 차량 인도가 이뤄졌으니 사전 예약자들은 만 16개월 동안 '참을 인(忍)'자를 쓰며 버틴 셈이다.최근 서울 도심과 강원 고성군·속초
							
							
								
							
						
					 
					
					- 
						
							
								신한은행,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은행부문 12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은행부문 12년 연속, 프라이빗뱅킹부문 18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신한은행은 '밸류업 투게더(Value-up Together)! 본업의 혁신으로 미래를 향해 성장하는 견고한 은행!'이라는 목표아래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특
							
							
								
							
						
					 
					
					- 
						
							
								KB국민은행, 박은빈과 함께한 자산관리 브랜드 광고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국민 모두의 꿈을 키우는 은행' 광고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국민 모두가 잘 사는 세상을 위해 KB국민은행이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의 고객들이 KB국민은행과 함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누리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는 평범한 한 가족의 구성원들이 각자의 생애 주기에 맞는 KB국민은행 자산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행복을 키워가는 모습을 그려냈다. 이와 함께 △AI 투자 포트폴리오 서비스 '케이봇쌤' △투자전략부터 세무·부동산·법률 등에 대한 1:1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KB GOLD&WISE' △연금·증여·건강 등 은퇴 종합관리 솔루션
							
							
								
							
						
					 
					
					- 
						
							
								새마을금고, MG시니어 금융강사 양성 아카데미 1기 최종 교육 성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달 25일 'MG시니어 금융강사 양성 아카데미 1기' 최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0월 시니어 금융강사로 선발돼 현재 경기 지역 노인복지관 및 시니어클럽 등에서 활동 중인 강사 3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MG시니어 금융강사 양성 아카데미'는 금융기관 본연의 역할과 연계한 양질의 노인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고, 고령층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 등 금융교육을 제공하여 포용금융을 실천하고자 2024년 최초로 개시됐다.이번 아카데미 1기는 강사의 강의역량 향상 및 질적 제고를 위해 총 3회차 교육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0월 기본 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심
							
							
								
							
						
					 
					
					- 
						
							
								IBK기업은행, AI반도체 기업 '퓨리오사AI'에 100억원 투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설계 기업인 퓨리오사AI에 100억원을 투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정부의 초격차 국가전략기술 육성 정책에 발맞춰 첨단 기술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고 미래 전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일환이다.  AI반도체는 생성형 AI의 급속한 확산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핵심 기술로 부상하고 있다. 퓨리오사AI는 미국 빅테크 기업으로부터의 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독자적인 AI칩 개발 및 양산을 추진하며 국내 기술 자립의 상징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업은행은 퓨리오사AI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창업초기에 인식하고 창업대출, 모험자본 투자, 기술금융에 이르는 
							
							
								
							
						
					 
					
					-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NH투자증권은 윤병운 사장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우리나라가 직면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민관이 협력해 해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범국민 캠페인이다.지난해 10월부터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인구문제 해소라는 사회적 과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출산·양육 및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지난 2017년 NH투자증권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사내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
							
							
								
							
						
					 
					
					- 
						
							
								쿠팡, 최대 50% 할인 '메가뷰티쇼' 개최
								쿠팡이 역대 최대 규모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가뷰티쇼'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날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닥터지·이니스프리·AHC·달바·라운드랩 등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VT '리들샷 100+700 미니 세트', 달바 '화이트 트러플 수프림 인텐시브 세럼 세트', 피카소 '스파츌라 브러쉬', 피지오겔 'DMT 패밀리 썬 로션' 등이 있다. 1+1 혜택도 풍성하다.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폼 기획세트', 라운드랩 '1025 독도 수분크림 듀오', AHC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플러스', 프리메라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등 다양한 상품을 한 개 가격에
							
							
								
							
						
					 
					
					- 
						
							
								G마켓 '코카-콜라'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코카-콜라와 함께 브랜드 콜라보 프로모션 '올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인'은 핵심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G마켓의 신규 프로모션이다. 24시간 동안 주요 기획전 코너, 특가딜 코너 및 다양한 알림 아이콘을 통해 G마켓 내에서 올인 브랜드의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주력 상품에 할인폭을 키우고 단독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이날은 '코카-콜라 데이'로, 코카-콜라의 인기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토레타 △닥터페퍼 △환타 △파워에이드 △조지아 등의 음료를 할인가에 제안하며, G마켓에서 코카-콜라 음료를 처음 구
							
							
								
							
						
					 
					
					- 
						
							
								하이트진로,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 시리즈 4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일본산 위스키 '후지(FUJI)' 시리즈 4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후지 블렌디드(FUJI BLENDED)', '후지 싱글블렌디드(FUJI SINGLE BLENDED)', '후지 싱글그레인(FUJI SINGLE GRAIN)', '후지 싱글몰트 17년(FUJI SINGLE MALT 17YO)' 총 4종 이다.'후지 블렌디드'는 유럽과 미국 시장을 위해 만들어진 한정 에디션이다. 크리미한 무게감과 서양배류와 같은 과일향에 숙성된 붉은 과일의 달콤한 맛과 나무의 산뜻한 풍미가 특징이다.'후지 싱글블렌디드'는 고텐바 증류소가 지향하는 블렌디드 위스키의 정석으로 복숭아, 살구, 오렌지 등의 향에 배 타르트, 하얀꽃의 단맛과 과일 
							
							
								
							
						
					 
					
					- 
						
							
								신한은행, 땡겨요 상생가게 모집 추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땡겨요, 상생가게' 2025년도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땡겨요 상생가게' 사업은 지역사회 이웃의 결식 문제 해결을 돕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신한은행이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4년 1차 사업에서는 땡겨요 입점 소상공인 100명이 전국 169개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1만 2000여 명에게 음식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2차 '땡겨요 상생가게'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8월8일까지 '클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100명의 소상공인에게는 △나눔 지원금 100만원 △생계 지원금 5
							
							
								
							
						
					 
					
					- 
						
							
								[부고] 김영선(BC카드 홍보팀장)씨 모친상
								▲ 오정숙(향년 78세)씨 별세, 김영선(BC카드 홍보팀장)씨 모친상 = 13일 오후 10시, 연세대 강남장례식장 3호실(14일 오전 11시부터 조문 가능), 발인 15일 오전 8시, 장지 분당 자하연. ☎ 02-2019-4003
														
						
					
 
					
					- 
						
							
								한화생명, 먼나라 이웃나라 LIFEPLUS TV 통해 영상화
								국민 역사책 '먼나라 이웃나라'(이원복 글·그림, 김영사 출간)가 출간 40년 만에 처음으로 영상화 된다. 한화생명은 자사 유튜브 채널 LIFEPLUS TV가 오는 22일 오전 11시, 신규 역사 콘텐츠 시리즈 '먼나라 이웃나라 curated by LIFEPLUS'의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시리즈는 '먼나라 이웃나라'를 지금 시대의 언어로 재해석해 영상 콘텐츠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최초의 시도다. 복잡한 국제 정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사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며,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본편 공개에 앞서 15일 공개되는 '프롤로그'에는 '먼나라 이웃나라'의 저자 이원
							
							
								
							
						
					 
					
					- 
						
							
								CJ프레시웨이, 급식 캠페인 '더 미식 테이블' 실시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캠페인 '더 미식 테이블'의 세 번째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윤 셰프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한 '우마카세 된장갈비'를 특식 메뉴로 선보였다. 호주산 목초육 안심 부위에 일본식 된장 소스를 입히고 직화로 구워 낸 프렌치 일식 스타일 메뉴다. CJ프레시웨이는 호주축산공사와 협업해 고품질 호주청정우를 공급하며 메뉴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호주축산공사는 호주 청정 대자연에서 온 깨끗하고 건강한 호주산 소고기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 'Aussie Beef Mates'를 운영하고 있으며 윤남노 셰프가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