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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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제3차 ESG 추진위원회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27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2024년 제3차 ESG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 추진위원회는 농협은행 ESG 경영전략을 총괄하는 협의체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ESG 경영성과분석과 내년 추진전략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올해 주요성과로는 △환경분야에서 ESG 관리시스템 구축 및 내부탄소배출량 감축, 녹색금융 지원을 위한 ESG 특화상품 출시 △사회분야에서 초록사다리 프로그램 및 금융소외지역 금융교육, 농업인 금융지원 등 농업·농촌 사회공헌 확대 △지배구조분야에서 지역재투자평가 최우수등급 획득 등을 꼽았다. 박병규 수석부행장은 “2025년도에도 녹색금융과 친환경 기술투자를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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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글로벌 ESG 보고서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지난 6월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ESG Report 부문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하며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 LACP)이 주관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포츈 500대 기업을 비롯한 전 세계 1,000여개 기업과 정부기관 등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적합성(Perceived Relevance) △전달력(Overall Narrative) △명확성(Message Clarity) △디자인(Overall Visual Design) △첫인상(First Impression) 등 총 6개 평가항목 중 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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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7일 사장 승진 2명, 위촉업무 변경 7명 등 총 9명 규모의 2025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승진<사장>△한진만 삼성전자 DS부문 Foundry사업부장 사장 △김용관 삼성전자 DS부문 경영전략담당 사장◇위촉업무 변경△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DX부문장, DA사업부장 부회장→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겸)DX부문장, DA사업부장, 품질혁신위원장△이영희 삼성전자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겸)글로벌브랜드센터장 사장→ 삼성전자 DX부문 브랜드전략위원 사장△이원진 삼성전자 상담역→ 삼성전자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전영현 삼성전자 DS부문장 부회장→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겸)DS부문장, 메모리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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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전 타입 1순위 청약 마감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가 최고 17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전 타입 청약을 마감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는 전날인 26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에서 5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9404건의 청약통장을 받았다. 평균 경쟁률은 340대 1로, 전용면적 59㎡A타입에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단지는 두 개의 방과 두 개의 욕실에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전용 59㎡A 타입 제외)을 더한 구조를 도입, 신혼부부 및 2~3인 가구에 최적화한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파우더룸 화장대와 드레스룸 선반, 냉장고장, 세대별 개별 창고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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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ESG 스타트업 후속투자 위한 데모데이 성료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사업 결과 공유 및 기업의 후속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ESG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후속 투자유치를 위해 기업들의 IR과 벤처캐피탈과의 라운드 테이블이 진행됐다.'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ESG 스타트업에 추가 매칭자금을 지원하고자 하나금융그룹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조성됐다. 올해는 역대 최대인 169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16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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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이마트와 '이마트 e카드 에디션' 2종 출시
현대카드와 이마트는 일상 속 혜택을 강화한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이마트 e카드 Plus' 와 '이마트 e카드 Basic' 2종을 27일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마트 e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100만장 넘게 발급됐으며, 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가족 단위 소비가 많은 이마트 단골 회원에게 최적화 된 혜택으로 상품을 구성했다.직접 마트에서 장을 보는 것은 물론 병원, 학원 등 가족 중심의 소비가 늘어난 3040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를 포함한 온라인몰, 병원·약국, 학원 등 일상 업종에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포인트는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50여개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하다.'이마트 e카드 Plus'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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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임직원 참여 사랑의 헌혈행사 진행
LG유플러스는 'ESG 데이'를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 참여 'U+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용산사옥과 마곡사옥에서 전날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100명의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다. 참여 직원들은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 확인을 완료한 후,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버스에서 안전하게 채혈 절차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기적인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혈액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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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증권, 디지털 마케팅 강화…유튜브 채널 '하나TV' 전면 개편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투자를 시작하는 MZ세대 손님들을 위한 공감형 콘텐츠를 추가 확대해 유튜브 채널 '하나TV[하나증권]'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하나증권의 유튜브 채널은 2019년부터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의 매일 아침 자체 미팅을 실시간 방송으로 전달하며 기존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개편으로 정보형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예능형, 소통형, 공감형 콘텐츠 등을 통해 브랜드 채널로 거듭날 계획이다.개편 이후 가장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모두의 해답소'는 지난 8월 론칭한 하나증권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해답하라, 하나증권' 시리즈 광고와 연계해 일상과 투자에 관한 '공감'과 '해답'을 유쾌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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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정보보호 공시 우수 기관 선정…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2024년 정보보호 공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정보보호 산업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정보보호 공시는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따라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 인력, 인증 등의 현황을 고객, 주주, 기업관계자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해 기업의 정보보호 책임 및 신뢰도를 높여주는 제도로 2022년 시행됐다.신한투자증권은 의무 대상은 아니지만, 2022년부터 자율적으로 정보보호 투자 현황을 공시해왔다. 특히 고객정보 관리 정책 수립, 점검, 모니터링을 통해 금융위원회 정보보호 상시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는 등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해왔다.신한투자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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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2024 키움영웅결정전' 슈퍼고래전 1위 33억 수익 달성
키움증권은 '2024 키움영웅결정전' 수익금 대회 '슈퍼고래전'에서 1위 참가자가 33억원이 넘는 수익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월별 영웅전 상위 참가자들이 경쟁하는 '왕중왕전' 형식으로, 올해는 수익금 규모로 순위를 매기는 '슈퍼고래전'이 추가됐다. 이달 5일 시작된 대회는 3주 만에 1위 참가자 '징기여친'이 33억4865만원의 평가손익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수익률을 보였다.이는 지난해 수익금 1위(9억원)를 크게 웃도는 규모다. '징기여친'은 해외주식 1억대회에서 29위에 그쳤지만, 국내·해외 주식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슈퍼고래전'에서는 2위(12억8242만원)와 20억원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해당 참자가의 보유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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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밀, 글로벌 테마파크 기업 멀린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해외 진출 본격화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464580)이 글로벌 테마파크 그룹 멀린엔터테인먼트(Merlin Entertainments)와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멀린엔터테인먼트는 레고랜드, 마담 투소, 런던아이, 씨라이프 등 25개국에서 140여 개의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연간 60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디즈니, 유니버설과 함께 세계 테마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닷밀은 자체 IP를 기반으로 한 실감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프로젝션 맵핑과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등 혁신적인 기술로 디지털 테마파크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 루나폴, 글로우사파리, OPCI, 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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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KISA, 중소·중견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 지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상중, 이하 KISA) 및 파인더갭(대표이사 김오중)과 함께 중소·중견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버그바운티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화이트햇 투게더 3기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화이트햇 투게더’는 민·관·학이 함께 힘을 모아 중소 중견기업의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돕고,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어가는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성격의 프로젝트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020년부터 5년 동안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약 100여개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모의해킹, 개인정보 컴플라이언스 점검, 정보보호 교육 등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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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구 4서⑤] 손오공, 본업 이어 신사업까지 먹구름 "안정에 초점 맞춰야"
국내 완구 유통기업 손오공(066910)의 앞날에 먹구름이 가득 끼였다. 기업의 주인이 여러 번 바뀌었지만, 본업인 완구업에서 시너지를 내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다. 손오공은 이차전지 신사업을 통해 위기를 타개하고자 했지만, 비용절감 등 치열한 경쟁 속에서 손오공이 설 자리가 있을지 의문이다. 일각에서는 손오공이 기존 완구 및 게임사업에 역량 집중, 이익 창출을 통한 경영권 안정화가 오히려 필요한 시기라고 지적했다.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손오공은 지난 2020년 매출액 852억원 이후 2021년 754억원 △2022년 666억원 △2023년 503억원을 기록하며,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지난 2022년 손오공은 영업이익 마이너스 59억원으로 적자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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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농협, 아동복지센터 나눔행사 실시
영등포농협(조합장 백호)은 지난 25일 서울 관악구 동명아동복지센터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 기여 활성화를 위한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농협 신도림지점 최형준 지점장과 직원들이 참석해 시설 청소 봉사를 실시했으며 아이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영등포농협 최형준 지점장은 “주변의 이웃들과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며, 동명아동복지센터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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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바람의나라' IP 활용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바람의나라'와 '바람의나라: 연'의 IP를 활용한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바람은 도트티콘을 뿌려라'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영구제로 만나볼 수 있으며, '바람의나라' IP 특유의 감성을 살린 도트 그래픽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총 24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되며, '바람의나라' IP의 고전적인 분위기를 바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이 포함됐다. 한편, 넥슨은 '바람은 도트티콘을 뿌려라' 이모티콘으로 제작한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 '바람의나라' IP 카카오톡 이모티콘 '바람은 도트티콘을 뿌려라'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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