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11번가, 명품 버티컬 판매자 '안심 정산' 지원 나선다
11번가는 최근 명품 버티컬 업체의 정산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빠른 정산을 지원하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하는 빠른 정산 서비스다. 지난해 8월 이커머스 업계 정산지연 사태를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처음 선보였다. 11번가는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에 입점한 정산지연 판매자 중 국내사업자로 등록된 판매자를 대상으로 '11번가 안심정산'을 우선 적용한다. 해당 판매자의 등록 상품 중 수입 명품 카테고리 상품을 대상으로, 하루
-
SSG닷컴 '장보기 특가 주간' 연다…가공식품 최대 77% 할인
SSG닷컴이 가공식품 중심의 '장보기 특가 주간'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날부터 일주일 간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 행사와 일자별 초특가 프로모션을 동시에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농심, CJ제일제당과 '푸드Pick' 행사를 열고 두 브랜드 행사 상품을 합산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특히 특정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70%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9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을 진행한다. 이날에는 블랙데이를 겨냥해 준비한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20개입)'을 시작으로 컵 떡볶이, 컵라면, 즉석밥, 생수 등을 매일 두 가지씩 최대 60% 할인한다. 일정 금액 이
-
KB국민카드, 카드 결제 인프라 활용 사회협력 사업 확대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상생과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신용카드업을 통해 축적된 카드 결제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협력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달부터 교육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한 2025학년도 교육급여 바우처 사업에 3년 연속으로 참여한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가정의 초·중·고등학교 재학 자녀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의 지원을 위해 바우처를 지급하는 교육부와 교육처,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매년 4월 시행한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은 내년 2월 말까지 교육급여 수급자 본인 또는 수급자의 보호자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용 카드사를 선택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이용할
-
토스뱅크,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 3년 연속 대한민국 1위
토스뱅크가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은행'에서 3년 연속 국내 1위 은행에 올랐다. 토스뱅크(대표이사 이은미)는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The World’s Best Banks 2025’에서 2023, 2024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부문 1위에 랭크 됐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포브스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34개국 5만 명 이상의 금융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글로벌 은행 고객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전 세계 385개의 주요 은행을 평가했다.순위는 단순한 자산 규모나 실적이 아닌 고객의 실제 경험과 만족도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최근 3년 간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지속 가능한 고
-
유진투자증권, 조직개편·인사 단행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 고경모)이 미래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주요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다. 유진투자증권은 전사 디지털화(Digitization)를 미래 성장의 핵심 축으로 삼고, 관련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디지털혁신총괄'을 신설했다. 고경모 대표가 총괄을 직접 겸직함으로써 디지털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고, 산하에는 '디지털사업실'을 신설해 기존 IT본부와 함께 배치함으로써 조직 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조직 운영의 효율성과 비즈니스 수익성 강화를 위한 구조 개편도 이뤄졌다. 기존 IB
-
한투운용 "커버드콜 ACE ETF 3종, 최근 1년 분배율 평균 15%"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3종의 최근 1년 분배율이 평균 15.07%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ETF가 보유한 3종의 커버드콜 상품은 △ACE 미국500데일리타겟커버드콜(합성) ETF △ACE 미국반도체데일리타겟커버드콜(합성) ETF △ACE 미국빅테크7+데일리타겟커버드콜(합성) ETF이다. 3종 모두 지난해 4월 국내 ETF 중 최초의 데일리옵션(0DTE) 활용 커버드콜 상품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월중분배 상품인 3종의 ACE ETF는 이달 17일 12번째 분배금 지급을 앞두고 있다. 지난 11일 ACE ETF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4월 분배율은 1.25%(3종 동일)로, 당월 분배율을 포함한 연간 분배율은 15.0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에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 오픈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디지로카앱의 롯데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에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상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Edge)'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띵샵 엣지는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리미엄 제품군에 최대 5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애플 에어팟 월 4000원대, 다이슨 에어랩 월 1만원대, LG전자 스타일러 월 2만원대, 삼성전자 갤럭시탭 월 1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이달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 엣지에서 기본 혜택인 50개월 무이자 할부와 함께 첫 할부금 전액도 고객 결제 계좌로 되돌려주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상품은 △다이슨
-
신협, MBTI 기반 나의 짝꿍 테스트 출시…MZ세대와 소통 강화
신협(회장 김윤식)은 14일,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참여형 콘텐츠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내 영혼의 짝꿍은?)'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리테스트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성격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총 16가지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질문에 응답해 본인의 유형과 궁합이 맞는 '짝꿍'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는 QR코드 스캔 또는 링크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테스트 결과에 대한 심화 해설과 유형별 성향 설명은 신협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협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어부바'라는 신협의 캐릭터
-
삼성전자, 4년 연속 저소득층 냉방기기 공급 사업자 선정
삼성전자(005930)는 정부가 시행하는 '2025년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에서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것으로 기후변화에 취약한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 등을 지원하는 복지 사업이다.삼성전자는 고효율 에어컨 제품 우수성과 설치부터 사후서비스(A/S)까지 체계적인 사업 수행 경험 역량을 인정받아 2022년부터 4년 연속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삼성전자는 이달부터 전국 약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선정한 1만8000여 가구에 2025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삼성전자가 고효율 에
-
카카오뱅크, 앱테크 혜택 서비스 3종 추가…제휴사와 고객 모두 '윈윈(win-win)'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앱테크 서비스인 '색깔 맞추기', '빨리 맞추기'를 선보였으며, 오는 21일에는 '응모하고 혜택받기'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8월 혜택 탭을 신설해 운영해 온 카카오뱅크는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누리는 고객들의 즐거움과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색깔 맞추기, 빨리 맞추기는 지난해 출시한 카드 짝맞추기의 후속작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서비스다. 색깔 맞추기는 단계별로 제시된 색을 빠르게 맞추는 것이며, 빨리 맞추기는 화면에 노출된 이모지를 빠르게 누르며 기록을 경신하는 방식이다. 타 앱테크 서비스는 포인트로
-
하나금융, 지역 청년 창업가 발굴·육성에 앞장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광운대학교(총장 천장호)와 지난 11일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룹의 청년 창업가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4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전국 각지의 거점대학과 협력하여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전형 전문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특화 사업아이템을 발굴해 지역 정착형 창업 인재를 양성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특히, 민·관·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ESG활동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로 4년째 고용노동부와 함께 사업을 진행해 오고
-
KB국민銀, 매헌시민의숲 가꾸기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12일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에서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봄 맞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도심 속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과천 서울대공원에 1호를 조성한 것을 시작으로 광릉 국립수목원, 서울식물원, 서울 어린이대공원, 매헌시민의숲까지 총 5개 정원을 조성해왔다.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낙엽 정리 △이끼 심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등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
-
신세계스퀘어, 한국 문화유산 미디어 아트 상영
신세계면세점이 신세계스퀘어의 대형 파사드에 한국 문화유산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조선시대 궁중장식화 '모란도2폭장지(障子)'를 소재로 모란의 당당함을 담은 '모란꽃이 피오니' 영상은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신세계는 오는 6월 30일까지 상영되는 이번 미디어 아트를 통해 명동과 남대문 일대를 방문한 국내외 고객들이 한국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현대백화점, 봄·여름 시즌 신상품 선봬
현대백화점은 패션 브랜드 매장에서 봄·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올해 봄·여름 시즌 트렌드는 화사한 색감의 파스텔톤 의류와 계절에 한정되지 않고 레이어드 가능한 '니트'와 '카디건'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
LG생활건강, 청년 기후 활동가 육성 '그린밸류 YOUTH' 출범
LG생활건강은 청년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YOUTH'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 그린밸류 YOUTH는 에코맘코리아,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와 공동 주최하는 기후환경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학생과 영국, 프랑스, 타이완 등 다양한 국적의 국내 거주 외국인 청년 등 총 101명이 참가한다. 20개 팀으로 나뉜 이들은 일상 속에서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각종 프로젝트를 대학교 캠퍼스와 지역사회에서 전개할 예정이다.LG생활건강은 올해 교육에 청년 기후 활동가들이 기획한 프로젝트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멘토 프로그램을 보강했다. △김지원 D3쥬빌리파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