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T&G 상상마당,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모…상상마당 관심도 급등
KT&G 상상마당 대치가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가 작품을 오는 9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창작 뮤지컬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운영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다섯차례 재공연이 진행된 '더 픽션'과 '메리셸리', '디어마이라이카', '킴즈' 등 다수의 작품을 발굴해 대표적인 창작 뮤지컬의 등용문으로 발돋움했다. 이번 공모는 초연 작품부터 수정 및 보완을 거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신청 할 수 있으며, 4주 이상 최소 24회 공연이 가능하고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글로벌 업데이트…관심도 급등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피락시스'는 '류드밀라'에 이은 두번째 초월 등급 서번트(캐릭터)다. 검은 피 세력 소속으로 적들에게 '지옥 화염'을 주입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적 진영의 강력한 상대를 자신의 앞으로 이동시키고 능력치를 낮추는 스킬도 갖추고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는데 도움을 준다. 적에게 피해를 입을수록 자신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동시에 증가하는 것도 특징이다. 최상위 등급인 초월 등급 서번트는 독보적인 성능을 가진 만큼 파티당 한 명만 배치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길
-
KB Pay 가입 고객 1500만명, 월간 활성이용자 수 1000만명 돌파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의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지난 7월 25일 가입 고객 1500만명을 돌파했다.원 플랫폼(One Platform)구축, 끊임 없는 콘텐츠 강화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KB Pay 가입 고객은 2023년 1124만명, 2024년 말 1371만명에서 올해 7월 말 1511만명을 넘어섰다.KB Pay 가입 고객 1500만명 돌파에 힘입어 7월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모두 카드 업권 최고를 기록했다.KB Pay MAU(월간 활성이용자 수)는 23년 말 736만명, 24년 말 826만명, 올해 7월에는 1006만명으로 23년 말 대비 약 37%, 270만명 증가했다.단기간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DAU(일간 활성이용자 수) 역시 증가했다. 23년 말 172만명
-
카카오모빌리티, 봉사여행 '기브셔틀 2025' 성료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올해 상반기에 환경을 주제로 두 차례 진행한 '기브셔틀 202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하반기에는 카카오 T 이용자 뿐 아니라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확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기브셔틀'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소셜임팩트 캠페인 '프로젝트 201'의 일환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작한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이 결합된 '볼런투어' 프로그램이다.뿐만 아니라 전문가를 초빙해 각 봉사활동 테마에 대한 배경지식을 배울 수 있는 '딥 다이브 토크'와 캠페인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을 제공하는 '기브앤겟(Give & Get)' 방식으로 운영된다.기브셔틀은 운영 첫 해부터 이용자들의 높은 호
-
BBQ, 와이키키 해변에 하와이 세번째 매장 오픈…BBQ 관심도↑
BBQ가 미국 하와이 대표 명소인 와이키키 해변에 추가로 매장을 선보이며 하와이에만 세 번째 매장을 선보였다.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미국 하와이 주(The State of Hawaii) 오아후 섬(The Island of O`ahu)에 위치한 호놀룰루(Honolulu) 시 와이키키(Waikiki) 해변에 'BBQ 와이키키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하와이 관광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와이는 매년 1000만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다녀가는 글로벌 휴양지다. BBQ는 1호점 쿠오노몰점과 2호점 아이에아점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 매장인 와이키키점을 오픈하며 현지에서 'K-푸드'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신규 매장이 위치한 오아후 섬
-
SK케미칼, 서울시와 폐현수막 순환 이용 촉진 업무 협약 맞손
폐현수막 문제 해결을 위한 SK케미칼과 지자체 간 협업이 가속화되고 있다.SK케미칼(대표 안재현)은 오는 6일 서울특별시와 ‘폐현수막의 순환 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달 행정안전부 및 5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들어서만 두 번째 협약이다. 지난해 8월에는 군산시와 폐현수막 자원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서울도시금속회수센터(Seoul Resource Center, 이하 SR 센터)를 중심으로 폐현수막 수거를 중앙화 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관내에서 회수된 폐현수막을 SK케미칼에 공급키로 했다. SK케미칼은 서울시가 수거 공급한 폐현
-
NH농협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FX allone' 출시…외환 관심도↑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외환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고자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인 'FX allone(올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FX allone'은 농협은행의 기존 '인터넷FX딜링HTS'에 비해 상품 및 서비스 등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다수의 중개사를 활용해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호가를 제공하고, 환전과 현물환 외의 선물환, FX스왑 등 외환부문 파생상품 거래도 지원한다. 또한, 법인고객의 API와 연계해 고객맞춤형 외환서비스 제공도 가능해졌고, 상품에 따라 주문 가능시간을 새벽 2시까지 확대했으며, UI/UX 등 고객경험도 개선했다. 직원의 업무부담도 경감했다. 고객과의 거래로 발생한 은행의 포지션을 자동으로 커버하는
-
LG디스플레이, AI 전환 확산으로 근본 경쟁력 강화
LG디스플레이(대표 정철동)가 사업 전 영역 전반에 AI를 적용하는 AX(AI TRANSFORMATION, AI 전환)를 확산하며 '생산성 혁신'을 통한 근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LG디스플레이는 올해를 AX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개발부터 생산, 사무에 이르는 모든 사업 영역에 자체 개발한 AI를 적용, AX를 확산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이를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의 핵심 경쟁력인 적기 개발, 수율, 원가 등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하여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LG디스플레이는 이미 지난해 AI 생산 체계를 도입했고, 생산성 향상에 따라 약 2000억원 이상의 수익성 개선 효과를 낸 바 있다. 또한 AI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인도네시아서 한식 요리대회 개최…퀴진케이 관심도 급등
CJ제일제당의 '퀴진케이(Cuisine. K)'가 본격적인 글로벌 K-푸드 영셰프 발굴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X세이지스 영셰프 요리대회 2025'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단독 스폰서로 참여하는 첫 해외 요리대회로, 글로벌 한식 셰프 발굴을 위해 인도네시아 유명 요리학교인 '세이지스(Akademi Sages)'와 함께 기획했다.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는 약 110명의 인도네시아 영셰프가 참여해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인도네시아X한국의 메인 요리'라는 주제에 맞춰 개발한 개성 있는 메뉴들을 제출했다. 본선에 진출한 36명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
-
하이트진로, 2025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로 참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전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2025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올해로 9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테마로 한 대표 지역 행사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여름철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 1회부터 함께해 온 하이트진로는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테라' 맥주를 공급하고 청정라거 테라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해 행사장에 △테라 판매부스 △맥주 연못 △포토존 등을 배치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 올릴 예정이다. 또한 '테라 라이트'를 테
-
우리카드, 갤러리아백화점 혜택 담은 ‘갤러리아 Platinum 우리카드’ 선봬
우리카드(사장 진성원)는 갤러리아(대표이사 김영훈)와의 제휴를 강화하며 기존 카드의 혜택을 업그레이드한‘갤러리아 Platinum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 상품은 갤러리아 백화점과 문화센터에서 5% 현장할인 기본으로 제공하며 전월 실적에 따라 갤러리아 백화점 및 갤러리아몰에서 최대 7%까지 청구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와 24개월 또는 36개월 장기 할부도 이용할 수 있게 해 쇼핑에 편리함을 더했다. 교통, 배달앱, OTT 등 생활영역 이용금액의 3% 할인과 그 외 모든 가맹점 1% 할인 혜택까지 탑재해 일상에서도 충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카드 디자인에도 공
-
NH농협리츠운용, 상반기 성과분석 회의 개최…"영업수익 40% 성장"
NH농협리츠운용(대표이사 임정수)은 전날인 4일, 서울 여의도 소재 본사에서'2025년도 상반기 성과분석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상반기 경영실적과 성과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하반기 사업 달성을 위해 본부별로 향후 전략과 실행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NH농협리츠운용은 영업수익이 동기대비 약 40% 성장, 상반기에 연말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임정수 대표는“더딘 부동산 경기 회복의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신규자산 편입과 안정적 운용을 통해 견고한 실적을 유지했다”며, “원팀(One Team)으로 힘을 모아 협력하여 하반기에도 체계적인 사업추진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자”고 강
-
오뚜기, 한강버스 선착장에 '해피냠냠 라면가게' 오픈…라면 관심도↑
㈜오뚜기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버스' 선착장에 색다른 라면 체험 공간인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한강버스는 마곡부터 잠실까지 총 7개의 선착장을 오가는 서울의 수상 대중교통으로, 지난달 9일부터 시범운영 중이다. 오뚜기는 뷰 포인트가 우수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지인 압구정과 뚝섬 선착장에 해당 공간을 선보인다. 압구정점은 지난 4일 정식 오픈했으며, 뚝섬점은 오는 9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강 위의 오뚜기 라면집'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해피냠냠 라면가게'는 선착장 건물 1층에 입점한 CU편의점에서 오뚜기 라면을 구매한 후, 2층에 마련된 브랜드 테마 공간에서 직접 조리해 한강을 조망
-
NH투자증권, 퇴직연금 IRP 입금 이벤트…"모바일 상품권 제공"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은 퇴직연금 IRP 입금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100만원 이상 순입금시 고객별로 합산하여 순입금액 구간대에 따라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입금액에서 출금액을 차감한 순입금액이 △100만원 이상 1천만원 미만 시, 1만원 (추첨 통해 1000명에 제공) △1천만원 이상 2천만원 미만 시, 2만원 △2천만원 이상 3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다른 증권사, 은행, 보험사에서 IRP계좌를 이전하는 경우 순입금 산정 시 이전금액의 2배가 입금액으로 인정된다. 신규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 IRP계좌 보유고객도 이벤트
-
KB국민은행,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 오픈…"로봇 어드바이저 맞춤형 자동 운용"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퇴직연금 고객의 수익률 제고와 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투자일임사인 핀테크 전문기업 디셈버앤컴퍼니(핀트)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의 투자 성향과 시장 상황에 맞춰 로보어드바이저(RA)가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리밸런싱 주기가 비교적 짧은 ETF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시장 변화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전문적인 투자 지식이 없어도 알고리즘에 기반한 투자일임사의 일임운용으로 개인형 IRP 계좌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