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차∙기아, 세계 최초 프레스 금형 설계 자동화 시스템 개발
현대자동차∙기아가 수십 년간 쌓아온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량용 프레스 금형 설계를 자동화하는 ‘프레스 금형 자동설계 시스템(이하 자동설계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프레스 금형은 자동차의 외판을 생산할 때 사용하는 도구로 차량의 트렁크, 후드, 휀더 등의 제작 시 활용된다. 구조에 따라 하나의 외판 부품에 총 3~5번의 프레스 공정을 필요로 하며, 각 공정에는 각기 다른 금형이 사용된다.각각의 금형은 수많은 부품이 삽입된 복잡한 구조로 구성될 뿐만 아니라 차량 디자인 변경 범위나 생산 현장의 요구조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될 필요가 있어 복잡한 설계 과정을 필요로 한다.기존에는 금형 설계자
-
기아,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 티저 공개
기아가 16일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타스만의 강인하고 단단한 느낌의 윤곽선을 강조하고 다양한 지형을 넘나드는 다재 다능한 활용성을 암시했다.이와 함께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픽업 타스만을 완성했다'는 의미를 담은 티저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기아 브랜드 최초의 픽업 트럭 타스만은 진보한 디자인과 공간활용성, 범용성, 안전성 등 기존 픽업의 표준과 관념을 넘어서는 상품성을 통해 고객에게 깊이 있는 경험을 더하며 '삶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Dive into a New Dimension)' 시키고자 한다.기아는 타스만의 완성도
-
삼성생명, 'The간편한 다모은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세분화해 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The간편한 다(多)모은 건강보험'을 이달 17일부터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몇 가지 간단한 고지 절차만 밟으면 질병을 앓았던 경험이 있어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보험이다. 고혈압·당뇨병 등의 경증 만성질환 유병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의 문턱을 낮추고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했다.'The간편한 다(多)모은 건강보험'은 고객 상황에 맞게 '갱신형' 상품과 '무해약환급금형(비갱신형)' 상품 중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다.갱신형 상품의 경우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1/2/5/10년으로 세분화했으며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
-
CJ제일제당,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식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기업지식재산대상'은 지식재산(IP) 경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위한 전략을 공유∙확산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IP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CJ제일제당은 K-푸드의 글로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IP를 확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점 등을 인정받아 장관상에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보유한 2만건 이상의 특허 등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글로벌 식품∙바이오 산업을 이끌고 있다. 식품 분야에서는 지난 5년간 국내 특허 출원
-
BBQ, 땡겨요와 손잡고 9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BBQ가 배달앱 '땡겨요'와의 할인 프로모션을 다시 한 번 진행하며 패밀리(가맹점)와 소비자 만족 확대에 나섰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들을 돕고 있는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최대 9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땡겨요 앱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 모두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 매일 제공하는 4000원 할인 쿠폰까지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9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BBQ 관계자는 "'땡겨요'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
오뚜기, 2024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채용
주식회사 오뚜기가 2024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내국인 채용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글로벌SCM, 마케팅, 디자인, 생산기술, 품질관리, 환경안전, 생산설비, 품질보증, 고객상담, R&D, 경영전략, 디지털·보안, 재경, 구매, 총무, 홍보이며, 외국인유학생 채용 직무는 브랜드경험(BX), 마케팅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대학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국인 채용
-
삼성전자, AI PC '갤럭시 북5 Pro 360'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강력한 AI PC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5 Pro 360'을 28일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삼성전자는 '갤럭시 북5 Pro 360'을 삼성닷컴에서 단독 판매하며, 공식 출시에 앞서 17일부터 27일까지 출시 알림 신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갤럭시 북5 Pro 360'은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 2(코드명 루나레이크)'를 탑재한 Copilot+ PC로 보다 뛰어난 AI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갤럭시 북5 Pro 360'은 40.6cm(16형) 단일 사이즈이며, 색상은 그레이와 실버 두가지이다. 프로세서와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두 개 모델로 출시된다.'갤럭시 북5 Pro 360'은 최대 47 TOPS(초당 최고 47조 회 연산)의 NPU(신경망처리장치) 성
-
여기어때, 일본 소도시 숙소 기획전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이달 31일까지 일본 소도시에 자리잡은 숙소를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일본 돗토리, 마츠야마, 히로시마, 시즈오카를 여행할 때 사용하는 총 11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여기어때가 해외여행객 전체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최대 8% 쿠폰와 함께 적용할 수 있어, 숙소 할인폭이 더욱 커졌다. 돗토리, 마츠야마, 히로시마, 시즈오카 등 네 곳은 새롭게 떠오르는 일본 대표 여행지다. 돗토리는 일본에서 가장 웅장한 사구가 유명한 도시로, 자연 속 여유를 찾는 여행객들이 몰린다. 마츠야마의 경우, 일본의 가장 오래된 ‘도고 온천’이 유명해, 수백년을 이어온 목욕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
LG전자, 멕시코 대학생들과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멕시코에서 YG(Young Generation) 세대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내달 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Design Week Mexico)'에 참가해 현지 유력 사립대학인 이베로아메리카대학교(Ibero-American University, 이하 이베로대학)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한다. LG전자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 전시장, 이베로대학 캠퍼스,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시티 곳곳에 헌옷 수거 박스를 설치했다. 수거한 의류는 깨끗하게 세탁하고, 토트백과 인형과 같은 굿즈로 업사이클해
-
풀무원, 'W육수'로 우동 품질 업그레이드…생면 HMR 제품 혁신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하고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이 생면 혁신의 야심작으로 손꼽는 'W육수'는 두 가지의 베이스(육수)가 만나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를 일컫는다. 풍미가 더블이 되는 '풍미 W육수'와 감칠맛이 더블이 되는 '감칠맛 W육수' 두 종류다.풀무원은 '풍미 W육수' 구현을 위해서 풀무원 생면 혁신의 기지인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환류추출 설비를 도입했다. 독보적인 환류추출 설비를 사용하면 가쓰오 진액의 맛과 향 두 가지 성분을 모두 추출할 수 있다. 별도로 추출한 맛 성분과 향미 성분
-
KT, 10월 멤버십 혜택 강화…롯데그룹 등 제휴 확대
KT(대표 김영섭)가 가을 나들이 철을 맞아 푸드, 테마파크, 쇼핑, 영화 등을 중심으로 10월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이날부터 시작하는 KT 멤버십 10월 '달.달.혜택'에서 KT는 롯데그룹과 손잡고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 도넛, 롯데시네마, 롯데렌터카,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원하는 롯데 브랜드 혜택을 모두 중복해 이용할 수 있는 '롯데 컬렉션'을 선보인다. KT 멤버십 롯데 컬렉션을 통해 고객들은 롯데리아에서 '리아 새우 콤보' 또는 '핫크리스피 치킨 버거 콤보' 45% 할인, 크리스피크림도넛에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선 본인 및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후 유흥용 맥주 출고량 증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전체 맥주의 유흥용 500㎖병 출고량이 직전 3개월 대비 15.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테라 라이트는 최근 MZ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10월 첫 주에는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에 참가해 2030을 공략, 하이트진로는 일일 유동인구가 15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최대 상권에서 브랜딩 부스를 운영하며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또한 하이트진로는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테라 라이트가 유흥용 500㎖병도 출시한 만큼, 칼로리와 제로슈거 특징을 바탕으로 외식 업소에서 또한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지난 9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글로벌 진출도 계획 중이다. 빠른 시일 내 해외 주요 국가에도 선보이며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0월과 11월에 걸쳐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고메 소바바치킨'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0일부터
-
농심·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식품 기부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 아동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년 째다.양사는 지난 14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5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농심 관계자는 "식품회사로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양사는 오는 17일 공동 임직원 봉사활동을 전개한
-
아웃백, 겨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티저 영상 선보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의 TV 광고 본편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아웃백만의 겨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은 '기다리던 겨울,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채워질 테이블 위로 보고싶던 얼굴들이 모여 나누는 따뜻한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겨울이 가까워진다는 건, 우리가 가까워질 시간이 됐다는 것'이라는 메인 카피와 함께 어린 아이가 스노우볼 속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바라보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스노우볼 내부가 클로즈업되면서 가족들이 대화를 나누며 식사하는 모습이 펼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