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D현대삼호, 3,286억 원 규모 VLAC 2척 공사 수주
HD한국조선해양(009540) 자회사 HD현대삼호는 유럽지역 선사로부터 암모니아운반선(VLAC) 2척 공사를 수주했다고 4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3,286억 원 규모로, 이는 최근 매출액의 5.51%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8년 9월 29일까지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HD현대삼호 언급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7,478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374건 대비 2,104건, 39.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HD현대삼호에 대한 투자자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
E1, 롯데케미칼에 4,287억 규모 LPG 매매 계약
E1(017940)은 롯데케미칼(011170)과 액화석유가스(LPG)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4,287억 원으로,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5.48%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25년 3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다.
-
KB국민은행, 부산시와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2억9000만원 기부
4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부산광역시와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사업은 폐플라스틱 수거, 재활용 친환경 제품 제작 및 판매를 통해 지속가능한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주택을 노화에 대응하는 편리한 구조를 갖춘 집으로 리모델링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부산광역시 연제구 소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부산 중
-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에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도슨트 해설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에 온라인 미술관 ‘WON 아르떼 갤러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뱅킹앱 최초로 오픈한 온라인 미술관 ‘WON 아르떼 갤러리’는 단지 눈으로만 작품을 감상하는 게 아니라 작품에 대한 도슨트 해설까지도 들을 수 있다. 도슨트 해설은 우리은행 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제작한다. 우리은행은 ‘WON 아르떼 갤러리’를 발달장애인 미술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발달장애인 예술단인 ‘브릿지온 아르떼’와 제휴를 맺고, 소속작가의 작품을 꾸준히 전시할 계획이다. ‘WON 아르떼 갤러리’는 우리WON뱅킹 이용자라면 누구나 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전시 작
-
롯데건설, ‘2024 한국서비스대상’ 2관왕 달성…브랜드 관심도 상승
롯데건설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서비스대상’에서 ‘롯데캐슬’로 23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박현철 부회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주거브랜드 ‘롯데캐슬’은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출시돼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고, 프리미엄브랜드로 고품격 주거 문화를 이끌어 왔다. 올해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을 ‘Build Home, B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 출시…브랜드 관심도↑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이하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을 출시하고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의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도수 30도의 최고급 증류식 소주이다. 최고급 임금님표 이천쌀만을 사용해 3차례 증류한 최고 순도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의 원액과 ‘일품진로 23년’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등 다양한 음용 방식에 따라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하이
-
팔도, 틈새라면 모델에 ‘제로베이스원’ 발탁
팔도는 2억3,0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틈새라면’의 광고 모델로 9인조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을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팔도 관계자는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틈새라면과 국내외 앨범 차트를 석권하며 젊은 층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의 시너지를 기대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발탁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 콘셉트는 ‘올 뉴 핫(All New Hot)’이다. ‘매운’과 ‘인기 있는’을 뜻하는 ‘핫(Hot)’이 틈새라면과 제로베이스원을 만나 새롭게 확장한다는 의미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이날 전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공개로 시작된다. 오는 9일부터는 해당 계정으로
-
롯데중앙연구소, 창립 40주년 기념 사사(社史) 발간
롯데중앙연구소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롯데중앙연구소 40주년 사사(社史)’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는 1983년 창립된 롯데그룹의 종합식품연구소다.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롯데GRS 등 롯데 식품사 신제품 개발 및 품질 개선, 기초·바이오 연구, 패키징 개발, 식품 안전 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사사는 창립 이래 처음으로 발행됐다. 롯데그룹 식품 연구를 책임져온 롯데중앙연구소의 역할을 드러내고 정체성을 재조명하고자 롯데중앙연구소의 비전인 ‘Better Food, Better Life’를 메인 테마로 하여 3개 챕터, 300페이지 분량으로 구성했다. 특히 식품 연구소의 특성을 살려 그간 알려지지 않은 연대별 주요
-
풀무원, 메타버스로 체험하는 '라이브 생면공장 견학' 오픈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생면 공장을 구현한 ‘풀무원 누들 팩토리’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풀무원 두부 팩토리’에 이어, 최첨단 HMR 생면 공장을 제페토에 구축해 디지털 고객 체험 활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제페토 기반의 메타버스에 테마파크 형태로 조성한 이번 ‘누들 팩토리’는 ▲누들라인 ▲풀물정원 ▲풀무원 쇼룸 ▲랭킹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섹션으로 구성했다. 풀무원은 오는 17일부터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을 진행, 메타버스 공간에서 생면과 면 HMR 제품의 제조 과정과 면 요리 만들기 경험을
-
현대그린푸드, '써머 페스타' 신메뉴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다음달 31일까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등 전국 27개 점포 식품관에서 '써머 페스타' 테마의 여름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대표 메뉴는 비빔냉면에 쫀득한 식감의 냉제육을 곁들인 '냉제육 비빔냉면', 장어, 전복 등 수산물에 수제로 만든 복분자 소스를 넣어 만든 '삼복덮밥', 특제 시즈닝으로 마리네이드한 새우와 옥수수가 들어간 '통옥수수 새우피자' 등이다.
-
락앤락, 세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락앤락이 세번째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환경과 사회 관련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강화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올해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산하에 ESG팀과 ESG협의체로 구성된 조직체계를 구축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보다 고도화된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매년 주요하게 관리해야 할 핵심 지표 선정을 위해 중요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친환경 제품 개발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공급망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제품 품질 및 안전을 지속가능
-
티몬, 마카오정부관광청과 여름 프로모션 ‘MY FAVORITE MACAO’ 개최
티몬이 오는 9일까지 마카오정부관광청과 ‘MY FAVORITE MACAO’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티몬과 마카오정부관광청이 함께 진행하는 ‘MY FAVORITE MACAO’ 프로모션은 자유여행을 위한 항공권⋅호텔⋅액티비티부터 패키지⋅세미패키지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먼저, ‘마카오 항공권’은 최대 50% 선착순 할인 쿠폰을 발급해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마카오 호텔’ 전용 쿠폰도 마련됐으며 대표적으로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더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갤럭시 마카오 등이 있다. 이외에도 ‘스튜디오 시티 골든릴 관람차’ 탑승권, ‘마카오 타
-
현대제철, 싱가포르 ARTC와 스마트팩토리 구축…AI 언급량 급증
현대제철(004020)이 싱가포르 과학기술청 산하 연구센터인 ARTC와 함께 Vision AI 기술개발 협력을 추진하며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고 4일 밝혔다.양사는 지난 2일 싱가포르 ARTC 본사에서 싱가포르 개방형 혁신 시스템 기반의 인공지능(AI) 기술개발 협력을 위해 비밀유지계약을 체결했다. 싱가포르 고유의 개방형 혁신 시스템은 싱가포르 정부, 대학, 기업 등이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며 기업이 필요한 기술을 발굴하고 공동 개발하는 생태계를 말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현대제철은 기존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와 협력하고 있던 ARTC와 함께 싱가포르 고유의 개방형 혁신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 표면 결함
-
우리은행,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AI 스피커 설치
4일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경기주택도시공사(사장 김세용, 이하 GH공사)와 ‘AI케어 서비스 실증사업 지원 업무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H공사 본사에 진행한 약정식에는 조병규 우리은행장, 김세용 GH공사 사장을 비롯해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 약정에 따라 우리은행과 GH공사는 경기도 내 사회적 고립 가구의 주거 안정성 제고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20억원을 편성해 AI 스피커를 구입, 경기도 내 1,000여 세대에 이르는 고립 가구에 이를 설치하고 관리하는 데 힘을 보태게 된다. 이번에 설치하는 AI스피커는 △음악 감상 △뉴스 △날씨 안내 △대화 등 다양한 기능으로 고독 가구의 정서
-
우아한청년들, 임직원 참여 식료품 배달 봉사활동 진행…정보량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임직원들과 식료품 세트와 가정용 냉방기기·장학금 등을 한부모가정에 배달하는 ‘식료품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청년들’의 다섯번째 활동으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송파구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을 방문해 한부모가정을 위한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자발적 기부금으로 마련된 식료품세트와 냉방기기, 꿈 장학금 등을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은 평소 임직원들이 쉽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