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
롯데, 현장 속으로 거듭 진화 하는 기업문화 활동 가져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롯데 기업문화 변화를 위해 경영진들이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머리를 맞댔다. 롯데 기업문화위원회는 지난 5일, 롯데 부여리조트에서 기업문화위원회 공동 위원장인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이경묵 서울대 교수를 비롯한 내・외부위원, 현장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번째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6일 전했다.기업문화위의 부여 방문은 현장 중심의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지난 8월 충주 롯데 주류 공장 방문에 이은 두번째 소통 행보로, 충청・전라 지역권 소재의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호텔, 케미칼, 제과, 백화점, 글로벌로지스 등 13개 계열사 직원 40명과 5시간 동안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들은 기업문화
-
KT 올해 두 번째 ‘골드번호 5000개’ 추첨 행사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골드번호’ 5000개의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를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골드번호 추첨 행사는 정부 방침에 따라 매년 2회 진행되며, KT는 올 9월 1차 추첨 행사에 이어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골드번호는 AAAA형, AAAB형, AABB형 ABAB형, ABCDABCD형 특정의미(1004, 2580 등)형 등 총 5000개다. 올해 9월에 진행된 1차 골드번호 추첨 행사에서 번호 ‘0000’은 약 15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서도 AAAA형 외에 2580, 1004 4989, 8949 등 특정의미를 담은 번호가 많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골드번호 신청은 KT 고객 외에도 신규 및
-
[주간IT-11월 5주] 온열기↓ 가습기↑…가성비 좋은 태블릿 상위 진입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11월 5주에는 방학 시즌 접어들면서 가성비 좋은 태블릿 PC 제품들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본격적인 추위에 구매가 많았던 온열기기 순위는 하락하고 가습기 판매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산출됐다. 6일 에누리닷컴이 로이슈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11월 4주(11/20~11/26) 주간 판매데이터'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로 순풍 단 LG TV가 매출 순위 뿐만 아니라 판매순위에서도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LG TV의 LG LED TV 32LJ562B가 판매순위 10위를 차지하면서 10위권 진입에 성공한 것. 해당 제품은 대기업 제품이지만 20만원대 후반에 저렴한 가격이다. 원룸이나 침실 전용 등으로 인기를
-
삼성 건조기, 영국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영국의 신뢰도 높은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 (Trusted Reviews)’가 삼성 건조기를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Best Large Home Appliances 2017)'에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혁신적 가전·IT 제품을 30여개 부문별로 선정해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를 수여한다. 삼성 건조기 DV90M5000IW는 현재 ‘트러스티드 리뷰’에 등재된 건조기 제품 중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전자 건조기가 뛰어난 건조 성능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췄고, 무엇보다도 에너지 효율이 탁월해 그 동안 평가한 제품 중 유지비용이 가장 적
-
넥슨 ‘스페셜솔져’ 누적 다운로드 500만 달성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넥슨은 6일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스페셜솔져’는 2015년 2월 정식 출시 이후 3년에 가까운 서비스기간 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 4.5점을 기록 중이다. 2017년 11월 말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넘어서며 모바일 대표 FPS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넥슨은 ‘스페셜솔져’ 5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2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고급보급함’ 5개와 ‘보석’ 50개, ‘5만 골드’ 등 푸짐한 선물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스
-
블레이드 & 소울,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 공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엔씨소프트가 6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를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는 12월 13일 업데이트한다. 모든 블소 이용자는 안내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레이드(Raid, 협동전투) 콘텐츠 ‘화룡의 둥지’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화룡의 둥지’는 블소에 처음 도입하는 ‘통합 던전 30인 레이드’이다. 서버와 상관 없이 최대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다. 이용자는 레이드에 참여해 ▶한 화면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거대한 보스 몬스터 ‘화룡’ ▶주변의 지형·지물을 이용하는 ‘전투 경공 시스템
-
바디프랜드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실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12월을 맞아 한 해 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1억원과 3천만원, 1천만원 등 지정된 금액 내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소원을 그대로 들어주는 소원 성취 프로젝트 '소원을 말해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소원을 말해봐'는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 제품을 렌탈, 구매한 고객이 홈페이지에 소원을 남기면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 소원을 이뤄주는 이벤트다. 미리 정해둔 경품을 지급하는 방식이 아니라, 원하는 소원을 그대로 현실화하는 국내 최초의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이다. 이번 이벤트는 총 5억원 규모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직영전시장과 백화점 매장, 홈
-
롱패딩 인기에 '의류관리기'판매량도 증가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올 하반기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의류관리기(스타일러)’의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11월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의류관리기의 판매량이 올 8월 대비 156%, 전년 동기 대비 24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의류관리기는 세탁이나 드라이클리닝을 하지 않고, 송풍과 탈취필터를 이용해 냄새, 구김제거, 살균, 건조 등을 하는 전자제품을 말한다. 의류관리기는 지난 2011년 초 신개념 제품으로 불리며 시장에 처음 출시 되었으나, 온라인 시장에서 뚜렷한 판매량 상승세를 보여오진 않았다. 다나와 측은 의류관리기의 이번 판매량 상승 원인을 패딩 점퍼와 같은 겨울의류 판
-
골프존유통, 스윙코치 캐디톡템포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골프용품 유통전문회사 ㈜골프존유통은 스윙 템포 연습기 캐디톡템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캐디톡템포는 자신만의 스윙 템포를 정해 그에 맞춰 안정된 스윙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기로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필드에서 무너지는 스윙이 고민인 초•중급자 골퍼까지 누구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캐디톡템포는 ‘딱, 딱, 딱, 딱’ 일정한 소리를 5단계 빠르기로 조절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속도의 템포를 찾아 나만의 스윙을 연습할 수 있다. 음량 역시 5단계로 맞출 수 있어 연습장은 물론 필드나 그린에서도 흔들림 없는 스윙이 가능하다. 캐디톡템포를 활용해 골프입문자는 연습장
-
SK텔레콤, 군 병사 통신혜택 늘린다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SK텔레콤이 국내 군 병사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비와 멤버십 관련 혜택을 늘린다. SK텔레콤은 군 병사 고객의 데이터 사용량이 일반 고객 대비 약 1.5배 많고, 기존 요금제들이 부대 내 혜택에 그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새 ‘현역플랜’을 선보인다. ‘현역플랜’은 휴가 중에 본인 스마트폰을 써도 향후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군입대 고객은 복무 기간 중 휴가, 외출, 외박 시 ‘현역플랜’을 이용하면 일 2,200원의 이용료로 음성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군 입대 전 예약 가입해 두고, 휴가를 나오거나 복귀할 때마다 온라인T월드, 대리점, 고객센터 등을 통해
-
아디다스, 끈 없는 러닝화 ‘울트라부스트 레이스리스’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신발 끈이 없는 러닝화 ‘울트라부스트 레이스리스’를 12월 6일(수)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울트라부스트 레이스리스’는 끈을 없앤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택해 한층 강화된 착용감과 미니멀 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끈이 없어도 발에 딱 맞는 핏(Fit) 감을 유지하기 위해 제작 단계에서부터 선수들과 함께 진행, 다양한 사전 테스트를 거쳐서 개발됐다. 갑피에는 니트 소재인 ‘프라임니트’를 적용해 마치 양말을 신은 듯한 뛰어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발목을 강하게 잡아주는 독특한 칼라 구조는 안정감 있는 러닝을 도와준다. 또한 에너지
-
야놀자 평생교육원 ‘서울노인취업교육센터 우수사례’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운영하는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서울노인취업교육센터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 4일 올 한 해 노인취업교육센터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센터간 벤치마킹 기회 제공 및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 야놀자는 취업연계 성과, 홍보 성과, 교육 확대 등의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지난 4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서울노인취업교육센터로 공식 지정되면서 60세 이상의 중장년층 경력 개발 및 맞춤형 교육 사업을 전개하며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총 5회에 걸
-
투믹스, 중국 콰이콴∙텐센트서 웹툰 서비스 시작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웹툰 플랫폼 투믹스가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앞서 중국 업체들과 웹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투믹스는 6일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콴과 포털 텐센트에서 자사 인기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내년으로 계획된 자체 플랫폼 해외진출에 앞서 현지 유명 업체들에 웹툰을 공급하면서 해외진출의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투믹스는 콰이콴에서는 ‘그녀의 시간(글 이종규, 작화 송래현)’과 ‘달콤 쌉싸름해(츄츄 작)’를 유료 연재한다. 웹툰 전문 플랫폼이기 때문에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로맨스 작품을 공급한다. 선오픈한 ‘그녀의 시간’은 유료 연재임에도 1개월도 안돼 조회수 약 4천만 회를 돌파하며 뜨
-
KT, ‘스마트스터디’와 사업협력…유아 콘텐트∙기술 개발과 서비스에 박차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굿모닝(Good Morning)” “엑설런트(Excellent)!” KT와 스마트스터디의 협력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인공지능 서비스로 쉽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됐다. KT(회장 황창규)는 스마트스터디 (대표 김민석)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KT 기가지니사업단장 이필재 전무,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키즈 테크(Tech) 및 콘텐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두 회사는 인공지능(AI), 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유아 신규 서비스 및 개발과 함께 공동 사업을 위해 활발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스마트스터디는
-
한전, 안정적 전력계통 운영을 위해 신개념 ESS 도입한다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출력 변동성이 큰 신재생 전원의 확대와 송전선로 및 변전소 건설이 어려워짐에 따라 안정적 전력계통 운영을 위해 신개념 에너지저장시스템(KEPCO Grid Energy Storage System, 이하 KG-ESS)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KG-ESS는 전력계통의 안정도를 개선하는 계통안정화용 ESS를 의미하며, 계통주파수조정을 위해 기 설치된 ESS를 포함해 지금 한전에서 세계최초로 개발 중인 과도안정도와 전압안정도 개선용 ESS를 총칭해서 말한다.정부는 2030년까지 전체 발전량의 20%를 신재생전원으로 대체하는 에너지정책을 수립 중이며, 이중 출력의 변동성이 큰 풍력・태양광발전은 전체 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