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
[칼럼]일자리 품격만들기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일자리(일터)는 누가 만들까? 당연히 기업이다. 재화(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이 나서야 일자리가 생긴다. 최근 미국 온라인 유통기업 아마존이 그 명백한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얼마 전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는 “북미 대도시에 시애틀 본사와 비슷한 규모의 제 2 본사를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의 발언에 뉴욕, 워싱턴 등 주요 도시들은 쌍수를 들고 반기고 있다. 아마존이 도시에 들어오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통계가 있다. 제 2 본사에는 향후 5만 개의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들에게 지급 될 급여가 곧 도시에 투자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
-
‘스마트앱어워드 2017’ 후보등록 시작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는 국내 인터넷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우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평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후보등록을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스마트앱어워드’는 아이어워드위원회와 함께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상식이자, 스마트앱 분야 전문가들의 축제의 장이다.시상식은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들 중 각 분야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하여, △금융, △생활서비스, △공공서비스, △브랜드/쇼핑, △정보서비스, △기능서비스, △교육/만화
-
여기어때, 스마트 리뷰 알림’ 개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종합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숙박 이용후기 분석 시스템 ‘스마트 리뷰 알림’을 개발했다. 20일 '여기어때 기술연구소'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된 '스마트 리뷰 알림'은 정보성 숙소 리뷰는 물론, 불만족리뷰와 개선사항을 ‘똑똑하게’ 분석/분류하는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가 작성한 이용후기를 긍정, 부정, 정보성 단어나 문맥으로 분석해 사용자 감정을 감지한다. 회사는 "숙소 후기를 통해 사용자 감정을 유추하고, 업주는 여기에 반영된 고객 요구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로 고객이 특정 숙소에 불쾌한 감정을 담은 리뷰를 남기면, '스마트 리뷰 알림'이 감지
-
AIA 생명, “고객의 헬스&웰니스 책임지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올해로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이한 AIA 생명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보험사로서 진일보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20일 AIA 생명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응 켕 후이 AIA 그룹 회장 △차태진 AIA 생명 대표 △스튜어트 스펜서 AIA 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 △데이비드 베컴 AIA 글로벌 홍보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컴과 함께하는 AIA 생명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기자간담회’를 가졌다.이날 행사에서 AIA 생명은 고객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AIA 생명은 앞으로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 출시를 통해
-
네이버웹툰 ‘웹툰 플레이’ 코너 오픈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네이버웹툰㈜는 5분 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뜻하는 '스낵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네이버웹툰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그동안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웹툰인 '컷툰'과 '스마트툰',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AR툰' 등 새로운 콘텐츠를 실험해왔다. 이번에 공개한 '스낵 애니메이션' 역시 그 일환이다. 네이버웹툰은 20일 안드로이드용 웹툰 애플리케이션에 '웹툰 플레이' 코너를 오픈하고, 먼저 7편의 '스낵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사용자들은 '웹툰 플레이' 채널을 통해 웹툰 기반의 '마음의 소리', '대학일기', '언덕 위의 제임스', '달콤한 인생', '여탕보고서'와 '스낵 애니메이션'
-
푸마, 브랜드 앰배서더로 밀레니얼 스타 ‘셀레나 고메즈’ 발탁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할리우드 배우,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밀레니얼 스타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를 자사의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전 세계를 통틀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위(1억 2700만 명)를 자랑하는 셀레나 고메즈는 자신만의 확고한 패션 철학을 가진 스타로 알려져 있다. 셀레나 고메즈가 SNS에 올리는 패션 관련 게시물은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친다. 가수, 배우 등 다방면에서 센세이션 일으킨 셀레나 고메즈는 푸마의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약하며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 캠페인 기획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셀레나 고메즈는 희소병인 루푸스(Lupu
-
K2, 브랜드 새 얼굴로 ‘수지’ 발탁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브랜드 전속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수지를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K2는 다양한 활동으로 전 연령대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수지의 내추럴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K2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하여 브랜드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수지는 가을·겨울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기존 남자 모델 샤이니 민호와 함께 K2의 전속 모델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K2 마케팅팀 김형신 팀장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수지의 다재다능함과 건강한 매력이 K2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잘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
추석여행 가장 많이 가는 날은 ‘10월 5일’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이번 추석 연휴에 10명 중 6.5명은 여행을 계획 중이며, 10월 5일(목)에 여행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지난 4일부터 8일 간 2040세대 1,17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추석 황금연휴 여행 계획’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65.4%가 여행을 계획 중이며, 이 중 55.6%는 국내여행을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여행을 시작하는 날은 추석 다음날인 10월 5일이 16.6%로 가장 많았으며,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 10월 2일이 15.2% 뒤를 이었다. 추석 전후 기간을 비교 했을 때에는 추석 전인 9월 30일부터 10월 3일 사이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
-
롯데 신동빈 회장, 여성임원들과 간담회 개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이 19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시그니엘서울에서 그룹 내 여성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신 회장이 그룹 여성임원들을 한 자리에서 만난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두 번째다. 간담회에는 황각규 경영혁신실장을 비롯하여 인사 담당 임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신 회장은 마케팅, 패션, 광고, 영업, 온라인사업, 품질관리 및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임원들로부터 현장의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듣고 그들의 수고를 격려했다. 또한 여성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 및 인식 개선에 대한 방안과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 여성임원으
-
롯데호텔, ‘NCSI 호텔서비스 부문 단독 1위’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롯데호텔은19일 롯데호텔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호텔 서비스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서울시내 특 1급 호텔을 대상으로 최근 6개월 이내 2박 이상 호텔에 투숙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롯데호텔은 85점으로 호텔서비스부문 단독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는 2012, 2013, 2015년에 이은 네 번째 수상으로, 시그니엘, L7등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고 널리 알린 것이 ‘고객인지가치’ 부분에서 특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호텔 김정
-
만도풋루스, 2017 가을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자동차부품전문 기업 (주)만도 전기자전거 브랜드 만도풋루스가 19일부터 ‘2017 가을맞이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만도풋루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에서 ‘2017년형 만도풋루스 IM’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2017년형 만도풋루스 IM’ 구매 시 기본 장착 외 추가 배터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블랙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150년 영국 전통의 가죽 브랜드 브룩스(Brooks) 안장 및 그립으로 업그레이드를, ‘브룩스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브룩스 헬멧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만도풋루스 오프라인 매장은 현재 ‘일렉트
-
골든듀, 2017 JNA 어워드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한국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가 ‘홍콩 주얼리 & 젬페어(Hong Kong Jewellery & Gem Fair / 2017.9.13~19)’ 기간 중 9월 14일 열린 ‘2017 JNA 어워드’에서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상을 최종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세계 3대 주얼리 행사 중 하나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홍콩 주얼리& 젬페어(Hong Kong Jewellery & Gem Fair)’ 의 메인 행사인 ‘JNA 어워드’는 JNA(Jewellery News Asia)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아시아에서 주얼리 산업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공헌한 단체 및 개인에 대해 시상하는 행사다. 201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 했으며 주얼리 분야의 ‘오스카’로
-
메가박스, 오페라 '라 보엠' 단독 상영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멀티플렉스 영화관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가 근대 이탈리아 오페라의 거장 푸치니의 '라 보엠'을 10월 8일 단독 상영한다. '라 보엠'은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의 생활'을 기초로 한 4막의 오페라 작품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에 시작되는 젊은 예술가들의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 이 작품은 1896년 이탈리아 ‘토리노 레지오 가극장’에서 초연을 했으며, 당시 이탈리아 전역과 전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상영작은 초연 120주년을 기념해 ‘토리노 레지오 가극장’에서 스페인의 전위 예술 그룹 ‘라 푸라 델 바우스’를 이끄는 ‘알렉스 올레’의 혁신적인 연출로 선보인다. 연출가 ‘알렉스 올레
-
SK텔레콤, 에버랜드에 ‘5G 어드벤처’ 개장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SK텔레콤은 에버랜드 알파인빌리지에 AR ∙ 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5G 어드벤처’를 19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2달 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5G 어드벤처는 5G 시대에 꽃 피울 차세대 실감형 미디어를 한 곳에 모은 800㎡(약 240평) 규모의 대형 테마파크이다. SK텔레콤은 할로윈을 주제로 좀비와 마녀가 가득한 ‘Haunted House(유령의 집)’를 가상∙증강현실에서 재현했다. 에버랜드의 할로윈 축제 ‘블러드 시티’(9/7~11/5)와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5G 어드벤처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에
-
올해 8월 여행 앱 승자는 ‘야놀자’ 여기어때 제치고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야놀자가 8월 여행 앱 실사용자 1위를 차지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8월 한 달 스마트폰 여행 앱 사용자 수를 발표했다.8월 여행 앱 실사용자 1위는 ‘야놀자’로 164만 명이 이용했다. 야놀자는 작년 7월 이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여기어때’가 125만 명으로 2위, ‘하나투어’가 66만 명으로 3위, ‘스카이스캐너’가 64만 명으로 4위, 데일리호텔이 46만 명으로 5위였다.작년 8월 41만 명이었던 ‘야놀자’는 164만 명으로, 80만 명이었던 ‘여기어때’는 125만 명으로, 23만 명었던 ‘하나투어’는 66만 명으로. 33만 명이었던 ‘스카이스캐너’는 64만 명으로 증가했다.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