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넥슨, ‘네코제9’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 참가 확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1월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에 참가할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5일 ‘네코제9’ 합격자 발표 후 17일 유저 아티스트 대상 실시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게임 지식재산권(IP) 사용 가이드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각 팀에서 넥슨 IP를 활용해 만든 상품은 ‘네코제9’에서 판매된다. ‘네코제9’는 온라인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유저 아티스트 창작물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경매, 넥슨 게임 이용자의 사연을 읽어주는
-
CJ ENM 투니버스, 웹드라마 ‘조아서 구독중2’ 23일 첫 방송
CJ ENM 투니버스는 오는 23일 ‘조아서 구독중2’를 첫 방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조아서 구독중2’는 10대 크리에이터인 주인공 ‘조아서’가 어느덧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한 대형 먹방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담았다. 지난 시즌1이 초보 크리에이터 ‘아서’와 ‘리아’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렸다면, 이번 시즌2에서는 유명 먹방 크리에이터가 된 주인공 ‘아서’가 조금 더 복잡다단한 고민과 감정을 맞닥뜨리는 모습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정과 질투 사이를 오가는 미묘한 감정선에 풋풋한 로맨스 요소까지 더해져 10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즌1에서 ‘아서’와 ‘리
-
글로벌 한국관광 홍보네트워크 ‘케이프렌즈’ 육성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한국 문화‧관광 콘텐츠의 홍보를 위한 대규모 온라인 서포터즈 ‘케이프렌즈(K-Friends)’ 모집을 10월 20일부터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케이프렌즈의 사업 취지는 코로나19로 대면 마케팅이 어려워진 환경에서 비대면 홍보활동을 통해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켜 향후 한국관광 콘텐츠의 전파 모델로 개발해 방한관광 유치로 이어가겠다는 데 있다. 공사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해 올해 1만 명, 2023년까지 5만 명, 2025년까지 1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이프렌즈 회원이 되면 이들은 공사 32개 해외지사 중 1개 지사의 매칭을 통해 각 지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한국관
-
롯데호텔, 다채로운 ‘핼러윈 파티’ 상품 선보여
2020년 핼러윈 시즌은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대규모 파티보다는 가족, 연인간 소규모로 즐기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다. 최근 안전과 위생을 검증 받은 특급호텔이 프라이빗한 파티 장소로 떠오르는 가운데, 롯데호텔은 다양한 공간에서 핼러윈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에서는 10월 30일과31일 양일간 이용할 수 있는 ‘핼러윈 파티(Halloween Party)’ 패키지 2종을 오는 31일까지 판매한다. 3인 전용 프리미어 패밀리 트윈 룸 1박, 르 살롱 조식 3인, 홈 파티 다이닝 콜렉션 1세트(시그니처 다이닝 박스 1박스, 델리카한스 케이크 1개, 롯데호텔 시그니처 와인 1병
-
야놀자, ‘키즈 레저 연간이용권 단독 특가전’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키즈 레저 연간이용권 단독 특가전’을 진행한다고18일 밝혔다. 야놀자는 오는 25일(일)까지 ‘아이야놀자’ 카테고리를 통해 테마파크와 아쿠아리움 이용권을 온라인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먼저, 키즈 레저의 인기 상품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월드 연간이용권을 성인권 기준 최대 33%, 소인권 기준 최대 35%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용권은 등록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일부 시설은 식당, 쇼핑몰 등 부대시설 이용 시 최대 8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코엑스 아쿠아리움 이용권을 51% 할인 판매한다.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
최윤영 현대무용가의 '관계의세계Ⅱ', 19일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 공연
현대무용가 최윤영 씨가 오는 19일 저녁7시30분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에서 '관계의세계Ⅱ'라는 작품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최윤영 무용가는 '관계의세계Ⅱ'라는 안무를 통해 인간이 삶을 살아가면서 가장 가까이에 있고 언제나 부딪히면서 대화하고 소통을 하는 ‘인간’ 그 관계에 대한 고민을 풀어놓는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에서 사람과 사람이 관계를 맺고 그들로 인해 상처를 받기도 하고 위로도 받는다. 인간이 관계를 맺고 살아가면서 그들과 관계를 유지하고 충돌도 하면서 깊이를 쌓고 더 나아가 관계의 재발견하는 모습을 작품에 녹였다. '관계의세계Ⅱ'는 나 자신을 돌아보며 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 관계를 한번 더 발전시키며
-
디즈니코리아, 마블매니아 캠페인 전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마블 프랜차이즈 캠페인 ‘마블매니아’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마블매니아는 소비자들에게 마블의 새로운 상품들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즈니코리아가 매년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특히 이번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온(ON), 롯데아울렛, 롯데물산 등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와 협력해 온·오프라인 및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풍성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디즈니코리아는 마블 소비자와 팬을 대상으로 보다 생생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SNS 이벤트, 온라인 프로모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온·
-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보조무기 ‘T.Contender’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저격에 특화된 신규 보조무기 ‘T.Contender’를 추가하고 2차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성능 망원 조준경이 장착된 권총 ‘T.Contender’는 마우스 우클릭 시 명중률이 높아지는 저격 상태로 변경돼 적을 더욱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다. 연사가 불가한 단발 권총으로 격발 후 재장전이 필요해 장탄수는 기존 보조무기에 비해 적다. 이와 함께 무기 개편을 통해 라이플 ‘AK47’과 ‘AK103’의 데미지를 상향했고, 권총 ‘피스메이커’ 데미지는 하향했다. 방패 및 권총으로 구성된 무기 ‘U.Shield’의 방패 내구도를 30% 높였고, 산탄총 ‘SG870_v2’과 ‘SG870_v3’의
-
‘오케이 마담’ ‘거짓말의 거짓말’, 10월 둘째 주 케이블TV VOD 1위
㈜홈초이스가 15일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의 ‘10월 2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오케이 마담’이 영화 VOD 1위를 차지했다. '오케이 마담'은 생애 첫 해외여행에서 난데없이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평범했던 과거를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으로 구출 작전을 펼치는 초특급 액션 코미디 영화다. ‘뮬란(디즈니)’은 2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22년 만에 실사로 재탄생한 뮬란이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역경과 고난에 맞서는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3위를 기록했다. 마지막 청부살인을 끝낸 암
-
네오플, CU와 친환경 종이봉투 지원 사업 진행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제주도 환경 보호를 위해 편의점 브랜드 CU와 협약을 맺고 친환경 종이봉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네오플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제주도 내 CU 점포 150곳에 매달 1,000 장씩 총 225만여 장의 친환경 종이봉투를 지원한다. 종이봉투는 전량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되며, 편의점 이용객들에게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제공된다. 친환경 종이봉투 제공 기간은 2020년 10월부터 2021년 12월까지로, 봉투 제작 비용 등 제반 사업 비용은 모두 네오플에서 부담한다. 노정환 네오플 대표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온 CU와 함께 이번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네오플은 앞으로도 제주 환경
-
야놀자 C&D, 리맥스코리아와 업무협약
야놀자의 종합 건설∙시공 계열사 야놀자 C&D(대표이사 임상규)가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리맥스코리아(대표 신희성)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이사,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건설 프로젝트 공동 수주 ▲부동산 네트워크 구축 및 활용 ▲업계 트렌드 분석 및 대응 등에 협력한다. 야놀자 C&D는 프롭테크(PropTech) 분야의 대표 스타트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구현할 예정이다. 리맥스코리아는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
한국관광공사, 안전 여행문화 확산 위한 온라인 캠페인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여행분야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여행 문화 조성‧확산을 위하여 10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온라인 안전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캠페인은 근거리 여행지 현장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여행지의 좋은 점과 안전상 개선할 점을 찾아 제출하는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와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를 포함한다.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는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방문한 관광지의 기본정보, 추천이유와 안전 개선점을 작성하고 개선 필요사항의 사진을 첨부해 응모하면 된다. 향후 심사를 통해 우수작 30명을 선정하고 200명을 추첨해 블
-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KLOOK)'과 온라인 MOU
지난 10월 12일 한국관광온라인박람회 개막식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글로벌 자유여행 플랫폼 KLOOK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서 ▲관광산업 위기 극복 공동노력 ▲방한객 유치 공동 마케팅 ▲국내관광 활성화 ▲관광벤처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디지털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 등 5개 분야에 대해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체결식은 공사 안영배 사장과 클룩 CEO 에단린(Ethan Lin)이 서울과 홍콩의 랜드마크와 양사의 사무실을 배경으로 하는 가상공간에서 진행됐다. 공사 황승현 국제관광실장은 “이번 클룩과의 MOU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 맞춤형 관광
-
넥슨, ‘바람의나라: 연’ ‘폭:산적굴 3층’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사냥터 ‘폭:산적굴 3층’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폭:산적굴 3층’은 25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하며, 레벨 차이에 따른 전리품과 경험치 획득량 패널티가 없으며, ‘도깨비 방망이’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문파 살생부’에 기록된 캐릭터를 문파의 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척살’과 ‘주시’ 기능을 추가했다. ‘척살’은 24시간 동안, ‘주시’는 12시간 동안 설정 가능하며, ‘문주’, ‘부문주’, ‘1급 문파원’은 ‘척살’ 대상의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신규 장비 ‘곡옥: 5단’을 추가했
-
에어비앤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강원 남부 폐광 지역 여행 지도’ 제작
에어비앤비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의 의견을 들어 강원 남부 지역의 숨어있는 보석 같은 장소와 체험을 발굴해 소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런 내용은 ‘강원 남부 폐광지역 여행지도’에 담겼다. 에어비앤비가 최근 발표한 ‘코로나 이후의 여행 트렌드’에서도 알 수 있듯, 코로나19로 안전하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힐링할 수 있는 ‘언택트’ 여행지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사적인 전용공간∙가까운 곳∙탈도시∙특별한 경험’ 등의 조건이 확보되는 여행지들이 많은 사랑을 받는 추세다. 에어비앤비와 강원혁신센터는 이 같은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 맞춰 네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면서도 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