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서울신라호텔, 크리스마스 트리 제작…"원데이 클래스 진행"
‘도심 속 힐링’을 콘셉트로 계절별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서울신라호텔이 겨울 시즌을 맞아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를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은 겨울 시즌 이색 원데이 클래스로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하는 고품격 플라워 세션을 마련했다. 이번 플라워 세션에서는 집 안 어디에 놓아도 손색없는 크리스마스 오브제인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한다. 트리는 겨울 계절감이 느껴지는 오너먼트와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한 트리 소재를 사용해 꾸며진다. 세션 참여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며, 함께 수강하는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플라워 세
-
야놀자, 글로벌 시상식서 잇따른 수상으로 글로벌 여행기업 입지 강화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유수의 시상식에서 잇따른 수상을 통해 여행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야놀자클라우드는 아시아 익스피리언스 어워즈(Asian Experience Awards, 이하 AEA)에서 ‘올해의 디지털 경험-최고 여행 서비스 부문에서 싱가포르 1위를 차지했다. AEA는 글로벌 매거진 ‘아시아 비즈니스 리뷰’가 각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독창적인 디지털·브랜드·제품·서비스·고객 경험 등을 제공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야놀자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설루션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튀르키예의 우자크로타가 여행 및
-
한화리조트,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 내달 16일까지 선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김형조)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오직 금요일 투숙객들을 위한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를 오는 12월 16일까지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인력관리 플랫폼 시프티가 발표한 2021년 직장인 휴가 사용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금요일이 전체 휴가 등록 건수 중 25.8%를 차지해 가장 선호하는 요일로 꼽혔다. 이에 한화리조트는 금요일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2종으로 나뉜다. 먼저, 객실 1박과 야식으로 구성된 야금야금 패키지가 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패밀리룸 또는 디럭스 오션뷰룸 1박과 맥주 세트(부산 수제 맥주 2잔, 덕장먹태 1마리)를 준비했다. 광안대교가 한눈
-
데일리호텔,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 진행…"50% 페이백 지급"
야놀자가 운영하는 데일리호텔이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28일까지 국내 호텔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반띵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총 2회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투숙일 기준 1회차 오는 29일까지, 2회차 오는 12월 6일까지 국내 숙소를 예약하면 참여 가능하다. 투숙 완료 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결제액의 50%(최대 20만 원 상당) 페이백 혜택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12월 1일과 8일 개별 연락 예정이다.이와 함께 오는 20일까지 서울신라호텔 패키지를 최대 51% 할인된 단독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 ‘리미티드 호텔 위크’도 마련했으며 이번 패키지는 객실 업그레
-
LG전자, 가전 관리·세척·이전 서비스 한곳으로 모은 'LG 베스트 케어' 론칭
LG전자(066570)가 가전제품을 구입한 후 사용하는 동안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관리, 세척, 이전 등의 서비스를 통합한 'LG 베스트 케어'를 14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 베스트 케어'는 구매 이후에도 LG전자 제품을 안심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제공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다. LG전자는 기존에 각각 나뉘어져 있던 세 개의 서비스를 한 곳으로 모아 고객이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 전용 콜센터 등을 통해 가전 관리, 세척, 이전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렌털/케어십 서비스'는 렌털로 제품을 이
-
야놀자, 3차 워케이션 부산서 진행…"지역경제 활성화"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부산에서 3차 워케이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3차 워케이션은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부산에서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120명을 선정해 오는 12월 3일까지 총 4회차에 걸쳐 각 7일 간 호텔과 식사를 지원한다.이에 더해 야놀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요트체험 또는 부산엑스더스카이 등 관광상품 체험권을 제공하고, 보다 집중할 수 있는 근무환경 제공을 위해 인근 공유 오피스 이용권도 증정한다고 전했다.야놀자는 워케이션 기간 지역 식당을 방문하거나 플로깅에 참여한 후 SNS 해시태그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며 적극적인 플로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체크인
-
여기어때, '해외갈때 여기어때' 캠페인 영상 공개…"해외특가 상품 선봰다"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11일 겨울 브랜드 캠페인 ‘해외갈때 여기어때’를 온에어한다고 밝혔다. 장기하, 민니, 이용진, 마츠다, 그렉, 파트리샤, 미초바, 파비앙 등 8명의 다국적 모델들과 함께 해외여행의 매력을 표현한다. ‘해외갈때 여기어때’ 캠페인 영상은 이날부터 TV,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여기어때가 추구하는 유쾌하고 자유로운 해외여행의 모습으로 8명의 다국적 모델들이 뉴욕, 파리, 오사카, 태국, 튀르키예 등 세계 여행지를 날아다니며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선사한다. 여름 캠페인부터 호흡을 맞춘 가수 장기하, 유튜브 웹 예능 ‘튀르키예즈(터키즈)’로 유명한 이용
-
여기어때, 국내 관광지 다양화 나선다
여기어때가 연말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곳곳의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선다.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인구 감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홍보에 나선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자체별 숙박, 식음 등 편의시설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시민증이다. 여기어때는 오는 23일까지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대구, 충북, 전남, 경북 등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별 인기 숙소를 추천해 여행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다양한 관광
-
야놀자, 자회사 인터파크·트리플과 함께 해외여행 특화 나선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 잡기에 본격 나선다. 야놀자는 지난해 인터파크 인수 및 인터파크의 트리플 합병으로, 국내 다채널 운영 여행기업으로 도약함으로써 다양한 특화전략을 구사할수 있게됐다. 먼저, 야놀자는 글로벌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약으로 확보한 해외호텔 상품과 해외여행도 국내처럼 준비할 수 있는 ‘이용 편의성’을 강점으로 해외여행 수요를 유치한다. 현재 글로벌 OTA 및 해외 인기 호텔 체인과의 직접 연동을 통해 전 세계 140만여 개 숙소를 판매 중으로 연중 365일 오전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고객 상담 센터를 운영해 기존 해외 온라인 여행사의 불편 사항을 효율적으로
-
제주신라호텔, 가을 맞아 억새 관광 프로그램 선봬
제주도가 억새 관광을 위한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의 가을은 ‘억새의 계절’이라고 불릴 정도로 은빛 억새의 물결이 곳곳에 펼쳐진다. 제주 산굼부리, 새별오름 등 제주의 억새 명소에는 바람에 일렁이는 억새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여행객들로 북적이기도 한다. 제주신라호텔은 투숙객들에게 매 계절마다 지금 가장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안내하는 G.A.O.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G.A.O.)와 함께 호텔에서 출발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최고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필 더 어텀 (Feel the Autumn)’ 프로그램은 11월 시즌에는 억새 테마로 운영된다. 매주 화~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
-
시그니엘 부산, 룸 스프레이 '센츠 오브 시그니엘' 출시…"기념 패키지 선봰다"
시그니엘 부산은 호텔의 신규 시그니처 상품인 룸 스프레이를 먼저 써볼 수 있는 ‘센츠 오브 시그니엘(Scents of SIGNIEL)’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롯데호텔은 지난 2019년 6월 시그니엘 호텔의 서비스 스케이프 향상을 위해 시그니처 향 ‘워크 인 더 우드(A Walk in the wood)’를 개발했으며, 이 향은 당초 내부 조향용으로 개발했지만 호텔 방문객들의 연이은 구매 문의에 홈 프래그런스(Home Fragrance) 제품화되어 디퓨저로도 출시됐다고 설명했다.롯데호텔에서는 디퓨저에 이어 3년만의 신제품으로 발향력이 향상된 룸 스프레이를 발매했다. 룸 스프레이를 통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은은한 향기를 즐길 수 있다.신상품의 출시를
-
롯데호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동시 석권…"고객 경험 개선 힘써"
롯데호텔이 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인증 수여식’에서‘KS-SQI 호텔 부문과 비즈니스호텔 부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은 10년 연속, 롯데시티호텔은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KS-SQI는 서비스 업종에 속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측정한다. 롯데호텔은 글로벌 서비스 품질 통합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고객 경험 개선에 힘써온 노력이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 분석된다며, 전담 부서인 CX(Customer Experience)담당을 필두로 자체 고객 관
-
팬투, 청량·섹시미 공존하는 정현 단독 화보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는 크리에이터 정현의 청춘·성장 서사를 담은 화보 ‘영 앤드 뷰티풀(Young&Beautiful)’ 제작 비하인드를 독점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긴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정현의 남다른 비주얼부터 풍부한 표정 연기까지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정현은 꽃 속에 둘러싸여 화사한 미모를 자랑하는가 하면, 정원에 물을 주거나 비눗방울 놀이에 심취하는 등 하이틴 무드의 해맑은 소년미를 발산한다. 이어 퇴폐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짙은 메이크업과 착장으로 옴므파탈의 정석을 선보여 현장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영 앤드 뷰티풀’ 화보는 브라운
-
에프엔에스-씨엘, K팬덤투어 모빌리티 서비스 공동개발 MOU 체결
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를 운영 중인 에프엔에스 주식회사(이하 ‘에프엔에스)가 모빌리티 전문 기업 주식회사 씨엘(이하 ‘씨엘’)과 손잡고 한류 팬덤을 위한 여행 서비스 공동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및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관광사업 공동협력 △관광형 온디맨드 모빌리티 분야 서비스 협력 △한류 산업 및 K-팬덤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양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긴밀한 공조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에프엔에스는 씨엘과의 협약을 통해 내년 상반기 ‘팬투로드(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팬투로드’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의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스타의 여행지
-
호텔신라 올 3분기 영업이익 266억원…"순이익 흑전 성공"
코스피 상장사 호텔신라(00877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6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7%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347억원을 23% 하회했다.매출은 1조3,61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40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부문별로 보면 TR(면세점) 부문 매출은 1조197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0% 늘었으며 특히 국내 시내 면세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공항 면세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9% 증가했다.반면 면세점 영업이익은 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7% 급감했다.호텔·레저 부문 매출은 1,64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