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팬투 "24일 태국 'LALAPA K-CONCERT' 공식 스폰서 참여"
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가 이달 24일 태국 방콕 UNION HALL에서 열리는 ‘LALAPA K-CONCERT’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아스트로(ASTRO), 몬스타엑스(MONSTA X), 드리핀(DRIPPIN), 전소미 등 글로벌 한류 열풍을 선도하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해당 콘서트 티켓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팬투’ 공식 앱에서 열린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LALAPA K-CONCERT’ 사전 이벤트는 ‘팬투’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콘서트에 출연하는 아티스트 중 가장 만나고 싶은 스타의 이름과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40명을 선정하며 상품은
-
야놀자, ‘야놀자해 플리마켓’ 개최…"자원순환 실천 캠페인 펼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에서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한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에 동참한다. 임직원들과 주변 입주사 직원을 대상으로 성수기 광고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150여 개를 판매하고, 판매수익금과 재고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할 예정이다.
-
노랑풍선, G마켓·옥션서 튀르키예 일주 상품 소개 라방 진행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G마켓·옥션과 손잡고 튀르키예(터키) 일주 상품을 소개하는 첫번째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날 밤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라이브방송은 G마켓(G-라이브)과 옥션(A-라이브), 두 곳의 플랫폼을 통해 동시 송출되며 동서양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독특하고 찬란한 분위기를 뽐내는 튀르키예(터키)를 9일간 일주하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방송 중 구매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 인증 고객 중 20명에게는 노랑풍선 서울시티투어버스 이용권(1인2매)을 증정하며 독실을 사용하는 고객 중 25명에게는 총액의 50%를 할인해 준다.
-
야놀자, 이찬희 CPO 영입…"글로벌 테크기업 입지 강화 박차"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테크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이하 CPO)를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 CPO가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 경험이 야놀자 플랫폼 비즈니스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것으로 판단해 영입했다. 이 CPO는 야놀자 플랫폼의 프로덕트 총괄로서, 국내·외 여가 상품을 확보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대하며 보다 정교한 개인화 및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제휴점·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
여기어때, 블랙 고객 대상 캐리어 선물 이벤트 펼친다
여기어때가 MZ세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오는 14일까지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여기어때 블랙 고객들을 위한 캐리어 선물 이벤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달에는 래퍼이자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레디’와 함께한다. 레디는 ‘NO READY NO ACTION’ 캐리어를 선보이며 인생과 여행은 준비돼 있을 때 더욱 즐겁게 누릴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여기어때 블랙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 앱을 통해 이달 14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당첨 결과는 같은 달 20일 발표하며, 당첨자에겐 캐리어와 함께 블랙 숙소 이용권을 선물한다.
-
서울미술관 '두려움일까 사랑일까' 전시회 2개월 연장…"작품 다수 추가"
서울미술관의 개관 10주년 작품이 흥행을 끄는데 성공함에 따라 전시기간이 2개월 연장된다.4일 서울미술관은 개관 10주년 기념전 '두려움일까 사랑일까(Fear or Love)'가 지난 4월 개최후 누적 관람객 6만 명을 기록함에 따라 오는 18일 종료 예정이었던 전시를 오는 11월13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서울미술관은 전시 흥행을 기념, 전시장을 리뉴얼하는 한편 약 30점의 소장품을 추가로 공개한다.이번 리뉴얼된 전시에서는, 지난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여 독일 정부의 초청을 받아 독일역사박물관에서 특별 전시가 되어 주목을 받은 운보 김기창 作 '예수의 생애'연작 30점이 모두 공개된다. 이 연작은 지난 8월 28일까지 주요 7점
-
야놀자 ‘대한민국 여행페스타’ 기획전 진행…"여행업계와의 상생 추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여행업계와의 상생을 위한 ‘대한민국 여행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달 28일까지 대한민국 여행페스타 기획전을 통해 여행업계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을 지원한다. 국내 숙소 중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약 800여 개 제휴점을 대상으로, 해당 숙소 예약 시 일정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 제휴점에는 야놀자 MRO 통합발주센터에서 전자제품, 욕실용품, 린넨 등 숙박비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신성철 사업개발유닛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여행업계 영세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
노랑풍선,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생일파티 이벤트 진행"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이 지난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노랑풍선 사옥에서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주요 임직원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지난 21년 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노랑풍선은 창립 21주년을 기념하여 회원 감사 이벤트인 ‘노랑풍선 21ST 생일파티’를 함께 진행한다. ‘노랑풍선 21ST 생일파티’ 이벤트에서는 총 4개의 챌린지 영역을 구성하고 여러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절대 놓치면 안되는 혜택 챌린지’는 하나카드와의 전략적 제휴 이벤트가 9월 한달간 진행된다.
-
서울신라호텔, 와이너리 행사 진행…"샴페인 라인업 강화"
서울신라호텔이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한 ‘와이너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샴페인을 강화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이 올해 주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샴페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40% 증가하는 등 샴페인에 대한 선호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샴페인은 어떤 음식과도 페어링이 가능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서울신라호텔에서는 루이 로드레 컬렉션 242와 파이퍼 하이직의 빈티지 샴페인, 어니스트 레미 밀레짐 그랑크뤼 샴페인까지 만나볼 수 있다.
-
여기어때 단독 기획…제주 섭지코지에서 '로꼬·미노이' 프라이빗 콘서트
여기어때가 여행과 음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제주 섭지코지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로꼬, 미노이의 프라이빗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기어때팩’ 첫 번째 여행지로 ‘섭지코지’를 선택했다. 여기어때팩은 ‘여행’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결합된 패키지 상품으로, 놀라운 경험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여기어때의 미션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여기어때는 여행과 음악이 결합된 이번 콘서트팩을 시작으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직접 기획해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섭지코지 콘서트팩 라인업
-
여기어때,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소상공인 맞춤형 프로모션"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소상공인 숙박 시설의 소비 촉진을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 여기어때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사태에 이어 내수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고자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숙박 △공간대여 △레저 △맛집 등 각 카테고리별 상품 구매 시 금액에 따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는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5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추석을 앞두고 또 한번 파격적인 이벤트가 담긴 ‘온 유어 신라스테이 (Own Your Shilla stay) 시즌5’를 선보인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Own Your Shilla stay)’는 매년 파격적인 경품을 제공하는 신라스테이의 상품으로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95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5는 여름휴가 기간 동안 휴가를 즐기지 못했던 늦캉스족들을 위해 다채로운 국내여행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전국 신라스테이 13곳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권과 신라스테이 프리
-
야놀자, "짧은 연휴로 올 추석 '강원도·경기도' 예약 크게 늘어"
짧은 연휴탓으로 올 추석엔 수도권과 가까운 강원도와 경기도 예약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미리 보는 2022 추석 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추석 연휴기간(9월 9~12일) 야놀자 미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일별 예약률은 연휴 첫날인 9월 9일이 44%로 가장 높았다. 이어 10일(31%), 11일(19%), 12일(6%) 순으로, 연휴 초반 이틀간 예약률이 75%에 육박했다. 예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휴 기간이 짧아 귀성 전 미리 여행을 즐기려는 역(逆) D턴족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강원도(18.2%), 제주(11%), 경기(10.6%), 경상북도(9%), 부산(
-
춘천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 ‘도시가 살롱 3기’ 함께 할 26개 공간 선정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이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도시가 살롱' 3기에 함께 할 26개의 공간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선정된 공간은 오는 10월부터 11월, 가을 시즌에 새로운 이웃들과 커뮤니티 활동을 채워나갈 예정이다.'도시가 살롱'은 지난 2020년에 시작한 커뮤니티 지원 사업으로 책방, 카페, 음식점, 교습소, 농장, 화원 등의 주인장이 자신의 공간에서 새로운 이웃과 관심사 그리고 취향을 공유하고 유대관계를 형성하면서 일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재까지 100개 이상의 공간에서 문화 네트워크 확장이 이루어졌다.'도시가 살롱' 3기에서는 다양한 춘천 시민의 관심사와 취향이
-
야놀자, 올 2분기 연결 매출 1,537억 원…"전년대비 97% 성장"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올 2분기 연결기준 재무실적을 공개했다.30일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이하 K-IFRS) 2분기 연결 매출 1,53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780억 원 대비 97% 성장한 수치로, 코로나19 변이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유의미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공격적인 글로벌 인재 채용과 인수 합병에 따른 연결 법인 증가 및 신사업 확장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 집행으로 49억 원으로 집계됐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80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63억 원을 기록했다. 계속되는 펜데믹 상황과 급변하는 글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