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오케스트라 아리랑, 7월 3일 창단 10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현대적인 국악의 세계 시장을 개척하는 박승희 지휘자를 필두로 1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오케스트라 아리랑이 오는 7월 3일 오후 7시 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창단 10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오케스트라 아리랑 창단 10주년 기념음악회는 지금까지 걸어온 오케스트라 아리랑의 10여년을 반추하며 광야의 아리랑, 아리랑 랩소디, 민요연곡, 아리랑 환타지, 가난한 사랑 노래, 바람의 노래, 넬라 판타지아, 열풍, 쑥대머리, K-Musical ’이순신‘ 등을 선보이는 등 오케스트라 아리랑의 다양한 서사와 완성도를 자랑하고, 아리랑2기 청년문화예술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기를 바라는 박승희 단장의 소망이 녹아있다.
-
여기어때, "여름 성수기 캠페인 2,000만 조회 돌파"…관련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여름 성수기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1일 발표한 영상은 윤종신, 장기하, 이미주, 노홍철, 장윤주, 미노이, 아누팜, 빠니보틀 등 8명의 ‘모델’이 출연했다. 2000만회 돌파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다음 달 17일까지 '여기어때송 커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어때송을 활용한 영상을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총 1,000만원 상당의 숙박권을 증정한다.또 여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을 위해 총 100만원 쿠폰팩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만원 쿠폰팩은 숙소, 렌터카, 액티비티, 맛집 등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박 이상 숙소 예약 시
-
에어서울,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서울 관광 회복·활성화' 나선다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과 공동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울 관광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어서울과 서울관광재단은 오늘(27일) 오전 11시,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조진만 에어서울 대표이사와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관광 활성화 및 상호 공동 마케팅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에어서울과 서울관광재단은 본격적인 서울 관광 재개 시점에 맞춰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 관광 브랜드를 홍보하고 서울시 공식 홍보 채널 비짓서울(Visit Seoul) 홍보를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
-
신세계프라퍼티, 하남시·환경부와 공동 ‘업사이클링 전시회’ 개최
신세계프라퍼티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스타필드 하남에서 하남시, 환경부와 공동으로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업사이클링 작품전시 및 팝업스토어’ 행사를 30일까지 개최, 고객과 함께 하는 ESG 가치경영을 이어간다. 이번 전시회는 적극적인 ESG 가치경영을 실천 중인 신세계프라퍼티의 ESG 활동 일환으로, 일상과 가까운 쇼핑몰에서 고객들이 신세계프라퍼티의 ESG 경영 비전을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해 ESG 전담 부서를 신설한 후 지난 4월 친환경 건축 연구 조직 ‘에코랩(Eco-Lab)’을 발족해 부동산 개발 및 운영 전 과정에서 에너지 절약과 자원 순환 등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
신라스테이, 천선란 작가 초청 ‘서머 데이즈 북토크’ 진행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초여름 무더위를 식힐 ‘서머 데이즈 북토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서머 데이즈 북토크’는 ‘한국 문학의 빛나는 별’로 불리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소설가 천선란을 초청해 작품과 문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소설가 천선란은 2019년 한국과학문학상 장편소설부문 대상, 2020년 SF어워드 장편부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소설집 '어떤 물질의 사랑', 장편소설 '무너진 다리', '천 개의 파랑', '나인' 등이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 작가 대열에 올랐다. 이번 북토크에서는 소설가 천선란의 작품 세계와 함께 6월 22일에 발간된 작가의 두 번째 소설집 '노랜드
-
춘천문화재단, 올 여름 ‘도시가 살롱’ 2기 함께할 시민 참여자 모집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이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도시가 살롱' 2기에 함께할 시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도시가 살롱'은 책방, 카페, 작업실,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공간의 주인장과 시민이 함께 모여 취향 기반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도시가 살롱' 2기에 성황리에 선정된 24개의 다양한 공간에서 7월부터 9월까지 살롱 커뮤니티를 함께할 시민참여자를 모집한다.춘천 안에서 안전하게 관심사와 취향을 주제로 편견없는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관계를 확장할 수 있는 '도시가 살롱' 2기에는 ▲ 악기와 나, ▲ 식물생활의 첫 걸음을 함께 할 식물의 맛, ▲ 마인드풀 워킹클럽, ▲ 여행은 늘
-
여기어때, "여행 성수기 시작…숙소 4배·액티비티 5배 예약 증가"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름 성수기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숙박·액티비티·교통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숙소의 경우 전년대비 예약 거래액이 3.7배 증가했다. 예약도 숙소 이용 시점보다 52.3일 전에 완료하면서 지난해보다 3.5일 빨라진 모습을 보였다. 여름 성수기에 숙박 수요가 몰리면서 원하는 상품 이용을 위해 예약을 서두른 것이다. 지난해와 올해 6월 15일 기준으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용하는 상품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실외 마스크 해제로 외부 활동이 자유로워지면서 액티비티 상품의 이용도 4.7배 급증했다. 여름 성수기인 만큼 시원한 물놀이를
-
노랑풍선·CJ온스타일, ‘시드니 소규모 출발 패키지 상품’ 선봬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CJ홈쇼핑과 손잡고 여행의 다채로움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객을 위한 ‘시드니 소규모 출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4일 밤 9시 45분 ▲25일 새벽 12시 45분 ▲26일 저녁 6시 45분 등 총 3차례에 걸쳐 방송되는 ‘시드니/포트스테판/뉴캐슬 7일’ 상품은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이동을 제공하며 시드니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며 노옵션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드니대학교 ▲루나파크 ▲야생동물원 ▲시드니천문대 ▲오페라하우스 등 시드니 시내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핵심관광은 물론, 시드니를 둘러 볼 수 있다. 본 상품의 자
-
야놀자, "성수기 광고 켐페인 강호동이 이어간다"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여름 성수기 광고 캠페인을 국민 MC 강호동이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야놀자는 이달 초 송해를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 ‘야놀자해’를 공개했다. 광고의 온라인 공개 이후 송해가 별세함에 따라 추모의 의미로 방영을 일시 중단했으나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전하고자 광고 제작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따라 한시 공개한 바 있다.전국을 누비며 다양한 방송에서 친근한 이미지로 웃음을 주는 방송인이자 송해를 존경하는 후배로서, 본 광고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공감해 동참하게 됐다는게 야놀자의 설명이다. 이에 기존 송해의 ‘야놀자해’ 광고 콘셉트를 재현하고, 광고 수익금은 전액 ‘사단법인대한민국
-
노랑풍선, 태국관광청과 맞손 입국 절차 전격 폐지 기념 프로모션 오픈
태국이 오는 7월 1일부터 외국인 입국자를 대상으로 한 '타일랜드 패스(Thailand Pass)'의 등록 절차 전격 폐지를 결정했다.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이에 따라 태국관광청과 함께 손잡고 ‘원스톱 태국 자유여행 프로모션’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원스톱 태국 자유여행 프로모션’에서는 태국의 대표 도시인 방콕을 비롯해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 등의 도시 여행 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태국 방문자가 참고해야 하는 여행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항공권부터 호텔, 투어&액티비티까지 각 카테고리별 개별 상품들을 노랑풍선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장바구니에 담아 한번에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
야놀자, 성수기 프로모션 ‘올 여름 여행도 야놀자해’ 진행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성수기 프로모션 ‘올 여름 여행도 야놀자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야놀자는 여가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의 상징성을 담은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외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의 입지를 강화해 누구나 여가를 떠올리면 ‘야놀자’ 하도록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에는 모델 송해의 별세로 추모의 뜻을 담아 일시 중단했던 광고도 한시 재개했다.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자 제작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따라 2주 간 방영하며, 이달 말부터는 후배 국민 MC가 참여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프로모션은 ‘야놀자 하나로 올 여름
-
노랑풍선, 핫딜 ‘베트남 자유여행 즉시할인 프로모션’ 오픈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은 전세계적으로 방역 지침을 완화하는 추세를 보임에 따라 다가오는 여름 휴가시즌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베트남 자유여행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노랑풍선에서 분석한 여행지 선호도 통계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이 휴양지 중 올여름 휴가기간동안에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지역으로 손꼽히면서 다낭, 나트랑, 하노이, 푸꾸옥 등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상품에 대한 문의가 지속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항공권을 비롯한, 호텔, 투어&액티비티 등 자유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을 마련, 베트남 전 지역연합 프로모션을 기획
-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오투리조트, 여름 프로모션 실시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부영그룹은 자사가 운영하는 리조트·호텔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프로모션 대상은 제주도에 있는 제주부영호텔&리조트와 강원도 태백에 있는 오투리조트이다.우선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여름 특선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로비라운지 ‘루비’에서는 여름 특선 바비큐 플래터를 준비했다. 바비큐 플래터 주문 고객에 한하여 생맥주 1+1의 혜택도 제공한다. 외부활동 보다는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호텔 전문셰프(Chef)가 만든 요리를 객실 내에서도 맛볼 수 있게 ‘호캉스 투고(TO-GO) 박스 서비스’ 도 실시한다.여름이 끝나는 8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백
-
여기어때, "10명 중 9.7명 여름휴가 떠날 계획"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16일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10명 중 9.7명은 여름휴가를 떠날 계획을 밝혔다. 100%에 조금 못 미치는 97.3%로 작년 여름휴가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76.2% 보다 21.1%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여행 기간도 길어졌다. 평균 4.6일로 지난해 3.5일에 비해 1박 이상 늘었다. 여행 기간 증가에 따라 1인당 여름휴가 비용도 증가했다. 여행자들은 올여름휴가 1인 평균 예산을 70만원 정도로 예상했다. 작년 대비 13만원 증가한 것으로 약 하루치 여행 예산이 추가 반영된 셈이다. 여전히 국내여행 비중이 높았지만,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도 점차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여름 해
-
노랑풍선, 하나카드와 맞손 여행상품 최대 7%할인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그동안 팬데믹으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했던 고객들이 엔데믹에 접어들며 부담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나카드와 손잡고 ‘할인을 칠하다’ 프로모션을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할인을 칠하다’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총 9주에 걸쳐 진행되며 노랑풍선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하나카드로 여행 상품을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 및 자유여행(항공, 호텔, 투어&액티비티) 등의 여행 상품을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7%의 즉시 할인 또는 캐시백, 하나머니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 패키지 상품 7% 및 해외 항공권 최대 7%가 즉시 할인 적용되며 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