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춘천시립교향악단, 춘천문화예술회관서 ‘제159회 정기연주회’ 24일 개최
정통 클래식 음악을 지향하는 춘천시립교향악단(지휘 송유진)이 오는 24일(목) 오후 7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제159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첫 정기연주회의 프로그램으로는 노르웨이 국민주의 음악의 대가로 손꼽히는 작곡가 ‘그리그(1843~1907년)’의 모음곡 '페르귄트 제1번 작품번호 46번'과 함께 교향곡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이든(1732~1809년)’의 '첼로 협주곡 다장조 작품번호 1번' 및 가곡의 왕 ‘슈베르트(1797~1828년)’의 '교향곡 제3번 라장조 작품번호 200번'을 선보인다. 이 날 선보일 곡 ‘페르귄트’는 노르웨이의 극작가 ‘헨리크 입센’이 쓴 희곡 ‘페르귄트’를 바탕으로 작곡가 그리그
-
신라스테이, '그린 호캉스'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그린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린 호캉스' 패키지는 ‘노 플라스틱, 노 카(No Plastic, No Car)’를 콘셉트로, 패키지 이용객에게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텀블러와 △친환경 성분의 마스크팩을 제공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미니바 혜택도 포함했다. 신라스테이 서울권 호텔에서 선보이는 ‘신라 그린 스테이(Shilla Green Stay)’ 패키지는 대중교통 이용 전용 상품으로 에너지 절약과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 비건 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신라스테
-
여기어때 '산꾼도시여자들' 제작 지원 기념 이벤트 실시
여기어때는 tvN 예능 프로그램 ‘산꾼도시여자들’ 제작 지원을 기념해 앱 내 이벤트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앱 이용자에게 프로그램 출연자들처럼 제주도로 떠나는 우정 여행을 선물하는 행사로 한라산 등반과 프리미엄 리조트 숙박, 올레길 걷기와 우리만의 독채 펜션 중 친구와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 테마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2인 제주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등을 패키지로 제공하며 이벤트는 다음달 4일까지 진행, 같은달 1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산꾼도시여자들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을 모티프로 제작한 등산 예능으로 술꾼도시여자들 출연진이 다시 모여 도시여자들의 산행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여
-
임직원에 무상 주식 부여 야놀자, ‘2021 우리사주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1 우리사주대상’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고용노동부와 한국증권금융㈜가 공동 주최하는 우리사주대상은 노사 협력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홍보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행돼 왔다. 야놀자는 우리사주제도인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와 구성원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모범기업으로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0년 7월 우리사주조합 설립을 시작으로, 임직원 소속감 고취와 회사의 비전 공유를 위해 지금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무상으로 주식을 부여한 바 있다.야놀자는 앞으로도 회사 성장에 기여하는 직원들에 대한 장기적인 보
-
토트넘, 7월 한국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가
쿠팡이 16일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가 쿠팡과 피치 인터내셔널의 초청 아래 한국을 방문하고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토트넘이 국내에서 경기를 치르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것은 2005년이 마지막이다. 쿠팡은 한국 축구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트넘이 국내 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토트넘의 오랜 파트너사인 피치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이번 한국 투어 주관을 결정했다. 토트넘 구단은 쿠팡플레이가 기획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2개 경기를 뛸 계획이며, 경기 관련 세부 내용은 추후 발표 예정이다.
-
'롯데호텔' 브랜드 업계 최초 해외 수출…"러시아에 5번째 롯데호텔 오픈"
롯데호텔은 러시아 소치에서 러시아 건설기업인 메트로폴리스 그룹과 호텔 운영을 위한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025년, 동계 올림픽이 열렸던 소치에서 러시아 내 5번째 롯데호텔을 만나볼 수 있다.이번 계약은 롯데호텔의 프랜차이즈 계약 1호로 롯데호텔 안세진 대표를 대신해 현지를 찾은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 박희영 총지배인과 메트로폴리스의 안나 네브조로바 대표 등 양사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월 31일(현지시각)에 체결했다. 호텔은 메트로폴리스 그룹이 소유하며 향후 관리는 호텔 및 주거 서비스 관리 전문 현지 기업인 리프라임 그룹이 맡는다.프랜차이즈 계약은 호텔 소유주가 호
-
호텔스닷컴 ”국내 겨울 여행지 올 시즌 검색량 전년比 37%↑"
올 겨울 시즌 여행지에 대한 검색 수요가 지난 시즌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6일 호텔스닷컴 코리아 웹사이트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코로나19 및 오미크론의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올해 겨울 시즌(2021년 12월 1일 ~ 2022년 2월 28일) 투숙기간 국내 겨울 여행지에 대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이번 겨울 시즌을 맞이해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 상위 10곳은 ‘제주’, ‘강릉’, ‘여수’, ‘평창’, ‘정선’, ‘춘천’, ‘광주’, ‘가평’, ‘포천’, ‘원주’ 순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시즌(2020년 12월1일~2021년 2월28일)에 이어 올 시즌도 제주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한 점은 어느 정
-
춘천시립예술단 "코로나19 불구 관객 90% 이상 공연 만족 평가"
지난 한 해 춘천시립예술단에 발전을 위해 실시한 관객 만족도 조사 결과,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예술단의 전체적인 평가에 있어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15일 발표된 춘천시립예술단의 관객 만족도 설문조사는 관객들의 동향 파악 및 이를 통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실시됐으며, 일반적 특성, 공연 정보 인지방법, 공연 관람 경험, 공연 만족도, 관람 편의성, 재관람 의사, 직원 친절도를 포함한 공연 관련 문항 등 총 14개의 문항과 730개의 표본을 토대로 조사했다.춘천시립예술단은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 33회의 정기·특별 공연을 선보였으며, 정기공연 9회, 특별공연 6회 총 15회에 공연에 대해 온라인 관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
-
아동 위한 사회공헌 ‘여기 같이 어때’ 시즌 2, 올해도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참여
아이들의 잊지 못할 여행을 위한 프리미엄 호텔·리조트의 특급 지원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CSR ‘여기 같이 어때’ 시즌 2에 최고급 호텔·리조트 파트너들이 함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여행 프로그램에는 JCS 여수 호텔이 참여한다. 여수의 일출부터 일몰까지 모두 감상이 가능한 전 객실 오션뷰 특징을 살려, 먼바다까지 한눈에 전망할 수 있도록 숙소를 고층에 배정하고 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또, 겨울에도 따뜻한 물놀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수풀 무료입장 등 추가 서비스를 더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여기 같이 어때 시즌 2는 지난달까지 총 8개 복지 시설에서 거주하는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자율주행 로봇, 별도 인프라 없이 객실 서비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로보티즈와 함께 자율주행로봇 인턴사원 ‘탐코봇’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호텔에 투입되는 제품은 로보티즈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로 한 달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한다. ‘집개미’는 사람을 대신해 생수나 수건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직접 객실 앞까지 배송할 수 있다. 호텔 로비에서 직원이 목적지를 입력하면 장애물을 인식해 자동으로 경로를 생성하면서 객실로 향한다. 특히 자율주행 로봇 중 국내 최초로 ‘로봇팔’이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통신 장치 없이도 버튼 조작 및 카드 태깅,
-
유디갤러리, 아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미정·박지수 '삶을 메이크업하다' 개최
유디치과는 메이크업으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표현하는 아티스트 박미정, 박지수 2인전 '삶을 메이크업하다'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3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박미정, 박지수 작가는 얼굴 위에 창의적인 형태, 그림을 그려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트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아트 메이크업은 일반적인 메이크업과는 다르게 틀에 갇히지 않은 자유로운 표현법으로 메이크업에 예술성을 부여한다. '삶을 메이크업하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타인을 꾸며왔던 두 작가가 이제는 본인의 삶을 꾸며 나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가상 현실에 존재하는 환상 속의 나를 표현한 '일루전(illusion)', 꽃보다 아
-
제주도는 지금 ‘봄꽃 활짝’…"제주부영호텔&리조트 가성비 숙소로 인기"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을 지나 제주도 곳곳에는 유채꽃 등 봄꽃이 피어나면서 본격적으로 봄을 알리고 있다. 현재 제주도는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 길이 막히면서 매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제주를 찾은 방문객은 109만명으로 전년(2020년) 동기보다 74.3% 증가율을 보였다. 올해 1월 통계는 아직 집계되지 않았지만 전년 동기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이런 가운데 부영그룹은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가성비 숙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인근 호텔 대비 가격이 저렴한데다 주요 관광지가 몰려있는 중문에 위치해 있는 입지적 장점 덕분이다. 더불어 바다 조망이 가능한 객실이 많아 각
-
롯데호텔 월드, 투숙 기간 세차 서비스 선봰다
롯데호텔 월드가 롯데렌탈의 자회사인 그린카와 함께 투숙기간 중 세차 서비스 ‘세차클링’을 이용할 수 있는 ‘카 클린 서비스(Car Clean Service)’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세차클링 서비스는 워터리스(Waterless) 방식 세차로 1대당 500㎖ 미만의 물을 사용하는 친환경 세차 서비스로 전용 특수 세제를 사용, 차량 외부부터 내부, 소독까지 2시간 동안 꼼꼼하게 소독해준다.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투숙기간 중 롯데호텔 월드 입구 1층 도어데스크에서 할 수 있으며 이 패키지는 ▲객실 1박 ▲라세느 조식 2인 ▲세차클링 ▲발렛 서비스(1회, 1대) ▲모바일 주유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
야놀자, 제휴점 친환경 캠페인 진행…"ESG 경영 강화 박차"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제휴점 대상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야놀자는 제휴점의 친환경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생수 브랜드 스파클과 협업해 생수병 회수 캠페인을 선보인다. 야놀자는 고객의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캠페인 안내문과 스티커를 배포하고 캠페인 동참 제휴점에 스파클 무라벨 생수를 무상 제공한다. 수거한 페트병은 에코 재생칩으로 분쇄해 리사이클링 섬유로 재활용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연간 35만여 개의 페트병을 회수, 이산화탄소 약 2만kg의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여기어때 "숙박하지 않는 반나절 호캉스 2배 이상 성장"
호텔의 용도가 숙소에서 여가 공간으로 진화하면서 ‘반나절 호캉스’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은 지난달 반나절 호캉스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2배나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반나절 호캉스는 숙박 없이 호텔 룸을 이용하는 상품으로 호텔에 따라 룸을 최대 11시간까지 이용하고, 호텔 수영장이나 브런치 등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최근 호텔이 단순 숙박 시설에서 여가, 힐링 공간으로 한걸음 진화하며 등장한 상품으로 유명 호텔 수영장이나 다이닝, 피트니스 센터 등을 당일 치기로 이용하고 휴식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룸에 머무는 시간은 1박 상품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