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여기어때, 액티비티 공동구매 시작…오션월드 최대 73% 할인
여름 액티비티의 성지, 오션월드 입장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대한민국 대표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액티비티 입장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액티비티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첫 번째 행사로 여름 액티비티 상품을 대표하는 ‘오션월드’ 입장권을 마련했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구할 수 없는 여기어때 단독 판매 상품이다.오션월드 공동구매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다. 실속 있는 ‘After 13(오후권)’부터 종일권, 그리고 커플 또는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패키지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여기에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오후권은 정
-
인천시립무용단 창단 40주년 기념 특별전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7월 9일부터 18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대전시실에서 올해로 창단 40주년을 맞은 인천시립무용단이 특별한 전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립무용단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축제 ‘춤추는 도시 인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창단 40주년 특별전 '지킴과 변화'가 바로 그것이다. 전통을 지키고 그 안에서 새로운 춤 언어를 창조해내는 인천시립무용단의 끝없는 도전과 작품 활동으로 구성된 이 전시는 역사를 아우르는 전시물은 물론,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통해 능동적 관람을 제시한다. ■ 역사존 : 1981-2021년까지의 희귀자료가 한 자리에1981년부터 2021년까지, 인천시립무용단의 활동을 연대기 순으로
-
iH공사, 검단신도시 입주민용 앱 ‘네스트e-음’ 시범운영
iH공사(인천도시공사)가 모바일 기반의 검단스마트도시 앱 ‘네스트e-음’을 30일부터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네스트e-음은 검단신도시 입주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앱으로, 5대(교통·안전·환경·문화·행정) 분야에서 20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검단신도시는 14일 입주민 맞이를 시작하여 연내 6개 단지 7976세대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네스트e-음은 입주 초기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위해 교통, 행정, 교육, 의료, 맛집 분야 25만개의 생활 정보를 우선 제공하고, 이후 상황에 맞추어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민의 교통 편의와 안전을 생각한 서비스가 준비 단계에 있다.
-
인천시·인천관광공사, 안전한 관광 편의 서비스에 총력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오는 7월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관광객 맞을 준비에 총력을 다한다고 밝혔다.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인천 여행을 위한 관광 편의서비스가 속속 정상화 단계에 돌입한다. 그간 코로나19로 운행이 중단되었던 인천시티투어가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송도와 영종도를 잇는 바다노선, 탁 트인 2층 버스에서 일몰을 즐길 수 있는 노을야경투어와 개항장 특화 노선을 우선적으로 운행한다. 나머지 노선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행 개시 예정이다. 시와 공사는 백신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무료 탑승
-
야놀자,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 출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한 신규 법인 ‘야놀자 클라우드(Yanolja Cloud)’가 공식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법인은 야놀자의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젠룸스(ZEN Rooms), 산하정보기술, 트러스테이 등으로 구성된다.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기술 개발부터 상용화까지 전 과정의 통합 관리를 통해, 숙박ㆍ여가를 넘어 주거 영역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표는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가 겸직한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이번 출범을 시작으로 핵심 인재풀 강화 및 글
-
수원SK아트리움 대극장, 발광엔터테인먼트 ‘쌈 구경 가자’ 성료
2021년 경기도 예술진흥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된 수원SK아트리움이 지난 6월 26일 오후 3시에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를 대극장 무대에 올렸다. 수원SK아트리움은 안전한 공연을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하였다. 또 전 관람객은 공연장 입장 전, 체온 측정과 문진표를 작성했다.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는 대한민국 전통무예 택견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작품으로 동서고금(東西古今)을 막론하고 구경 중에 으뜸이라는 ‘싸움’을 소재로 한다. 관객들의 응원싸움을 시작으로 택견싸움, 버나싸움, 살판싸움, 장단싸움까지 하
-
skyTV, 애로부부·강철부대·수미산장 제작협업…채널 성장
skyTV(스카이티브이, 대표 윤용필)가 공동제작을 통한 경쟁력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사로 거듭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분기 skyTV는 전년 동기 대비 87.6%의 영업이익을 내며 채널 경쟁력 향상에 따른 광고수익 상승으로 실적을 발표한 바가 있다. 프로그램이 경쟁력을 갖추면서 서서히 채널 시청률 등이 상승하고 광고 수익의 증대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이다. 안정적인 상반기 출발과 함께 skyTV의 대표 채널인 SKY채널(종합 드라마〮예능 장르)의 성장세가 뚜렷이 증가하고 있다. 광고 타깃 지표인 ‘수도권2049’에서 10위(0.122, 6월 16일자, 닐슨코리아 제공)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30위권 채널 순위에서 20위권
-
야놀자, ‘테크 올인’ 비전 선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테크 올인(Tech All-in)’ 비전을 선포했다고 28일 밝혔다.테크 올인은 말 그대로 야놀자가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 여가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시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과감히 바꾸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신규 시스템 도입, R&D에 대한 투자 및 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유치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국내외 포함 전체 1,500여 명의 임직원 중 R&D 인재만 40% 이상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OTA 중 최다 수준의 R&D 인재들을 보유하며 업계를 이끌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No.1 여행 슈퍼앱이자 전
-
여기어때 설문조사, 응답자 34.7% “올여름, 지난해보다 여행 불안감 줄어”
올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에 대한 불안감이 지난해보다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설문 조사 참여자의 대부분이 올여름 여행을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앱 사용자 1,98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4.7%가 ‘지난해보다 여행에 대한 불안감이 줄었다’고 28일 밝혔다. 부정적 응답(15.0%)의 두 배가 넘는 수치다. 이는 지난 1년 동안 생활 방역이 정착되고, 최근 백신 접종자가 빠르게 늘면서 불안 요소가 줄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여름 여행을 계획 중인지 묻는 질문에는 97.3%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여행
-
2021년 인천개항장 문화재 소야행 개최
인천 중구청(청장 홍인성)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인천광역시가 후원하는 ‘제6회 인천개항장 문화재 소야행’이 오는 7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인천개항장 문화지구에서 개최된다. 올해 문화재 야행은 ‘팔색향유 1883 꺼지지 않는 개항의 밤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 등록문화재 지정 예정인 송학동 옛 시장관사가 시민들에게 최초로 공개되며, 자유공원 플라타너스도 문화재로 등록 예정이다. 특히 자유공원 플라타너스는 수령 약130여년으로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플라타너스이며, 송학동 옛 시장관사는 지난해까지 인천시 역사자료관으로 사용되다가 오는 7월 1일 복합문화 공
-
롯데호텔 제주, ‘오마주, 오르빗 베이비’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 제주는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오르빗 베이비(Orbit Baby)’와 제휴를 맺고 ‘오마주, 오르빗 베이비(Homage, Orbit Baby)’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오는9월 30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상기 패키지는 지난 4월 리뉴얼을 마친 샤롯데 테라스 오션룸(패밀리 트윈룸 혹은 온돌룸 선택 가능) 1박과 브런치 뷔페 또는 인룸다이닝 조식으로 변경이 가능한 2인 조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투숙기간 동안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오르빗 베이비의 유모차를 경험해 볼 수 있다.오르빗 베이비의 유모차는 2004년 창업 이래 다수의 세계 특허를 받은 기술력과 미국의 CPSIA(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 개선법), JPMA(미국 유아용품 제조사 협
-
메가박스, 지니뮤직과 영화 '인 더 하이츠' 이벤트
그동안 뷰티, 제약, F&B 등 다양한 이종업계와 콜라보를 진행해 온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이번엔 지니뮤직(대표 조훈)과 손잡고 뮤지컬 영화 <인 더 하이츠>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극장 플랫폼을 가진 메가박스와 영화 OST를 감상할 수 있는 지니뮤직이 만나 영화의 감동을 기억하고자 하는 관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인 더 하이츠>는 미국 워싱턴 하이츠를 배경으로 이민자의 꿈과 사랑이 펼쳐지는 뮤지컬 영화다. 토니상 4관왕,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뮤지
-
여기어때, 올 여름 120억원 쏟는 ‘대국민 힐링 캠페인’ 진행
여기어때가 올여름 대국민 힐링 캠페인 '도망가자’를 론칭하며 총 120억 원을 쏟는 마케팅 전쟁을 벌인다고 25일 밝혔다. 지친 마음을 달래는 힐링 메시지와 함께 대규모 혜택을 선물하며 올여름 여행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대한민국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영상 캠페인 '도망가자’ 시리즈 8편을 동시 공개하며 여름 성수기의 포문을 열었다. 고군분투했던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대국민 힐링 메시지를 담았다. 장기간 여행이 제한돼 피로감이 쌓인 요즘, 누구나 공감하는 메시지로 여행의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땀 냄새 가득한 지하철에서 벗어나 청량한 숲속 공기를 마시는
-
인천시 관광안내표지체계 개선 및 전면 정비 추진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코로나 회복 이후 급증하는 관광수요를 대비하여 인천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이 관광지를 쉽게 찾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인천형 관광안내표지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정비가 필요한 관내 관광안내표지판 463개소에 대한 전수 모니터링을 완료하였으며, 여기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분석하여 안내표지 정비 가이드와 모니터링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이는 광역지자체 단위로는 첫 번째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보고서 안에는 관광안내표지판의 올바른 설치 장소, 목적별 설치 유형, 표준
-
KT&G 상상마당 공간 지원사업…뮤지컬 '달의바다' 26일 오픈
'스와뉴'는 지난 2016년 리딩극으로 처음 선보인 후, KT&G 상상마당 공간 지원사업 '퍼포먼스 챌린지'를 통해 26일 뮤지컬 '달의바다'를 펼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뮤지컬 '달의바다'는 달의 어두운 표면에 물이있다고, 그곳을 '달의바다'라고 생각했다는 옛 이야기에서 착안했다.이에 사랑을 잃고 과거를 떠도는 여자와, 기억을 잃고 과거를 헤메는 남자가 현실과 떨어져 자신만의 달의바다에서 떠도는 외롭지만 빛나는 여행기이다.이 뮤지컬 공연은 섬세한 연기로 주목받은 최창욱, 김안젤라, 김우성 세 배우들의 앙상블로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작·작곡 연출은 강고은이며, 음악감독 김준표, 미술감독 정수황, 안무감독 홍준기, 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