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신한카드 사내벤처, 동호회 관리 종합 플랫폼 ‘우동’ 출시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가 또 한번의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지난해 아임벤처스 4기로 활동한 ‘우동(우리 동호회)’ 사내벤처가 전국 동호회 관련 모임 운영 및 연계 비즈니스를 결합한 동호회 종합 플랫폼인 ‘우동’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먼저, 동호회 이름 ・ 활동 지역 ・ 활동 내용 등의 정보만 입력하면 동호회를 개설할 수 있고, 직장명 ・ 사진 등의 추가 정보도 입력해 동호회를 널리 홍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역이 인접하거나 직장 업종이 비슷한 회원들이 모여 공감대 형성이 용이하며, SNS채널을 통한 회원모집 ・ 단체 채팅방 지원 등의 기능도 제공돼 보
-
미스터트롯, '결승전 베스트' 음원 발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참가자들의 '결승전 베스트' 음원이 발매된다.TV조선은 3개월간 시청자들을 웃고 울렸던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지난 12일 방송된 결승전에서 참가자들이 부른 경연곡들을 '결승전 베스트' 음원으로 발매한다고 13일 밝혔다. '결승전 베스트' 음원은 오늘 13일 낮 12시에 공개된다.'결승전 베스트' 음원에는 임영웅의 '배신자'가 수록된다. '배신자'는 어릴 때 돌아가신 아버지가 어머니를 향해 장난끼를 담아 불러주신 노래로 첫 소절부터 눈물이 나 어디에서도 부를 엄두를 못냈다는 사연을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 시청자들의 엄청난 사랑과 함께 결승까지 진출한 지금이 태어나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는
-
그랜드 하얏트 서울, 위켄드 브런치 메뉴 선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그릴 전문 레스토랑 ‘스테이크 하우스’는 매주 주말에 즐길 수 있는 ‘위켄드 브런치 (Weekend Brunch)’ 메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2018년 10월부터 매주 일요일에 운영했던 ‘선데이 브런치’ 메뉴는 셰프의 풍성한 코스 요리를 브런치로 즐길 수 있어 스테이크 하우스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힌다. 호텔은 더 많은 고객이 스테이크 하우스의 브런치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매주 일요일에서 매주 주말 운영으로 확장된 ‘위켄드 브런치’ 메뉴를 새롭게 기획했다.위켄드 브런치는 주말 아침 느지막이 즐기는 든든한 식사를 위하여 풍성한 5 코스 요리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뷔
-
롯데호텔, 대구 의료진 단팥빵 2000개 전달
롯데호텔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 지역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단팥빵 2000개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12일,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는 신선한 빵을 전달키 위해 호텔 내 베이커리인 델리카한스에서 각각 1000개의 단팥빵을 당일 생산한 뒤,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선별진료소가 있는 대구 파티마 병원에 전달했다. 호텔 대표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꼽히는 단팥빵을 평소 하루 100여개 정도씩만 생산하여 한정 판매하던 것을 감안하면 당일 생산량을 10배나 늘린 셈이다.팥은 식후 포만감이 커서 적은 양으로도 허기를 달랠 수 있고, 철분과 비타민 B1 등의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 격무 중인 의료진에게
-
호텔마리나베이 서울, 다양한 이벤트 진행
서울에 거주하는 김씨는 최근 국내 호텔을 이용할 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기 시작했다. 기존에 글로벌 호텔에서 만나보던 첨단 예약 시스템을 국내 호텔들도 적극 도입 하면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다. 그는 “요즘은 국내 호텔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도 편리하게 만들어져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며, “공홈에서만 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도 많고 추가적인 혜택도 있어서 즐겨 찾는다”고 말했다.호텔업계에서 단골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을 강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편의성을 증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 하려는 것이다. 이
-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스프링 프래그런스’ 패키지 선보여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은 봄을 맞아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스프링 프래그런스 (Spring Fragrance)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봄철 도심 나들이를 준비할 연인 또는 가족을 위해 준비한 패키지이다.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으로 외부가 아닌 내부에서 휴식과 경험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으로 디럭스 객실 1박과 석고 방향제 셀프 제작 키트를 제공한다. 석고 방향제 키트에는 총 3개 분량 석고 가루와 몰드, 향기를 더해줄 오일과 색소 등이 포함되어 있다. 손끝으로 완성하는 작은 행복을 느끼며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석고 방향제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완성된 석고 방향제에는 나를 위
-
야놀자, 강원도와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야놀자와 강원도는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이번 협약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강원지역 여행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강원도 여행 상품 전용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공동 홍보 및 마케팅 △강원 전자상품권 유통 활성화 △숙박업소 환경 및 서비스 개
-
미스터트롯 '임영웅·장민호', 온라인 관심도 1,2위 기록
장민호 4166건, 이찬원 2827건, 영탁 2707, 정동원 1626건 순 기록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이 12일 결승전을 끝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가운데 임영웅이 온라인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지난 1월 2일 시작된 ‘미스터트롯’은 첫 방송에서 12.3%의 시청률을 기록한 뒤, 준결승전에서 33.8%라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민프로그램으로 안착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은 '미스터트롯'에 참가한 최종 본선 진출자 7명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했다.조사기간은 최근 6일간(3월5~10일)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
넷플릭스 등 'OTT' 정보량 주춤…코로나19 경계심 풀렸나
넷플릭스 지난 5일 정점 이후 6~9일 하루 5천 건대 정체넷플릭스 시청자 호감도, 타 방송보다 긍정률↑,부정률↓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범용 인터넷망 TV인 'OTT(Over The Top)'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지만 최근엔 정보량이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어 국민들이 자발적 격리에 소홀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일고 있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나온 다음날인 2월19일부터 3월9일까지 20일간 넷플릭스를 비롯 왓챠플레
-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봄맞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꿀잠, 취미생활, 특별한 기념일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등 글래드 호텔이 선보이는 대표적인 봄 패키지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는 ‘스프링 프로모션’을 2020년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예약 기간은 3월 27일까지이다.스프링 프로모션은 서울 4개의 글래드 호텔에서 즐길 수 있으며, 건강한 숙면을 돕기 위해 글래드 호텔이 선보여 온 시그니처 패키지인 꿀잠 시즌 3 패키지, 이색 취미를 경험하며 안전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 기념일 등 사랑하는 연인과 특별한 날을 보낼 수 있는 ‘멜로가 체질’ 패키지 예약 시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10대의 눈] 게임 속 ‘욕설’과 ‘패드립’ 어떻게 대처할까
우리 10대들에게 컴퓨터 게임의 인기는 대단하다. 물론 성인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청소년들은 게임을 하면서 학업 스트레스도 풀고 정신적인 에네지를 재충전하는 경우가 많다. 부모님에게 야단을 맞고 기분이 우울하거나 부모님과 갈등이 생길 때 게임은 친구처럼 위로를 준다. 뿐만 아니라 게임은 사회적 접근성이 높아 그 자체로 대중적인 취미생활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이렇게 인기 높은 게임이 우리 10대 청소년의 마음을 상하게 하고 불편하게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바로 일부러 적군에게 죽어주는 일명 '트롤유저'나 욕과 비난을 일삼는 유저들을 마주하게 될 때가 그렇다. 이런 경우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시작한
-
스위스 그랜드 호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333’ 이벤트 실시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구 그랜드 힐튼 서울)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오픈을 기념해 ‘333’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333 이벤트는 따뜻한 3월, 집콕을 벗어나 봄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3가지 선물이라는 의미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23만원 상당의 블리스 아웃(Bliss out) 패키지, ‘뷔페 레스토랑’ 디너 2인 식사권, 프리미엄샵 베이커리 ‘알파인 델리’와 ‘알파인 카페’에서 사용 할 수 있는 1만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응모 방법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스위스 그랜드 호텔을 검색하고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채팅을 통해 참여 인증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당첨
-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3월 ‘공식 홈페이지 특가 이벤트’ 진행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이 3월 한 달간 ‘공식 홈페이지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의 편리한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을 보다 많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개하고자 마련했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가격을 보다 빠르고 쉽게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먼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평일 예약을 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요트 무료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요트 코스’는 오직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상품으로 1시간 코스의 최신식 요트를 타고 아라마리나의 탁 트인 전망을 눈 앞에서 마음껏 즐길
-
2020 SS 패션 트렌드, ‘로고 플레이’
‘맥케이지’가 20SS 컬렉션을 공개하며 브랜드 로고를 담은 첫 번째 후드 티셔츠 ‘크리스(KRYS)’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후드 티셔츠 ‘크리스’는 ‘맥케이지’의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로고 플레이 트렌드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집약시켰다. 다양한 소재를 믹스해 완성했는데, 후드의 브랜드 로고와 왼쪽 소매의 ‘M 로고 마크’는 DTM(Dyed To Match) 벨벳 엠브로이더리 디테일을 적용했다. 동시에 후드에 레인 웨어 소재 안감을 더해 방수 기능까지 갖췄다.다양한 아티스트들과 ‘몽클레르’를 각기 다른 방식으로 해석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시각을 제시하는 ‘몽클레르 지니어
-
여기어때X세스코, 전국 2,000여 청결 숙소 선보여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가 세스코의 전문 관리를 받는 전국 '청결 숙소' 2,000여 곳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등 유해 세균을 막기 위해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는 시설들이다. 여기어때는 오는 31일까지 ▲서울 ▲경기/인천 ▲강원/경상 ▲전라/충청 ▲제주 등 전국 2,000여 청결 숙소의 정보를 앱 메인 배너에서 제공한다. 청결 숙소는 세스코의 정기 관리를 받는 시설을 말한다. 세스코(대표 전찬혁)는 통합해충방제와 전염성 유해 바이러스 케어, 공기질 케어 등의 토탈위생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환경위생기업이다. 여기어때는 호텔/리조트, 모텔, 펜션/캠핑, 게하 등 모든 숙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