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야놀자, 윤리경영 선포…"글로벌 수준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실천을 위한 윤리경영을 선포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윤리경영 선포식에는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 배보찬 야놀자 그룹경영부문 대표, 김종윤 야놀자·야놀자클라우드 대표를 비롯해 주요 멤버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야놀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야놀자와 전 멤버사가 윤리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할 것을 공표했다. 먼저, 임직원 COC(Code of Conduct, 윤리강령)을 개정·시행한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임직원들의 사고 및 행동 기반으로, 기업윤리 및 국제법률준수, 사업투명성, 정
-
노랑풍선, 여행 트렌드 분석 결과…유럽·지중해 등 장거리 여행지 관심도↑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에서는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8월 한달 간, 노랑풍선 PC·모바일 유입량은 전월 대비 약 70%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 측에 따르면 지난 7월의 경우,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인해 감소추세를 보였으나 확진자의 증가 속도가 점차 둔화되면서 8월 초부터 유입량이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본격적인 휴가시즌이었던 7월~8월에는 동남아(베트남, 태국), 일본(오사카, 큐슈) 등 휴양 목적의 단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나 추석연휴와 개천절, 한글날 등 대체 휴일이 있는 9월~1
-
여기어때, 등산객과 함께하는 플로깅 모임 '쓰봉클럽' 결성
여기어때가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고객 참여형 유튜브 예능 콘텐츠를 제작해 지속 가능한 여행에 앞장선다.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아재' 감성 충만한 산악회 캐릭터 출연진과 함께 ‘쓰봉크럽’이라는 플로깅 모임을 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쓰봉크럽은 대한민국 곳곳을 돌며, 등산객과 함께 '산청소'를 하는 모임이다. 이달 23일 남산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플로깅 산행에 나설 계획이다. 남산에 이어 서대문에 위치한 안산, 북한산 등 방문자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산에서부터 회원을 확대한다. 쓰봉크럽 활동은 유튜브 예능 SLLDLAB(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 채널에서 총 8회에 걸쳐
-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관광곤도라 주말 예약제 시행…"10월~내년 2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올해도 10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관광곤도라 주말예약제(공휴일포함)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에서 네번째로 높은 덕유산은 관광곤도라를 타고 15분이면 해발 1,520m 설천봉까지 오를 수 있으며 설천봉에서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해발 1,614m)까지는 도보로 20분정도 산행하면 된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는 관광곤도라 이용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10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관광곤도라 주말 예약은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서 탑승일 기준 14일 전부터 1인 5매까지 가
-
야놀자, BTS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 후원…"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0월 15일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위한 전 세계의 관심과 응원을 모으고자 마련됐다.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대면 공연을 열고, 야외 대형 스크린을 활용한 실시간 공연 생중계와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온라인 스트리밍도 선보인다. 오프라인 공연 및 온라인 스트리밍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야놀자는 본 공연의 여행 및 숙박예약플랫폼으로 국내 후원사로 참여해 부산 지역의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콘서트 초대 프로모션
-
팬투 "24일 태국 'LALAPA K-CONCERT' 공식 스폰서 참여"
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가 이달 24일 태국 방콕 UNION HALL에서 열리는 ‘LALAPA K-CONCERT’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아스트로(ASTRO), 몬스타엑스(MONSTA X), 드리핀(DRIPPIN), 전소미 등 글로벌 한류 열풍을 선도하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해당 콘서트 티켓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팬투’ 공식 앱에서 열린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LALAPA K-CONCERT’ 사전 이벤트는 ‘팬투’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콘서트에 출연하는 아티스트 중 가장 만나고 싶은 스타의 이름과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40명을 선정하며 상품은
-
야놀자, ‘야놀자해 플리마켓’ 개최…"자원순환 실천 캠페인 펼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 사옥에서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한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에 동참한다. 임직원들과 주변 입주사 직원을 대상으로 성수기 광고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150여 개를 판매하고, 판매수익금과 재고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할 예정이다.
-
노랑풍선, G마켓·옥션서 튀르키예 일주 상품 소개 라방 진행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G마켓·옥션과 손잡고 튀르키예(터키) 일주 상품을 소개하는 첫번째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날 밤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라이브방송은 G마켓(G-라이브)과 옥션(A-라이브), 두 곳의 플랫폼을 통해 동시 송출되며 동서양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독특하고 찬란한 분위기를 뽐내는 튀르키예(터키)를 9일간 일주하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방송 중 구매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 인증 고객 중 20명에게는 노랑풍선 서울시티투어버스 이용권(1인2매)을 증정하며 독실을 사용하는 고객 중 25명에게는 총액의 50%를 할인해 준다.
-
야놀자, 이찬희 CPO 영입…"글로벌 테크기업 입지 강화 박차"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테크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이하 CPO)를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 CPO가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 경험이 야놀자 플랫폼 비즈니스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것으로 판단해 영입했다. 이 CPO는 야놀자 플랫폼의 프로덕트 총괄로서, 국내·외 여가 상품을 확보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대하며 보다 정교한 개인화 및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제휴점·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
여기어때, 블랙 고객 대상 캐리어 선물 이벤트 펼친다
여기어때가 MZ세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오는 14일까지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여기어때 블랙 고객들을 위한 캐리어 선물 이벤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달에는 래퍼이자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레디’와 함께한다. 레디는 ‘NO READY NO ACTION’ 캐리어를 선보이며 인생과 여행은 준비돼 있을 때 더욱 즐겁게 누릴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여기어때 블랙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 앱을 통해 이달 14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당첨 결과는 같은 달 20일 발표하며, 당첨자에겐 캐리어와 함께 블랙 숙소 이용권을 선물한다.
-
서울미술관 '두려움일까 사랑일까' 전시회 2개월 연장…"작품 다수 추가"
서울미술관의 개관 10주년 작품이 흥행을 끄는데 성공함에 따라 전시기간이 2개월 연장된다.4일 서울미술관은 개관 10주년 기념전 '두려움일까 사랑일까(Fear or Love)'가 지난 4월 개최후 누적 관람객 6만 명을 기록함에 따라 오는 18일 종료 예정이었던 전시를 오는 11월13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서울미술관은 전시 흥행을 기념, 전시장을 리뉴얼하는 한편 약 30점의 소장품을 추가로 공개한다.이번 리뉴얼된 전시에서는, 지난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여 독일 정부의 초청을 받아 독일역사박물관에서 특별 전시가 되어 주목을 받은 운보 김기창 作 '예수의 생애'연작 30점이 모두 공개된다. 이 연작은 지난 8월 28일까지 주요 7점
-
야놀자 ‘대한민국 여행페스타’ 기획전 진행…"여행업계와의 상생 추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여행업계와의 상생을 위한 ‘대한민국 여행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달 28일까지 대한민국 여행페스타 기획전을 통해 여행업계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을 지원한다. 국내 숙소 중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약 800여 개 제휴점을 대상으로, 해당 숙소 예약 시 일정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 제휴점에는 야놀자 MRO 통합발주센터에서 전자제품, 욕실용품, 린넨 등 숙박비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신성철 사업개발유닛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여행업계 영세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
노랑풍선,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생일파티 이벤트 진행"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이 지난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노랑풍선 사옥에서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주요 임직원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지난 21년 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노랑풍선은 창립 21주년을 기념하여 회원 감사 이벤트인 ‘노랑풍선 21ST 생일파티’를 함께 진행한다. ‘노랑풍선 21ST 생일파티’ 이벤트에서는 총 4개의 챌린지 영역을 구성하고 여러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절대 놓치면 안되는 혜택 챌린지’는 하나카드와의 전략적 제휴 이벤트가 9월 한달간 진행된다.
-
서울신라호텔, 와이너리 행사 진행…"샴페인 라인업 강화"
서울신라호텔이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한 ‘와이너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샴페인을 강화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이 올해 주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샴페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40% 증가하는 등 샴페인에 대한 선호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샴페인은 어떤 음식과도 페어링이 가능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서울신라호텔에서는 루이 로드레 컬렉션 242와 파이퍼 하이직의 빈티지 샴페인, 어니스트 레미 밀레짐 그랑크뤼 샴페인까지 만나볼 수 있다.
-
여기어때 단독 기획…제주 섭지코지에서 '로꼬·미노이' 프라이빗 콘서트
여기어때가 여행과 음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제주 섭지코지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로꼬, 미노이의 프라이빗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기어때팩’ 첫 번째 여행지로 ‘섭지코지’를 선택했다. 여기어때팩은 ‘여행’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결합된 패키지 상품으로, 놀라운 경험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여기어때의 미션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여기어때는 여행과 음악이 결합된 이번 콘서트팩을 시작으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직접 기획해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섭지코지 콘서트팩 라인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