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인천 서구, 100개의 '문화충전소' 조성 사업 공모 진행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주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추진 중인 ‘100개의 문화충전소 조성’과 관련해 2021년도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서구에서 추진하는 ‘문화충전소’는 민간 및 공공의 문화 공간과 유휴공간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이 거주지에서 쉽게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을 말한다. 문화충전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이 문화로부터 소외되는 계층 없이 다양한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동안 2019년과 2020년에 걸쳐 45개소의 문화충전소가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
야놀자 C&D, ‘크리에이터스 뮤지엄’ 오픈
야놀자의 공간 비즈니스 총괄 계열사인 야놀자 C&D(대표 임상규)가 유진투자증권과 함께 ‘크리에이터스 뮤지엄(Creator’s Museum)’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야놀자 C&D는 여가 공간에 다양한 가치를 더하는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2019년 선보인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들의 객실 디자인 프로젝트 ‘크리에이터스 호텔’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는 상설전시장 ‘크리에이터스 쇼룸’을 오픈해 차별화된 일상 속 여가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크리에이터스 뮤지엄은 일상에 예술을 접목한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이다. 전시 주제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과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유기적으로
-
신라면세점,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 국내 면세 최초 론칭
신라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 처음으로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 (ACQUA DI PARMA)’의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신라면세점은 이달 20일 나만의 특별함을 찾는 고객들과 향수 마니아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니치 향수 브랜드인 ‘아쿠아 디 파르마’의 블루 메디떼라네오 라인의 신제품과 차량용 디퓨저를 국내 면세점 중 최초로 판매한다.이번에 선보이는 신상품은 ‘아쿠아 디 파르마’의 블루 라인 1종과 차량용 디퓨저 3종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이달 20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블루라인 신제품인 ‘베르가모또 디 칼라브리아-라 스푸냐뚜라’는 고대부터 이어지는 추출 기술로 장인의 손
-
인천 중구, 월미도 경관개선 1단계 사업 착공
인천 중구가 17일 월미도 경관개선 1단계 사업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중구는 월미도 진입로의 경관을 개선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구축하고자 월미권역 경관개선사업 마스터플랜에 따라 1단계 시범사업의 시공사 선정을 마치고 이날 착공하면서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었다. 중구는 월미도 일원의 경관관리체계 강화를 목표로, 2019년부터 월미도 일원의 기업체 간담회와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3월 월미도 일원의 체계적이고 연계성 있는 경관 형성을 위한 단계별 시범 경관사업과 건축물·시설물 등 각 요소별 가이드라인, 경관협정 등 실행방안을 제시하는 월미권역 경관개선사업 마스터플랜을 마련한 바
-
야놀자, 현대백화점과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현대백화점의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과 손잡고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배스로브ㆍ스낵 세트’를 추첨 판매한다. 세트는 야놀자가 스마트스터디와 출시한 한정 협업 제품에 국내 호텔, 펜션 예약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상당의 야놀자 프리미엄 바우처, 투홈 인기 간식 3종 세트로 구성됐다. 오는 25일까지 투홈을 통해 래플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400명을 선정해 판매한다.5월 27일, 28일에는 ‘야놀자X투홈 피크닉 세트’도 판매한다. 야놀자X투홈 피크닉 매트와 패치, 투홈 인기 상품인 보냉백과 간식 10종 세트, 1만원 상당의 야놀자 바우처 등
-
롯데호텔 제주, 맞춤형 패키지 여름 이벤트 선보여
롯데호텔 제주는 6월 1일부터 커플, 키즈, 패밀리를 위한 맞춤형 여름 패키지와 가슴까지 뻥 뚫리는 시원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둘만의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연인들을 위한 ‘썸머 모먼트(Summer Moment)’ 패키지는 디럭스 가든 룸 1박, ‘더 캔버스’ 박당 조식 2인, 여름 필수품인 친환경 ‘비건 썬밤 1세트’, ‘카페 해온 스페셜 메뉴’ 1회, ‘해온 스위밍 쿠션’ 1개 등의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됐다.아이들을 위한 ‘디얼 키즈(Dear Kids)’패키지는 디럭스 가든 패밀리 룸 1박, 더 캔버스 박당 조식 3인(성인2, 소인1), 프리미엄 친환경 키즈 수영복 브랜드 ‘쁘띠크랩 키즈 플랩캡’ 1개, 프랑스 유기농 아기 화장품 ‘쁘
-
iH공사, 검단신도시 조형물 아이디어 공모
iH공사(인천도시공사)가 오는 6월 검단신도시 첫 입주를 앞두고 검단신도시를 상징할 수 있는 조형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4차 산업으로 특화된 인간·환경·기술이 상생하는 넥스트시티’인 검단신도시를 상징할 수 있는 조형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자 한다. 당선작은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 후 설치할 계획이며 매력적인 경관 창출과 함께 도시 내 활력 제공에 기여할 예정이다. 전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5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참가신청을 마친 후 7월 30일 10:00~16:00에 공모 홈페이지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
인천 서구, 가정생활문화센터 개관
인천 서구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역주민의 자율적 문화활동 거점공간 형성을 위한 가정생활문화센터가 지난 14일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한다. 가정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과 생활문화인을 위해 청소년 문화의 집으로 운영되었던 낙후된 건물을 리모델링해 공연장 특화 생활문화센터로 탈바꿈했다. 센터는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9시부터 저녁9시까지 운영되며 공연장을 비롯해 프로그램실, 합주실, 댄스연습실 등으로 꾸며졌다. 이에 맞는 대관 및 자체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일상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즐기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생활교류’, ‘전문예술향유’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
야놀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참여사가 어린이 교통 안전 슬로건이 담긴 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해 공유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교통 안전 표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든 사진을 야놀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에 게시했다. 이강호 PMG 회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김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임수열 프렌트립 대표를 지목했다.김종
-
롯데리조트부여, 다이닝 중심 전면 리뉴얼 오픈
롯데리조트부여는 작년 6월부터 대표 다이닝 공간 본디마슬을 시작으로 5월 14일 1차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하였다고 14일 밝혔다. 2010년 개관 이후 10년여만에 진행되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이닝 공간의 변화를 시작으로 내년 봄엔 객실 리뉴얼까지 순차적으로 새 옷을 갈아입을 예정이다.이번 1차 리노베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미식경험의 제공이다. 부여라는 지역이 갖는 이미지 특성상 한식 메뉴 위주로 구성되었던 식음업장을 더욱 확대하여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먼저 금번 새롭게 오픈한 브런치 카페 ‘비베러디쉬’는 리조트 1층 로비 옆에 자리를 잡았다. 약 463㎡(140평) 규모로 구성된 해당 공간에서는 주문과
-
야놀자 계열사 젠룸스, 신임 대표 '알비나 라니나' 선임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 계열사인 동남아시아 기반 여행 플랫폼 젠룸스(ZEN Rooms)가 신임 대표로 알비나 라니나(Albina Lanina)를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알비나 라니나 신임 대표는 영국 런던 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후 러시아 벤처캐피털 등에서 분석 및 투자 관리자로 활동하다 지난 2015년 젠룸스 창립 멤버로 합류했다. 주로 운영 효율 및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운영 체제 구축 업무를 수행했다. 2019년부터는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신사업 개발, 전략 수립을 총괄하는 등 젠룸스가 동남아시아 대표 여행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데 기여했다.젠룸스는 알비나 대표의 높은 시장 이해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 경
-
여기어때, 유튜브 콘텐츠…밀레니얼 겨눈다
여기어때가 음악 플레이 리스트부터 웹 예능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여기어때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여행 플레이 리스트 시즌2’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니뮤직과 함께 준비한 이번 콘텐츠는 일상 공간을 시원한 여행지 호텔로 둔갑시키는 ‘힙한’ 음악들을 소개한다. ‘사무실을 오션뷰 호텔로’, ‘듣는 순간 호텔 스위트 룸’ 등 각 주제에 맞춰 전문 큐레이터가 음악을 선별했다. 총 10개의 플레이 리스트를 공개했던 지난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는 총 7편을 순차적으로 발표한다.이번 프로젝트는 여기어때의 리브랜딩 일환으로, ‘취향대로 머물다’라는 브랜드 가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호루라기 에코백 제작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미래 세대의 안전한 귀갓길에 힘을 보탰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는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호루라기 에코백 제작 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안전사고에 취약한 아동, 청소년이 위기 시 호루라기로 주변에 본인 위치와 위험을 알리며 안전을 도모하는 한편, 보호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물감으로 에코백을 꾸민 뒤 비상용 호루라기를 달아 호루라기 에코백을 완성했다. 또한 정성스레 쓴 편지와 손 소독제를 함께 준비해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했다. 이후 사단법인 나눔세상휴먼플러스에 호루라기 에코백을 전하
-
롯데호텔, 프리미엄 빙수 선보여
역대 가장 따뜻했던 봄을 뒤로하고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다가왔다. 겨울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봄은 딸기 뷔페에 이어 여름을 맞은 호텔가에는 빙수 전쟁의 서막이 올랐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빙수 출시 관련 문의가 대폭 늘어나기 시작했다”며 “호텔 빙수를 즐기는 문화 자체에 의미를 둔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맞게 프리미엄 빙수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의 빙수로 유명한 시그니엘 서울은 올해도 프랑스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한 빙수 3종을 선보인다. 먼저, 코코넛 과육을 갈아 만든 얼음과 망고 셔벗에 망고를 올린 코코넛 망고빙수는 생 코코넛에 담아낸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멜론 자몽
-
최윤정 앤필라테스 원장, 미스코리아 예선참가자 대상 자세 교정 특강
최윤정 앤필라테스 원장이 미스코리아 예선 참가자들을 위해 특별 강연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쇼룸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미스코리아 예선 참가자들의 개인별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포징과 자세교정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앤필라테스는 매달 지속적인 협업과 교류의 특강을 통해 미인대회참가자들에게 필라테스를 통한자세교정 및 포징을 알려줄 계획이다.앤필라테스는 지난 2019년 퍼스널브랜딩 전문기관인 가온스피치 앤 퍼스널브랜딩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며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앤필라테스는 2020년에도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들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