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동원F&B, 1분기 영업익 499억 원…투자자 관심도 UP
동원F&B(049770)가 올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조 1,190억 원, 영업이익 499억 원, 당기순이익 456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매출은 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대비 14.8% 늘었다.이번 실적에 대해 동원F&B 관계자는 “내식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선물세트 판매에 주력한 동시에 설 명절 시점 차이로 선물세트의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덕분”이라며 “즉석밥, 국탕찌개 등 가정간편식(HMR) 판매 호조가 이어졌고, 참치액 등 조미식품과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으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03~05.02) 동원F&B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
-
KCC, 1분기 영업익 1,069억 원…투자자 관심도↑
KCC(002380)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 5,884억 원, 영업이익 1,069억 원, 당기순이익 4,549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 4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03~05.02) KCC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7만 1,446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6만 1,517건 대비 9,929건, 16.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KCC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
우리금융, 우리종금·포스증권 합병…증권업 진출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 316140)이 우리종합금융(이하 우리종금)과 한국포스증권(이하 포스증권)을 합병하는 방식으로 증권업에 진출한다.우리금융지주는 3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인 우리종금과 포스증권을 합병하고 합병 법인을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결의했다. 우리종금과 포스증권도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어 합병을 결의하고 포스증권을 존속법인으로 하는 합병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금융위원회의 합병 인가 등 절차를 밟아 올해 3분기 내에 합병증권사를 출범하고 영업을 개시할 계획이다.이로써 우리금융은 지난 2014년 6월 (구)우리투자증권을 매각한 이후 10년 만에 다시 증권업에 진출하게 됐다.우리금융은 이번 ‘우리종
-
빙그레, 드링킹 요거트 ‘요플레 YOP(욥)’ 출시
빙그레(005180)는 부드럽고 진한 농도와 풍부한 맛으로 프랑스와 캐나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드링킹 요거트 ‘요플레 YOP(욥)’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빙그레에 따르면 1974년 프랑스에서 출시된 글로벌 브랜드 ‘요플레 YOP(욥)’은 크리미하고 진한 농도의 요거트와 신선하고 상큼한 과일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한 병 200ml 기준 200억 CFU 이상 담겼으며,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D도 포함됐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요플레 YOP(욥)’은 딸기와 레몬 2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한
-
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 위해 맞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반짝 (회사명 펫이지 주식회사, 대표 신동찬)과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반짝(반려생활의 단짝)’은 펫 미용 예약 중계 및 고객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시장점유율 50%를 넘어서며 누적예약건수 130만건, 거래액 400억을 달성한 사업자이다. 최근에는 보호자를 위한 산책, 쇼핑, 동물병원 연계상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반려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 종합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짝’이 보유하고 있는 펫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DB손해보험 플랫폼내에 반짝 미용 예약 서비스
-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373억 원…투자자 관심도 상승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280360)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9,510억 원, 영업이익 373억 원, 당기순이익 201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00.6%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03~05.02) 롯데웰푸드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4만 3,642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2만 6,272건 대비 1만 7,370 건, 66.1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롯데웰푸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
네이버, 1분기 영업익 4393억원…투자자 관심도↑
네이버(035420)는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5,261억원, 영업이익 4,39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년 동기(2조2,8043억원) 대비 10.8%, 영업이익(3,305억원)은 32.9% 증가했다.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5,558억원으로 전년 동기(437억원) 대비 1173.2% 크게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석달간(2024.02.03~05.02) 네이버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659만229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66만4,557건 대비 92만5,672건, 16.3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네이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
HDC현대산업개발, 자립청년 지원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 수료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지난해 연말 새롭게 선보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 참가자 18명이 모두 교육을 마치고 수료했다고 3일 밝혔다.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자립준비청년과 장애 청년에게 전문 건설기술을 전수해 건설업계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이다.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로 참여한 총 18명의 청년들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HDC심포니기술교육장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약 5개월 동안 건설기술 관련 실습 교육과 더불어 전문 상담센터에서 심리상담 및 진로 컨설팅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건설기술 교육 전문기관인 집으로가는길과 한국주택환
-
대우건설, GPT-4 터보 모델 활용 ‘바로레터 AI’ 개발
대우건설(대표 백정완, 047040)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해 발주처와 협력사 등에게 보내는 영문레터 초안 및 이메일 작성을 가능하게 해주고, 반대로 레터를 분석해 리스크를 조기 감지해낼 수 있는 시스템인 ‘바로레터 AI’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대우건설에 따르면 바로레터 AI는 지난해 2월,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해 영문 레터 자동 작성 시스템을 개발해보자는 플랜트사업본부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기존에 공개돼 있는 번역 시스템으로는 건설 전문용어 해석과 번역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체 개발할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이후 1년 2개월간 국내외 11개 조직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피드백을 받은 뒤 지난달 30일
-
한화생명, 'The H 초간편 암보험' 출시…암 치료 전과정 보장
한화생명(대표 여승주, 088350)이 업계에서 유병자의 가입범위가 가장 넓은 암보험을 출시했다.한화생명은 2년 이내 암 경험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The H 초간편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 상품은 암 치료력이 있어 암보험에 가입하지 못했거나, 각종 질병으로 인해 보험 가입이 어려운 고객에게 폭넓은 보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고객의 고지의무는 ‘암으로 2년 이내에 진단·입원·수술·치료·투약 한 적이 있는지’ 단 하나다.'한화생명 The H 초간편 암보험'은 간편보험이지만, 보장범위는 부족함이 없도록 개발했다. 암의 진단부터 입원, 수술, 치료, 통원 등 암의 전 과정을 보장하며, 고객은 원
-
LG U+ 아이들나라, 어린이날 맞이 '산리오캐릭터즈' 애니메이션 공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또한 아이를 위한 장난감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아이들나라는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매이션 ‘산리오캐릭터즈 : 슈퍼큐트 어드벤처’를 공개한다. 이 시리즈는 인기 캐릭터들의 일상을 다룬 2D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나라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 아이들나라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 애니메이션을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한/영 자막)을 제공한다. 산리오캐릭터즈 애니메이션은 총 6개 시즌 90편
-
HD현대, 美 선급협회와 전기추진선 국제표준 추진
HD현대(267250)의 조선 부문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009540)과 HD현대중공업(329180)이 대형선 전기추진 시장 선점을 위해 미국 선급협회(ABS)와 손을 잡았다. HD현대는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김성훈 ABS 한국지사장, 권병훈 HD한국조선해양 전동화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박용 고압 직류 송배전 시스템(MVDC, Medium Voltage Direct Current) 선급 규정 및 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MVDC는 1.5kV~100kV 사이의 고압 전기를 직류로 송전하는 기술을 말한다. 교류송전 대비 에너지 손실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차세대 전력 공급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MVDC를 대형 전기
-
삼성생명,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과 임베디드 보험 제공
삼성생명(032830)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goodoc)과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 ‘굿데이 건강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이란 비보험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및 이용시 보험사의 보험상품이 내장돼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삼성생명은 최근 인슈어테크기업 '오픈플랜'과 제휴를 맺고 아웃도어 액티비티 앱 ‘페어플레이’ 에서 ‘레저 엑티비티 케어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제휴를 체결한 ‘굿닥(goodoc)’은 병·의원 약 5천곳 이상의 제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비대면 진료 및 약국 검색,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
LG전자, 어린이날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과 온정 나눠
LG전자(대표 조주완, 066570) 임직원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LG전자는 지난 2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재활원을 찾아 ‘오늘은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 및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과 장애 아동·청소년 등 총 70여 명이 참여했다. 암사재활원은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로, 중증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의료 및 사회 재활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활발한 신체 활동을 위해 △작은 운동회 △나만의 휠체어 꾸미기 △어린이날
-
오뚜기,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팝업스토어 오픈
오뚜기(007310)가 창작의 가치를 알리는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협업해, 와펜으로 커스텀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다음달 3일까지 서울 마포구 오브젝트 서교점 4층 옵젵상가에서 열린다.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 사이에서 커스터마이징 상품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 디자인을 본딴 와펜으로 직접 굿즈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팝업 기간 현장에서는 옵젵상가의 기본 와펜 및 굿즈는 물론, 오뚜기 고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