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SPC삼립,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K디저트 약과·호빵 홍보"

2023-09-21 10:13:21

사진=SPC삼립 제공
사진=SPC삼립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SPC삼립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아누가(ANUGA)’‘K-디저트를 주제로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인 아누가는 다음달 7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는 전세계 100여 개국, 8,000개 기업이 참가하며,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SPC삼립은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빚은 떡 등의 베이커리/디저트 제품과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최근 외국인들 사이에서한국 전통 쿠키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약과를 전시의 주력 제품으로 선정했다.

SPC삼립은 미니꿀약과, 궁중꿀약과를 비롯해 프리미엄 제품인 조청 모약과, 전통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약과 쿠키, 약과 타르트 등 총 12종의 약과 제품을 소개하고 한국 대표 디저트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전 세계 2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삼립호빵 제품도 선보인다. 한국적인 원료를 사용해 수출용으로 개발한불닭호빵’, ‘김치치즈호빵등 총 10종이다.

이 밖에도 우동, 칼국수 등 하이면 제품과 한국의 대표 장류를 활용한 만두, 식물성 소시지를 활용한 핫도그 등의 비건 푸드 제품들도 소개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