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레깅스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346,65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70,3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5월
-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ESR켄달스퀘어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55,7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649,920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
-
크라운해태, 'ESG 경영' 관심도 1위…롯데제과·오리온 순
국내 주요 3개 제과업체를 대상으로 올 1~5월 'ESG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크라운해태홀딩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5월31일 3개 제과업체의 'ESG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
-
인천 동구, IoT와 AI 기반 재활용폐기물에 대한 데이터 수집한다
인천 동구가 18일 청사 물치도관에서 ‘IoT 기반 인공지능 재활용폐기물 그린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인천시와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안영규 행정부시장과 허인환 구청장, 관련 부서장 및 동장들이 참석해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참석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IoT 기반 인공지능 재활용폐기물 그린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은 인천시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도 데이터 플래그십 공모사업에 공모해 지방자치단체 컨소시엄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는 쾌거를 이룬 사업이다. 국비 4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동구를 인천시 시범
-
노타, 23일 'Arm AI Tech Talk' 참가… AI 모델 자동 경량화 '넷츠프레소' 선봬
AI 모델 경량화 솔루션 기업 노타(대표 채명수)가 오는 23일 Arm의 'AI Virtual Tech Talk'에 참가해 AI 모델 자동 경량화 플랫폼 '넷츠프레소(NetsPresso)'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 Arm의 AI Virtual Tech Talk은 최신 AI 트렌드, 기술 및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로 Arm AI 파트너 프로그램 기업의 발표로 진행된다. ‘넷츠프레소’는 AI 모델의 복잡한 뉴럴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압축해 경량화된 모델로 만드는 AI 모델 자동 경량화 플랫폼이다. 기존 경량화 방식과 달리 100% 자동으로 경량화 작업을 수행해 전문 엔지니어 없이도 단기간에 경량화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타깃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경량화 모델을 제공하며
-
로젠 샤르마 대표, "나우닷지지(Now.gg) 모바일 게임의 미래가 될 것"
모바일 게임이 무거워지기 시작하면서 이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을 다운받고 즐기기를 부담스러워하고 있다. 이전에는 모바일게임을 가볍게 즐겨볼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여러 개의 게임을 다운받고 즐겼다면, 이제는 굳이 다수의 신규 게임을 체험하는 경향이 줄어들었다. 이 때문에 게임사는 이용자 확보 및 마케팅에 더 많은 비용을 들이게 되었다. 그러나 이제 개발자는 이용자 모객을 위해 지나치게 많은 금액을 쏟아부을 필요도 없으며, 이용자는 부담스러운 용량과 지나치게 높은 권장사양을 요구하는 모바일 게임을 편하게 체험하거나 즐길 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서비스하게 하는 플랫폼 ‘나우닷지지(now.
-
'진옥동 신한은행장' 관심도 1위…'권광석·허인' 은행장 순
국내 9개 시중은행 수장을 대상으로 올 4~5월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허인 국민은행장이 뒤를 이었다.2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5월31일 국내 시중은행 수장 11명의 '관심도'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수장 이름 분석 때 '은행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정보량을 측정하는데에 주력했으며 '은행 이름' 및 '수장 이름'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오마이걸 아린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오마이걸 아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20일부터 2021년 6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9,349,81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224,835개와 비교하면 4.4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56,25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1일부터 2021년 6월 21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300,97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567,939개와 비교하면 13.1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順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1일부터 2021년 6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78,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33,078,393개와 비교하면 26.5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한섬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1일부터 2021년 6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26,961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9,192,752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뉴스타빗, 암호화폐 NSC 오픈기념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 NSC 월렛 제작사 ‘뉴스타빗’이 신규 NSC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뉴스타빗 측에 따르면 이벤트 기간은 준비 물량 소진 시까지이며 별도 공지를 통해 에어드랍 이벤트 종료 시점을 알릴 예정이라고 한다. 이벤트는 뉴스타빗 홈페이지에서 NSC 신규월렛(지갑) 생성 시 추천 코드를 입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뉴스타빗 관계자는 “기존 화폐에 고정 가치로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 NSC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최근에는 유저들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모바일 플랫폼 MTS를 오픈하기도 했다.”고 말했다.한편, 이벤트 참여 관련 자세
-
오페라 브라우저, 너보스 블록체인 지원
웹 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블록체인 플랫폼 너보스(Nervos)와 협업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업을 통해 오페라는 너보스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너보스 사용자들을 오페라로 유입시킬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너보스의 자체 토큰인 CKB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에 이어 너보스가 4번째다. 너보스는 중국계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중 계층 구조를 통해 탈중앙화, 보안, 속도를 모두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쿠아우테모크 웨버 오페라 사업 개발 부회장은 “너보스는 글로벌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으며 역량이 뛰어난 팀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