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BI인베스트먼트 順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BI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11,31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1,674개와 비교하면 19.5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
-
'CJ프레시웨이' ESG경영 정보량 '1위'…'아워홈' 관심도 2위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압도적이었다. 이어 '아워홈'·'현대그린푸드' 순으로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27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
[단독] "아마존, 올해 비트코인 결제 도입 부인"…비트코인 급락
세계 최대 온라인 상거래 업체인 아마존(AMAZON)이 올해 비트코인을 수락할 것이라는 보도를 부인했다.이 여파로 한때 4만달러를 넘겼던 해외 비트코인 가격은 한 시간만에 3만7천달러선까지 추락했다.27일 새벽 5시05분(한국시간) 세계 주요 증시 데이터와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은 공식 트위터(@investing.com)를 통해서 "아마존은 올해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 것이라는 시티에이엠의 보도를 부인했다"고 밝혔다.인베스팅닷컴은 또 "아마존은 2022년에 암호화 코인을 출시할 계획도 부인했다"고 밝혔다.인베스팅닷컴은 다만 "아마존은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한 조사 및 연구는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
침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에몬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392,56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9,352,160개와 비교하면 10.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한전KPS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시장형 공기업 20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
-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전'... 2위 한수원, 3위 가스공사 順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수력원자력 3위 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와 비교하면 3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닥터자르트, 3위 키엘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닥터자르트 3위 키엘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3일부터 2021년 7월 23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2,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6월 23일부터 2021년 7월 23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0,669,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4,074,520와 비교하면 14.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3일부터 2021년 7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26,063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34,363,900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팔지 않겠다…결제 재개 가능성도"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대한 결제 재개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로 인해 해외 시세 기준 2만9000달러 초반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 가격은 10% 가량 반등하는데 성공했다.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이날 온라인에서 개최된 가상자산 콘퍼런스 '더비워드(The B Word)'에서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재개 가능성이 크다"며 나아가 "비트코인을 팔지않겠다. 비트코인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고싶다"고 밝혔다.일론 머스크는 두달여전인 지난 5월12일 테슬라 자동차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하겠다고 돌연 밝힌바 있으며 이후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암호화폐) 가격 하락을 촉발시키면서 두달 여간 암흑기를
-
포스코 'ESG 경영' 정보량 1위…'현대제철'도 높은 관심도 눈길
국내 5개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포스코'의 관심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이었다. 현대제철이 2위였지만 타업종대비 낮지 않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23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5개 철강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
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002,03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07,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820,0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005,432개와 비교하면 9.8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