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8월 10일부터 2021년 9월 10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407,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869,063개와 비교해보면 7.0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CC... 2위 쌍용C&E, 3위 동양 順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10일부터 2021년 9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49,8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34,242개와 비교하면 4.8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는 SK이노베이션...GS·에쓰오일 順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9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91,72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51,314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9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227,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306,983개와 비교하면 4.3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9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031,06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112,944개와 비교해보면 5.1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
							
							
								  
- 
						
							
								시멘트 기업 'ESG 경영' 관심도 '쌍용C&E' 톱…'한일시멘트' 뒤이어
								주요 7개 시멘트 기업을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쌍용C&E'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일시멘트'도 세자릿 수 정보량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7개 시멘트 기업에 대한 'ESG 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질경이... 2위 유리아쥬,  3위 닥터하스킨 順
								여성청결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질경이  2위 유리아쥬  3위 닥터하스킨  순으로 분석됐다.국내 여성 청결제 생산규모는 2014년 237억원에서 연평균 21.5%성장하여 2018년에는 517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파른 성장세는 향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2 년에는 1,000 억원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여성청결제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8일부터 2021년 9월 8일까지의 여성청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1,344,10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
							
							
								  
- 
						
							
								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8월 8일부터 2021년 9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2,409,41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59,977,670개와 비교하면 51.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
							
							
								  
-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명신산업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8일부터 2021년 9월 8일까지의 12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943,18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23,554개와 비교하면 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투자유치 사업계획 발표회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16일 ‘2021년도 제3회 빅웨이브 IR(투자유치 사업계획서 발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빅웨이브(BiiG WAVE)는 인천지역 유망기술 벤처창업기업의 육성과 인천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만든 투자유치 플랫폼 브랜드로, 지난 4월과 7월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이번에 세 번째로 진행되는 빅웨이브(BiiG WAVE) 행사는 9월 16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센터가 발굴한 유망기업 5개사가 투자유치 사업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빅웨이브(BiiG WAVE) 투자유치 IR에 참여하는 기업은 스마트시티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성을 
							
							
								  
- 
						
							
								렌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2021년 8월 7일부터 2021년 9월 7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9,115,138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8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9,437,754개와 비교하면서 3.42% 줄어들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LG, 3위 SK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7일부터 2021년 9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1,023,73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13,151,389개와 비교하면 6.9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는 이재용 부회장…최태원 회장·정의선 회장 順
								CEO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1년 8월 7일부터 2021년 9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4,117,24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3,562,715개와 비교하면 15.5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화학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한화솔루션' 톱…LG화학·포스코케미칼 順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1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7일부터 2021년 9월 7일까지의 101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2,842,42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996,117개와 비교하면 10.4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