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크래프톤·넷마블 순

2022-04-14 08:45:34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크래프톤·넷마블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4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74,05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99,702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골프존, 넥슨지티, 넷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위메이드, 조이시티, 미스터블루, 룽투코리아, 위메이드맥스, 썸에이지, 네오위즈, 웹젠, 드래곤플라이, 엠게임, 넵튠, 더블유게임즈, SNK, 미투온, 플레이위드, 선데이토즈, 한빛소프트, 액션스퀘어, 베스파, 미투젠, 액토즈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836 소통지수 1,275,901 커뮤니티지수 1,237,415 사회공헌지수 124,357 시장지수 3,643,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88,96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02,012와 비교하면 20.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99,702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8% 상승, 브랜드소통 16.54% 상승, 브랜드확산 0.53% 상승, 브랜드공헌 4.56% 하락, 브랜드시장 1.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