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청년 디지털 자산 교육 업클래스 성료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두나무(대표 오경석)는 2030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업클래스(UP Class)는 두나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일환으로 국민 디지털 자산 이해를 높이고자 론칭한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 금융감독원과 함께 50대 이상 장노년 대상 도전! 금융 골든벨로 처음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뿐만 아니라 AI(인공지능), 블록체인까지 커리큘럼을 확대했다. 9월 한 달간 총 7회에 걸쳐 열린 2030 대상 업클래스에는 약 1500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
적극적 탄소저감 활동 '현대제철' 3분기 철강기업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 2위
올 3분기 철강기업 중 현대제철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포스코홀딩스와 동국제강이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철강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세아제강 △KG스틸 △고려제강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한국철강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제철이 총 4만3333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현대제철이 올모하남에 이어 경기도 용인시에서도 장애예술인의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생명 뒤이어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10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035,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기아·KGM 순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70,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221,693개와 비교하면 0.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 8.70% 상승"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16,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49,182개와 비교하면 1.41%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제철 뒤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68,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77,508개와 비교하면 28.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업비트 "추석 명절, 휴대전화 번호로 코인 선물시 비트코인 선물"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오는 12일까지 한가위 맞이 디지털 자산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9월 추가된 휴대전화 번호 출금 기능은 수신인의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업비트 내 가상자산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업비트 이용자는 복잡한 지갑 주소를 입력할 필요 없이, 상대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빠르고 간편하게 가상자산을 전송할 수 있다. 별도의 수수료는 없다. 수신인은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안내된 입금 사실을 확인하고, 72시간 내 입금받기를 완료하면 된다. 기존 업비트 이용자가 아니어도 가상자산 수신 대상은 될 수 있지만, 가상자산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업비트 회원
-
공영민 고흥군수, 올 7·8월전남 군수 관심도 1위…이상익·김산 군수 뒤이어
지난 7월과 8월 두달간 전라남도 지방 군수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이는 공영민 고흥군수로 조사됐다. 이어 이상익 함평군수와 김산 무안군수 순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7월부터 8월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주요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남지방 군수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박우량 전 신안군수는 올해 3월27일자로 직위 상실됐으며, 신안군은 현재 김대인 권한대행이 군수직을 맡고 있어 조사에서 제외했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공영민 고흥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김산 무안군수 △김성 장흥군수 △정철원 담양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김철
-
종근당, 올 7·8월 '브랜드 신뢰지수' 제약업계 1위…GC녹십자·동국제약 순
종근당이 제약사들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신뢰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GC녹십자와 동국제약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과 8월 제약사 '신뢰' 연관 키워드들의 포스팅 수와 점유율을 분석 합산해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GC녹십자 △동국제약 △광동제약 △보령 △일동제약 △동아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한미약품 △하나제약 등이다.조사시 키워드는 '제약사명' + '신뢰, 안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세븐일레븐·CU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033,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53,824개와 비교하면 14.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68%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26,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311,447개보다 16.27% 증가했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5.10% 하락"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770,0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574,641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덕산네오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 32.54%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산네오룩스 2위 이녹스첨단소재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87,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35,595개와 비교하면 0.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KB금융, 임직원 플로깅 데이 진행
KB금융지주(회장 양종희)가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직원 플로깅 데이'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주말 불꽃축제 직후 방문객이 몰린 여의도 일대를 중심으로, 출근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해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행사로 진행됐다.KB금융은 임직원 걷기 챌린지를 비롯해 직원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케어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걷기 활동에 환경정화 활동을 결합한 생활권 환경정화 캠페인이 진행됐다.더불어, KB금융은 생활터전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에도 동참한다. 그룹 내 11개 계열사도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각사별 본사 건물
-
코빗, 주문 시 '가격 보호' 기능 도입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격 보호(Price Protection)' 기능을 새롭게 개발해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가격 보호 기능은 시세 급변이나 호가 간격이 크게 벌어진 상황, 유동성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용자의 주문이 불리한 가격으로 체결되는 것을 방지한다.코빗은 오픈 API(Open API)를 통한 주문 시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가격 보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가격 보호 기능은 사용자가 설정한 범위 내에서만 주문이 체결되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가격 보호 범위를 ±2%로 설정하면, 주문은 현재 시장의 중간가(매수호가와 매도호가의 평균값)를 기준으로 ±2% 범위 안에서만 체결된다. 해당 범위 내에서 체결 가능한 물량을 모두 소진하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