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만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6만8,284개와 비교하면 5.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9월 1위…옥션·G마켓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019만2,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7,424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87만5,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79만202개와 비교하면 9.7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7만9,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8,201개와 비교하면 11.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쿠팡' 6,7월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 2위
쿠팡이 지난 6,7월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인터파크가 그 뒤를 따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286만9329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단 두달동안 포스팅 수가 300만건에 육박하는 기염을 토
-
IBK기업은행, 2025년 '상생' 관심도 1위…신한·하나·KB국민 순
올들어 지난 8월까지 8개월간 1금융권 가운데 중소상공인 '상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IBK기업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협력사, 파트너사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며, 지역거점 은행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
글로벌 4위 도약 '업비트' 7·8월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관심도=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14만7905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업비트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디지털 자산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차세대
-
불닭볶음면, 라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라면·짜파게티 순
라면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불닭볶음면 2위 신라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7,510,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8,170,766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
-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발행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뒤이어
ETF 발행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ETF 발행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ETF 발행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58,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ETF 발행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28,151개와 비교하면 9.44% 줄어들었다. ETF (Exchange‑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는 주식처럼 거래소에 상장되어 실시간으로 매매 가능한 펀드 상품이다. 2025년 6월 말 기준, ETF 종
-
푸른기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푸른기술 2위 앱코 3위 에이텍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02,8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69,535개와 비교하면 9.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88% 하락"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카페24 3위 다날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21,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18,869개와 비교하면 38.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스마트 혁신기술 도입 '현대건설' 상반기 '안전경영' 관심도 1위…GS건설 뒤이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안전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현대건설'로 조사됐다. GS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안전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5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000720) △GS건설(006360) △현대엔지니어링 △포스코이앤씨 △대우건설(04704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삼상물산(028260) 건설부문 △DL이앤씨(375500) △롯데건설 △SK에코플랜트 등이다.조사 키
-
파트너전담센터 오픈 '배달의민족' 최근 2개월간 배달 플랫폼 관심도 1위
배달의민족이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배달 플랫폼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이츠가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6월과 7월 배달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20만271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7월 뽐뿌의 한 유저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프렌즈 10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전했다.이어 "배민프렌즈는 외식업주들이 노하우와 경험
-
브랜드 신뢰도 호평받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중 삼성화재가 가장 높은 자동차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자동차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손보사' + '자동차보험'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
빗썸, '매들리 메들리'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 참여
빗썸이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의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8일~19일 이틀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며, 공식 명칭은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로 진행된다.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는 가수 지드래곤과 태연이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며, K팝, 인디, 힙합, 트로트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 역대급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빗썸은 관람객이 참여하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