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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1일부터 2019년 12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9,65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7.4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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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2위 아이파크, 3위 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아이파크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1월 20일부터 2019년 12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895,3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017,806개와 비교하면 4.6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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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블랙핑크 제니·AOA 설현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AOA 설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20일부터 2019년 12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47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402,113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3,548,658개와 비교하면 29.0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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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19일부터 2019년 12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050,06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1,376,898개와 비교하면 5.8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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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서울시 '초선 국회의원' 중 '금태섭' 관심도 최다... 박주민·지상욱 순
서울특별시 지역구 '초선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금태섭 의원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것으로 밝혀졌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서울시 지역구 초선 국회의원 14명을 대상으로 9~11월 3개월간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조사대상 서울시 초선 의원은 가나다 순으로 강병원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더불어민주당), 금태섭(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의원(더불어 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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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더 뉴 그랜저' 소비자 관심도 급감…'K7 프리미어' 장기 대박 조짐
지난달 19일 첫선을 보인 더 뉴 그랜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크게 줄어들고 있는 반면 K7 프리미어의 경우엔 긍정률이 상승함과 동시에 관심도도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1월20일부터 12월19일'까지 30일간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 정의선 수석부회장, 이원희 사장, 하언태 부사장)의 '더 뉴 그랜저'와 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 사장, 최준영 부사장)의 'K7 프리미어'의 정보량과 감성어(호감도)를 조사했다.이와 함께 두 차종 출시일 직후 30일간 온라인 정보량(더 뉴 그랜저 11월20~12월19일 30일간, K7 프리미어 6월13~7월12일 30일간)도 알아봤다. 모두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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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KT'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19일부터 2019년 12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1,66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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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8일부터 2019년 12월 19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2,564,51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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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직능단체 중 '제갈창균' 회장의 '외식업중앙회' 관심도 타의추종 불허
지난 1998년 '한국직능단체총연합회'로 출범, 2005년 법률에 의해 재출범했던'전국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이하 직총)'가 1천만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골목상권 지키기, 중소 자영업자 지원을 통한 국가경제 성장엔진으로서의 역할 확대 등에 나서고 있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최근 정치 사회적으로 역할과 비중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직총의 산하단체 290여개 단체중 20곳을 임의로 선정해 빅데이터 정보량과 호감도를 조사해봤다.조사기간은 9~11월 3개월동안이며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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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파리바게뜨 '호감도'↑…뚜레쥬르·파리크라상은 관심도 상승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인 파리바게뜨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상승했다.반면 뚜레쥬르와 파리크라상의 경우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하락했지만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참고로 국내 프랜차이즈 제빵업체로는 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의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CJ그룹(회장 이재현)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의 '뚜레쥬르'가 3파전을 벌이고 있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총정보량)를 살펴본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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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LG생활건강 뜨고 아모레퍼시픽 지나…LG생건 소비자관심도·매출 약진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최근 LG생활건강이 크게 약진하고 있는 모습이 빅데이터로도 확인되고 있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에 비해 올들어 후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가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회장, 안세홍 사장)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부회장)에 대해 12개 채널에 실린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올해 LG생활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지난해에 비해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며 조사대상 기간은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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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8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와 비교하면 1.4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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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네이버페이' 톱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401,4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3,684,421개와 비교하면 27.5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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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립스틱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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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2019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957,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61,098개와 비교해보면 15.2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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