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2021-05-13 08:55:47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13일부터 2021년 5월 13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1,94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5,393개와 비교하면 10.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2021년 5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SK디스커버리, 대성산업, 위즈코프, 대한그린파워, 흥구석유, 극동유화, 세원이앤씨, 한국쉘석유, 중앙에너비스, 미창석유, 경동인베스트, 에스아이리소스 순으로 분석됐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0,456 미디어지수 1,332,498 소통지수 780,707 커뮤니티지수 1,848,999 시장지수 3,358,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51,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60,019와 비교하면 11.20% 상승했다.
2위, GS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618 미디어지수 713,485 소통지수 1,999,941 커뮤니티지수 1,891,802 시장지수 611,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6,42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87,332와 비교하면 21.60% 상승했다.

3위, 에쓰오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02 미디어지수 65,151 소통지수 150,908 커뮤니티지수 149,506 시장지수 1,469,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4,64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23,958과 비교하면 48.55% 하락했다.

4위, 이아이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826,632 미디어지수 712,658 소통지수 68,820 커뮤니티지수 49,257 시장지수 51,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8,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14,995와 비교하면 138.97% 상승했다.
5위, SK디스커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51,342 미디어지수 48,403 소통지수 186,460 커뮤니티지수 679,053 시장지수 142,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8,24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1,689와 비교하면 116.59% 상승했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이노베이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했다.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했으며, 2018년 9월 말에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5,393개와 비교하면 10.0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98% 상승, 브랜드 이슈 31.03% 하락, 브랜드 소통 26.25% 상승, 브랜드확산 35.74% 상승, 브랜드 시장 15.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4월 13일부터 2021년 5월 13일까지의 석유가스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5월에 분석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SK디스커버리, 대성산업, 위즈코프, 대한그린파워, 흥구석유, 극동유화, 세원이앤씨, 한국쉘석유, 중앙에너비스, 미창석유, 경동인베스트, 에스아이리소스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