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빅데이터] '교촌치킨' 소비자 관심 선두…'BBQ치킨' 주요 채널 고른 긍정 정보 눈길
치킨업계 빅4중에서 교촌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매장수 1000곳 이상(2018년 공정위 자료 기준)인 BBQ치킨, bhc치킨, 교촌치킨, 굽네치킨 4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10월과 11월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교촌치킨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감성어 조사에서도 교촌치킨은 긍정률이 가장 높았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며 조사기간은 2018년10월과 11월 두달간이다.조사대상 4개사의 매장수는 BBQ치킨이 1659개, bhc치킨 1456개
-
리조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용평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롯데리조트 順
리조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평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롯데리조트 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중에서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휘닉스파크, 하이원리조트, 금호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베어스타운, 무주덕유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파인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리솜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을 분석을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8일부터 2019년 12월 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6,028,223개를 분석하여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8일부터 2019년 12월 9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15,523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572,322개와 비교하면 6.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경희대... 2위 서울대, 3위 한양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희대, 2위 서울대, 3위 한양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9일부터 2019년 12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404,17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1,242,225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선두 지속
CEO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2019년 11월 7일부터 2019년 12월 8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58,69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5,053개와 비교하면서 48.4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 '톱'...네이버·롯데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네이버 3위 롯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7일부터 2019년 12월 8일까지의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274,100,79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86,370,153개와 비교하면 14.4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아시아나항공, 3위 한진칼 順
2019년 1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아시아나항공 3위 한진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1월 6일부터 2019년 12월 7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04,0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960,240개와 비교하면 3.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공효진... 2위 강하늘, 3위 조여정 順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공효진 2위 강하늘 3위 조여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6부터 2019년 12월 7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5,772,54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8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1,146,166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미운우리새끼, 3위 아는형님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미운우리새끼 3위 아는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5일부터 2019년 12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7,994,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4,841,989개와 비교하면 1.9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
[빅데이터] 스키어 관심도 빅4 스키장은 '비발디파크, 휘닉스 평창, 용평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부영그룹의 무주덕유산리조트와 오투리조트가 7일 개장하면서 전국 대부분 스키장이 문을 연 가운데 지난 겨울 스키어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던 스키장은 '비발디파크, 휘닉스 평창, 용평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등 4곳으로 나타났다.이들 4곳의 온라인 정보량은 3개월 동안 각 2만건이 넘었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전국 주요 14개 스키장을 대상으로 스키어들의 관심도를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며 조사 기간은 지난해 동계시즌인 '2018년12월1일~2019년2월28일'과 '2019년11월1일~12월
-
교육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솔교육…눈높이·대성학원 順
2019년 12월 교육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교육 2위 눈높이 3위 대성학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교육 브랜드중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의 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9,347,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7년 7월 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9,235,489개와 비교하면 1.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한다. 교육 브랜드 평판조
-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미노피자…2위 피자헛, 3위 미스터피자 順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미노피자 2위 피자헛 3위 미스터피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피자 전문점 2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의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229,8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781,384개와 비교하면 3.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피자 브랜드 평
-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리안헤어' 선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헤어망고,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블루클럽, 박준뷰티랩,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이만헤어, 권홍헤어, 에이치스타일,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6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67,572개를 분석하여 소비
-
[빅데이터] 이재용 부회장 선처 여론 82% 넘었다…시간 지날수록 긍정 의견 확산세
이재용(51) 삼성전자 부회장의 뇌물공여 등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3차 공판이 6일 오후 열릴 예정인 가운데 이 부회장에 대한 호의적인 여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 모양새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파기환송심 2차 공판 다음날인 23일부터 3차 파기환송심 전날인 12월5일 7시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국민들의 여론이 어떻게 변했는지 조사했다.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지식인, 카카오스토리,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 결과 선처를 바라거나 호의적인 의견을 내는 국민의 비중이 무려 82.1%에 달했다. 관용을 베풀어서는 안된다는 의견은 17.
-
[빅데이터]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페리, 긍정률 40% 돌파…소비자 관심은 감소 추세
<'더 뉴 그랜저' 기획, 글싣는 순서>☞[빅데이터]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페리, 긍정률 40% 돌파…소비자 관심 감소추세빅데이터 분석 통해 나타난 '더 뉴 그랜저' 장점과 단점 총망라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 정의선 수석 부회장, 이원희 사장, 하언태 부사장)의 야심찬 플래그십 세단으로 풀체인지에 가깝게 변경된 페이스리프트(=페리) 모델 '더 뉴 그랜저'가 지난달 19일 시승식을 시작으로 세상에 첫선을 보인지 17일째를 맞이하고 있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6세대 신형 그랜저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기간은 11월19일부터 12월5일 오후12시까지로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