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우아한형제들 ‘배민트렌드 2025 가을·겨울편’ 공개…"개인 취향 트렌드 강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주문 데이터와 이용 고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외식업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보는 '배민트렌드 2025 가을·겨울편'을 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배민트렌드는 외식업계 주요 화두를 꼽아 배민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고, 파트너(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다. 봄·여름, 가을·겨울 편으로 연 2회 온라인 발행되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이번 편은 지난 8월 배민 이용 고객 1만2832명 대상 설문조사와, 2025년 상반기(1 ~ 6월)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지난 봄·
-
현대백화점 "이번 추석 명절엔 한우 선물 어떠세요"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인 다음달 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1++등급 프리미엄 한우부터 10만원대 실속형 한우세트까지 총 110개 품목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현대명품 한우 특(特)'(1++등급, 구이용 갈비 1.2kg, 등심스테이크 1kg, 안심로스·채끝로스 각 400g, 살치살로스·치마살·부채살 각 200g), '현대 한우 소담 정(情)'( 1등급, 등심로스 200g×2, 불고기 200g×2) 등이 있다.
-
하나증권, AI 기반 투자심리 지표 ‘공포탐욕시그널’ 서비스 선봬
하나증권(대표 강성묵)은 AI가 개별 종목과 업종의 투자심리를 0~100점으로 수치화해 제공하는 '공포탐욕시그널'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증권사 자체 AI 모델을 기반으로 종목별 공포지수를 개발한 사례는 하나증권이 처음이다.이번 서비스는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프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증권이 자체 개발한 AI 모델이 시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투자심리 관련 직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종목·업종별 시장 투자심리를 매우 공포, 공포, 관망, 탐욕, 매우 탐욕 등 총 5단계로 구분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공포와 탐욕 구간 간 전환 시그널
-
우리은행‘ 청년 금융교육’, 지방으로 본격 확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청년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방으로 본격 확대한다. 그 시작으로 지난 17일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청년 WON MORE 금융닥터'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위한 우리은행의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서울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단국대학교), 청년 주택금융(동국대학교), 첫 대출 교육(한국외국어대학교) 등 청년들의 관심사가 높은 주제들을 다루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호서대학교 강연은 그 다섯 번째 시간으로, 사는 곳에 관계없이 모든 청년이 공
-
신한은행, 11번가와 전략적 업무협약 맞손…금융·커머스 연계사업 펼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11번가(대표 박현수)와 금융·커머스 연계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11번가 특화 금융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 사업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특히 신한은행은 11번가 플랫폼에 계좌 기반 간편결제서비스 확대 및 제휴 전용 통장 등 금융상품 및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한 11번가 전용 적금 등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이다.신한은행은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과 11번가의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혁신적
-
HD현대, 5년간 1만 명 신규 채용
HD현대는 오는 2029년까지 조선·건설기계·에너지 부문 총 19개 계열사에서 1만 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올해는 채용 목표 인원을 1500명으로 잡았다.채용 규모 확대를 통해 HD현대는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인 친환경 기술, 디지털 스마트 솔루션, 수소·바이오 사업 추진을 위한 연구개발(R&D) 인력 확보에 집중할 방침이다. HD현대는 현재 하반기 그룹 신입 직원 채용을 진행 중으로 오는 22일 서류 접수가 마무리된다.HD현대는 학점 연계형 인턴 제도도 운영 중이다. HD현대는 2022년부터 주요 대학과 협약을 맺고 졸업을 앞둔 재학생이 회사에서 3개월 간 근무하면 12~15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했다. HD현대 관계
-
스마일게이트, ‘미래시’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및 첫 애니메이션 PV 티저 공개
스마일게이트는 컨트롤나인(공동대표 조순구, 권세웅)이 개발하고 있는 신작 수집형 RPG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첫 애니메이션 PV(프로모션 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2D 애니메이션 PV 티저 ‘당신이라면, 바꿀 수 있을까요?’는 ‘엔데’, ‘이츠카’, ‘티에리아’ 등 세 명의 주요 캐릭터들이 치열하게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세 캐릭터는 반복되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적인 미래를 위해 싸우며 미래시만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추후 2D 애니메이션 PV 풀 버전을 공개 예정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 정보
-
SPC그룹, 가을 풍미 가득 담은 무화과 신제품들 선보여
가을을 맞아 식품업계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SPC그룹은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철 과일 무화과를 활용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무화과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웰니스 과일’로도 불리며,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디저트•샐러드•베이커리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도가 높다.파리크라상은 총 8종의 무화과 제품을 소개했다. △제철 무화과를 듬뿍 올린 ‘무화과 생크림 케이크’ △바삭한 타르트 위에 생치즈 무스와 신선한 무화과를 올린 ‘무화과 타르트’ △크림치즈와 생무화과가 조화를 이루는 ‘무화과 크림치즈 페스츄리’ △카라멜라이즈드 견과류와 건무화
-
NH농협캐피탈 농촌발전 위한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실천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장종환)은 지난 17일, 충북 단양군 덕촌리 마을에서 홍보모델 변요한 배우와 함께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의 일환으로, 바쁜 수확철 농촌일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NH농협캐피탈 임직원과 홍보모델 배우 변요한을 비롯한 40여 명이 참여해 사과 수확과 하우스 정리 등 다양한 영농작업을 지원했다.올해는 특별하게‘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을 전파하기 위해 전속 홍보모델 변요한 배우도 동참했다. 배우 변요한은“농업인들이 정성껏 키운 사과를 직접 수확하니 더욱 소중하고 감사한 마음이 든다”며, “농심천심 운동을 통해 농업의 가치를 함께 나
-
KB證, 브랜드 광고 캠페인 ‘뚝딱SONG’ 온에어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쉽고 친근한 투자 경험을 전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광고 캠페인 ‘뚝딱SONG’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올해 상반기 선보인 배우 박은빈의 ‘은빈깨비’ 캐릭터에 이어, ‘투자를 뚝딱!’이라는 슬로건을 중독성 있는 노래와 함께 전달함으로써 ‘깨비증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렬하게 각인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광고 영상은 기분 좋은 멜로디에 상승감을 주는 가사인 “올라 가라 가라 뚝딱, 다 잘 돼라 돼라 뚝딱···”과 함께 일상의 고민들이 마법처럼 ‘뚝딱!’ 해결되는 장면으로 구성된다. 잠옷 차림의 여성이 단번에 커리어우먼으로 변신하고 어려운 T자 주차가 엉덩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잡곡주먹밥’으로 냉동밥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는 현미, 보리, 찹쌀 등 잡곡 3종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구수한 풍미와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참치마요, 차돌김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저속노화(Slow Aging)’ 트렌드에 맞춰 혈당지수(GI)가 낮은 잡곡을 활용한 냉동 주먹밥으로, 든든하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건강한 재료를 더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건강 냉동 주먹밥’은 최근 냉동밥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카테고리다. 고물가 흐름 속 집밥에 대한 수요와 도시락을 챙겨 다니는 ‘밀프렙족(미리 식사를 준비하는 사람)’의 증가가 맞물리
-
현대차그룹도 '채용 확대' 동참…올해 7200명 뽑는다
삼성과 포스코 등 대기업이 신규 채용 인원을 기존보다 대폭 늘리기로 한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도 청년 채용 확대에 동참하고 나섰다.현대차그룹은 18일 국가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총 7200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내년에는 그 규모를 1만 명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현대차그룹은 "글로벌 모빌리티 퍼스트무버(선도자)의 위상을 확보하고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국내 연관 산업의 고용 유발 효과까지 감안하면 파급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햇다.채용 분야는 전동화와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전환 가속화 등 미래 신사업에 집중된다. 현대차그룹은 경쟁력 있는 신규 차
-
상하농원, ‘소시지 유령의 귀환’ 코스튬 페스티벌 개최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코스튬 페스티벌은, 2016년 첫 개최 이후 매년 2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상하농원의 대표 행사로, 농촌의 가치와 건강한 먹거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10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약 한달간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 운영되는 ‘코스튬 페스티벌-소시지 유령의 귀환’은 방문객들이 개성있는 코스튬을 착용하고, 상하농원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코스튬을 착용한 어린이
-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하이트진로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매년 단 한 번 한정 출시되는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선물세트로 선보여 청정의 가치를 극대화했다.테라가 강조하는 ‘청정함’은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원료 선택과 생산 과정 전반에 투영된 핵심 가치다.‘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호주 태즈메이니아 섬
-
한화생명, AI 서비스…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신규 지정
한화생명은 ‘AI 번역’과 ‘가입설계 AI Agent’ 서비스가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의 혁신금융서비스로 17일 신규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혁신금융서비스는 금융소비자의 편익 증대와 금융서비스 관련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금융산업의 신규 서비스나 기술을 혁신성, 소비자 편익, 소비자 보호 방안 등의 기준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이번에 선정된 ‘AI 번역’ 서비스는 설계사와 고객 간 언어 장벽을 해소해 원활한 소통을 돕고, 다국어 문서 번역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어 혁신성을 인정받았다.특히 국내 체류 외국인 인구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FP(보험설계사)와의 상담에 폭넓게 활용될 전망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