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경비지도사 손해사정사 100% 무료 직장인 국비과정 개강

2018-08-17 17:00: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경비지도사 손해사정사 100% 무료 직장인 국비과정 개강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전액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경비지도사 및 손해사정사 자격증 취득 준비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비원 수가 200인을 초과하는 경비업체는 100명당 1명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필수의무로 배치해야 하며, 공동주택, 아파트 등에서도 배치화가 의무화 되어 있기 때문에 경비지도사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이 주목을 받고 있다. 경비지도사 시험은 응시자격의 제한 없이 누구나 시험에 응시 할 수 있다. , 일 년에 단 한 차례 시험을 치를 수 있으며, 전문 법령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기에 관련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하는 것이 중요한 과목으로 꼽힌다.
더불어 손해사정사 자격증은 금융감독원에서 실시 보험개발원의 위탁을 받아 시행하는 국가자격증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손해사정사로활동이 가능하다. 손해사정사란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하는 업무를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손해사정사 자격증은 보험관련 사고의 증가와 전문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만큼 전문직종으로서 전망이 밝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노후 대비 뿐만 아니라 보다 안정적인 직장을 찾기 위해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이번 개강반을 통해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여 새로운 직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 할 수 있는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본인부담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및 손해사정사 교육과정과 국비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