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한국투자증권, 대학상에게 증권업 입문 기회 제공 ‘2019 KIS 리서치 챌린지’ 개최

2019년 04월 04일 14:2711:11 송고

정지원 기자 jjw@thebigdata.co.kr

center
사진 제공 =한국투자증권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애널리스트를 준비하는 대학(원)생에게 증권업 입문기회를 제공해 우수 인력을 선발 지원하는 ‘2019 KIS 리서치 챌린지(Research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로 두 번째인 본 대회는 능력과 열정을 갖춘 예비 애널리스트 조기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경제 및 자본시장 관련 투자전략 및 기업분석 리포트 작성 능력과 프리젠테이션 역량을 평가해 시상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신청자 중 서류전형을 통해 총 72명을 선정하고,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마쳤다.

참가자들은 다음달 총 시니어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리포트 평가를 통해 10~20개 리포트를 선발하고, 최종 프리젠테이션 경연과정을 거쳐 수상자로 선정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장학금과 상패,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우수 애널리스트를 발굴하려는 취지에 맞게 이번에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분석 역량을 겸비한 대학생들의 열정 가득한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는 지난해 KIS 리서치 챌린지를 통해 선발한 12명의 수상자 중 4명이 근무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