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는 한화생명...삼성생명 2위로 밀렸다

2019-04-09 13:19:21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는 한화생명...삼성생명 2위로 밀렸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흥국생명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3월 7일부터 2019년 4월 8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7,027,70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91,544개와 비교하면 35.2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는 한화생명...삼성생명 2위로 밀렸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교보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오렌지라이프, 라이나생명, KB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GB생명, ABL생명, 푸르덴셜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차남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6,139 미디어지수 1,304,697 소통지수 1,830,631 커뮤니티지수 848,728 사회공헌지수 559,812 CEO지수 393,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33,66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43,112와 비교하면 85.60% 급등했다.

2위,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7,820 미디어지수 1,181,394 소통지수 1,292,593 커뮤니티지수 469,555 사회공헌지수 592,032 CEO지수 152,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5,88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96,948와 비교하면 27.63% 올랐다.

3위, 흥국생명 ( 대표 조병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037 미디어지수 1,075,122 소통지수 630,229 커뮤니티지수 222,394 사회공헌지수 83,390 CEO지수 40,0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3,25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23,144와 비교하면 9.45% 상승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는 한화생명...삼성생명 2위로 밀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91,544개와 비교하면 35.20%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0% 상승, 브랜드 이슈 29.07% 상승, 브랜드 소통 112.42% 상승, 브랜드 확산 73.43% 상승, 브랜드 공헌 31.80%, CEO평가 25.40% 하락했다"고 밝혔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는 한화생명...삼성생명 2위로 밀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했다.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