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연예
권나라, 엄지 척 (닥터 프리즈너 종방연)
2019-05-15 20:47:46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권나라, KBS2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종방연 현장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배우 권나라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한 음식점에서 열린 KBS2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종방연에 참석하기 전에 취재진들 앞에서 포즈를 취하며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삼성카드, 최근 2개월간 '고객 혜택'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카드 순
최근 2개월간 신용카드사 가운데 '고객 혜택'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많은 곳은 삼성카드로 조사됐다.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카드사 '혜택'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분석 결과 삼성카드가 총 3만7653건의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고객 혜택 관심도 1위를
KB국민카드, 최근 2개월간 '사회공헌' 관심도 1위…신한카드 뒤이어
KB국민카드가 최근 2개월간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카드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봉사, 장애인,
주거 지원 강화 '카카오뱅크'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케이·토스뱅크 순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9만101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가 한국주택금융공사(주금공)과 협업해 '전세지킴
'국내 NPL 시장 선도' 우리금융F&I, 회사채 발행으로 성장 가속화
우리금융에프앤아이(이하 우리금융F&I)가 최대 30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 나선다. 특히 설립 3년 차에 우리금융F&I는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을 ‘A-’에서 ‘A0’로 상향 조정됐다는 점에서 이번 회사채 발행은 단순한 자금 조달 이상의 전략적 행보라는 평가다. 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우리금융F&I는 이날 15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트랜치(만기구조)는 1.5년물(300억원), 2년물(700억원), 3년물(500억원)로 구성됐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3000억원까지 증액 발행 가능성도 열어뒀다.희망금리밴드는 만기별 개별민평금리 –30~+30bp(1bp=0.01%포인트)를 가산
‘시중은행 전환 1년’ iM뱅크…체질 개선 통한 도약 발판 마련
iM뱅크(구 DGB대구은행)가 시중은행 전환 1년을 넘기며 '내실 성장'에 힘을 싣고 있다. 일각에서는 시중은행 전환 효과가 눈에 띄지 않는다고 지적하지만, 실제 성과를 들여다보면 건전성과 수익성, 점포 전략 등 다방면에서 차근차근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금융권에서는 iM뱅크가 중장기적으로 시중은행으로서의 체질을 다지고 있다는 평가다.◆상반기 실적, 알짜 성과 부각…내실 경영 효과 '톡톡'8일 금융권에 따르면 iM뱅크의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256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101억원) 대비 22% 증가했다. 2분기만 따로 보면 13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4.9% 늘었다. 단순히 몸집을 불리는 외형 확장이 아니라, 비용 효율
빅데이터 라이프
한진택배, 최근 2개월간 '국제배송'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CJ대한통운 순
최근 2개월간 택배사 중 한진택배가 가장 높은 '국제배송'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우체국택배가 그 뒤를 따랐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사 국제배송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진택배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로젠택배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국제, 해외 + 배송, 배달, 특송'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올 상반기 백화점 업계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조사됐다. 롯데백화점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백화점 업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총 72만857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메리츠화재가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중 가장 높은 펫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손보사 펫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ACE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펫보험' 등으로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 가운데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업체들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7만583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7월 뽐뿌의 한 유저는 "CJ대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주요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LX하우시스'로 조사됐다. KCC글라스와 구정마루가 뒤를 이었다.1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건축자재기업 7곳의 '바닥재'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바닥재'를 생산하는 국내 주요 건축자재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X하우시스 △KCC글라스 △구정마루 △한샘 △현대L&C △한솔홈데코 △동화기업 등이다.조사
재계뉴스
한미약품, 멕시코 실라네스와 당뇨 복합제 공급 계약 체결
현대백화점, 자체 기념품 매장 '더현대 프레젠트' 팝업 운영
현대건설, 중대 재해 근절 위한 협력사 안전 워크숍 개최
현대건설이 중대 재해 근절을 위해 협력사와 함께 고강도 현장 관리 및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12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계동 본사 대강당에서 '2025 현대건설 안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워크숍에는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250여 개 전 공종 협력사 대표들이 대거 참석해 △정부 산업안전보건정책 및 현대건설 안전보건관리 현황 △구성원 공동 참여 확대를 통한 안전 패러다임 전환 △고위험 작업관리 강화 방안 △공종별 건설안전 포럼 등 장시간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현장 맞춤형 안전 대응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기획된 만큼,
배민, '배달플랫폼 상생협력 생태계 강화' 협약 체결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상생협력재단)과 '배달플랫폼 상생협력 생태계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민과 상생협력재단은 중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우수 상품의 전국 유통망 확대, 안정적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한 안전망 구축, 디지털 및 법률적 문제 역량 강화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상생협력재단은 공동 사업 기획 및 행정 사항을 지원하는 한편, 협약 성과를 홍보하고 동반성장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에 기여한다. 배민은 플랫폼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에 힘쓰고 중소상공인 영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LG전자, 美 볼티모어 레이븐스 홈구장에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미국 프로풋볼리그(NFL)의 전통 강호로 꼽히는 풋볼팀 볼티모어 레이븐스(Baltimore Ravens)와 파트너십을 맺고 홈구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볼티모어 레이븐스와 2년 간의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 레이븐스 홈구장인 M&T 뱅크 스타디움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포함해 팀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LG전자는 내년 시즌까지 M&T 뱅크 스타디움에 총 1115㎡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새롭게 설치한다. 경기장 중앙 전광판을 포함해 관중석의 동서남북 방면에 구축되는 4개의 초대형·초고화질 디스플레이로 경기를 전한다. 관객 입장 게이트에는 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