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영광군,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 사업설명회 개최

2019-08-22 16:49:01

영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e-모빌리티 관련 국고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회가 지난 21일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사진=영광군
영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e-모빌리티 관련 국고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회가 지난 21일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사진=영광군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영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e-모빌리티 관련 국고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회가 지난 21일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영광군수, 영광군의회 의원, 실과소장 및 읍면장, 실과소 및 읍면 팀장, 자동차부품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쎄미시스코 대표 이순종 외 국고사업 참여 기업 관계자 40여 명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에 관한 사업 설명을 듣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초소형전기차 산업 및 서비스 육성 실증지원(발표자 자동차부품연구원 나종관팀장)’, ‘전남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송지용부장)’,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초소형전기차 개방형 공용플랫폼 기술개발(발표자 자동차부품연구원 고영진팀장)’, ‘이동형 융합기기용 전원시스템 고안전성 평가기반 구축(발표자 : 자동차부품연구원 고영진팀장)’의 순서로 사업설명이 진행됐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이러한 국고사업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2020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에 e-모빌리티 테마파크를 신청해 e-모빌리티를 활용한 체험‧산책‧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레저 클러스터를 구축, e-모빌리티 산업을 문화관광 분야까지 다양하게 활용하여 영광군을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영광군은 “각종 e-모빌리티 관련 국고사업을 진행하며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에 박차를 가하게 됐으며 e-모빌리티 산업을 영광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