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확고

2019-11-11 10:09:27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확고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KT 황창규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5,05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80,787개와 비교하면서 6.7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확고
​2019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황창규, 정의선, 손태승, 최태원, 신동빈, 윤종규, 최정우, 김준기, 이재현, 구광모, 김병원, 조원태, 김남구, 방준혁, 김범수, 김승연, 정몽규, 서경배, 박정원, 허창수, 김태오, 김지완, 김정태, 박현주, 김광수, 조동길, 서정진, 구자열, 김기홍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3,324 소통지수 58,900 커뮤니티지수 21,0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31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6,937와 비교하면서 4.34% 상승했다.

2위, KT 황창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726 소통지수 38,868 커뮤니티지수 9,6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25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44,942와 비교하면서 71.89% 상승했다.​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9,515 소통지수 27,850 커뮤니티지수 5,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3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105,135와 비교하면서 30.82% 하락했다.

4위, 우리금융 손태승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3,902 소통지수 27,149 커뮤니티지수 5,6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3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510와 비교하면서 8.04% 상승했다.

5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556 소통지수 16,964 커뮤니티지수 5,6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2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5,671와 비교하면서 17.58% 하락했다.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확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80,787개와 비교하면서 6.7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43.59% 상승, 브랜드소통 16.50% 상승, 브랜드확산 66.91%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5,053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2019년 1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황창규, 정의선, 손태승, 최태원, 신동빈, 윤종규, 최정우, 김준기, 이재현, 구광모, 김병원, 조원태, 김남구, 방준혁, 김범수, 김승연, 정몽규, 서경배, 박정원, 허창수, 김태오, 김지완, 김정태, 박현주, 김광수, 조동길, 서정진, 구자열, 김기홍, 우오현, 김정주, 조석래, 박삼구, 이해진, 이호진, 이명희, 신창재, 이웅열, 정지선, 박성수, 김재철, 정몽진, 정몽준, 김홍국, 이우현, 김상열, 정몽원, 조정호, 이중근, 정창선, 박찬구, 이순형, 이준용, 조남호, 윤세영, 장세주, 유경선, 박문덕, 조양래, 이만득, 장형진 이다.

2019년 11월 CEO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삼성, KT, 현대자동차, 우리금융, SK, 롯데, KB금융, 포스코, DB, CJ, LG, 농협, 한진, 한국투자금융, 넷마블, 카카오, 한화, 현대산업개발, 아모레퍼시픽, 두산, GS, DGB금융, BNK금융, 하나금융, 미래에셋, NH농협금융, 한솔, 셀트리온, LS, JB금융, SM, 넥슨, 효성, 금호아시아나, 네이버, 태광, 신세계, 교보생명, 코오롱, 현대백화점, 이랜드, 동원, KCC, 현대중공업, 하림, OCI, 호반건설, 한라, 메리츠금융, 부영, 중흥건설, 금호석유화학, 세아, 대림, 한진중공업, 태영, 동국제강, 유진,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삼천리, 영풍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