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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흥국생명 順

2020년 08월 11일 15:2104:04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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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흥국생명 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10일부터 2020년 8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4,263,0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084,663개와 비교하면 60.8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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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교보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 KB생명, AIA생명, 메트라이프생명, NH농협생명,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푸르덴셜생명, DB생명, DGB생명, KD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862 미디어지수 598,403 소통지수 690,529 커뮤니티지수 997,122 사회공헌지수 483,221 CEO지수 183,5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1,65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66,372 과 비교하면 34.37% 상승했다.

2위,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8,054 미디어지수 448,803 소통지수 569,281 커뮤니티지수 944,068 사회공헌지수 309,181 CEO지수 187,04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6,432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55,418와 비교하면 41.46% 상승했다.

3위, 흥국생명 ( 대표 조병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258 미디어지수 417,762 소통지수 118,978 커뮤니티지수 903,177 사회공헌지수 374,028 CEO지수 94,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7,656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21,822과 비교하면 116.05% 상승했다​.

4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257 미디어지수 290,687 소통지수 166,959 커뮤니티지수 753,389 사회공헌지수 417,847 CEO지수 7,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7,393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19,235과 비교하면 33.85% 상승했다.​

5위, 신한생명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121 미디어지수 183,013 소통지수 103,579 커뮤니티지수 665,513 사회공헌지수 435,509 CEO지수 54,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0,18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90,088 과 비교하면 38.26%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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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는 1946년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설립되어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대한생명보험에서 한화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수입보험료 기준 업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설계사 조직 중심의 보험영업 구조로 인해 영업기반의 안정성이 우수하다"라고 브랜드 평가했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084,663개와 비교하면 60.8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9% 하락, 브랜드이슈 6.92% 상승, 브랜드소통 49.41% 상승, 브랜드확산 402.09% 상승, 브랜드공헌 101.90% 상승, CEO평가 32.1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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