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도브, 비누 브랜드평판 이달 톱…"평판지수 10.60% 올라"

2021-11-30 08:53:10

도브,  비누 브랜드평판 이달 톱…"평판지수 10.60% 올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이달 비누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도브가 선두를 차지한 가운데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다이알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

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드는데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누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35만99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673만5,957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비누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아이보리, 다이알, 러쉬, 헤라, 해피바스, 동구밭, 온더바디, 뱅네프생토노레, 무궁화, 럭스, 라노아, 네스티단테, 바이오티크, 두보레, 라벨영, 시드물, 빅토리아, 알키미아, 라이스데이, 오릭스, 맘미라클, 미자인, 라사본느리드니옹, 보나클 순으로 분석됐다.

비누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도브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947 소통지수 520,397 커뮤니티지수 571,3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69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40,048과 비교하면 10.6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비누 브랜드 분석결과, 도브 비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누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3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6,735,957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07% 하락, 브랜드 소통 28.93% 상승, 브랜드 확산 33.54%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